[유통론] 서울우유 유통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서울우유 생산과정

서울우유 유통과정

서울우유 유통 시스템

서울우유 유통전략

서울우유의 판매전략

서울우유 유통과정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결론
본문내용
Strength - 높은 인지도, 충성고객 확보
원료우유의 높은 질, 신제품 개발
Weakness - 경쟁사의 추격서비스 불만족
Opportunity – 식성변화,
시장 선도자적 위치
Threat - 우유에 대한 오해,
소비층의 감소, 시장경쟁심화
참고문헌
◦서울우유 광고 동영상(CF)
◦저자 박규성, 발행기관 서울우유협동조합 『우유의 유통개선 방안』
◦신문기사 『[월동준비 먹으며 하자] 서울우유-목장의 신선함이 살아있는 우유』
2006년 11월 15일자
◦http://www.seoulmilk.co.kr 서울우유 홈페이지
◦농산물 유통/한국 농업의 장래를 연구하는 모임/1995, 농민신문사
◦http://www.seouldairy.co.kr/ 서울우유 목장 경영 정보 시스템
◦밀크매니아 광고 사진, 서울우유 이벤트 사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다음에 또 이용할게요.
  • hq73003***
    (2013.11.08 20:20:47)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유통과정의 투명성
  • 과정 정보의 신뢰성출처의 불분명 불명확안정성 문제정보의 객관성 확보 문제Distribution Management유통과정 투명성“정보의 질과 양, 제공 과정”소비자 획득 가능 정보의 충분성소비자 획득 가능 정보의 편의성 소비자 획득 가능 정보의 신뢰성기업의 유통 프로세스의 투명화소비자 위한 정보 제공 노력유통 프로세스 시스템 합리성기업의 신뢰성 구축 및 이미지 재고생산 제조 과정에서부터의 고객화 실현 노력Distribution Management -

  • [물류경영] 서울우유 SCM 전략
  • S C M관리✥목 차✥서론서울우유 선정 동기 본론1. 서울우유 소개 및 연혁 2. 서울우유 생산 공정 시스템 3. 서울우유 유통경로 및 과정4. 인터뷰내용5. 참고자료-관련기사결론서 론* 선정동기요즘 여러 제품들의 생산주기를 살펴보면 그 생산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으며 기업에서 세우는 장, 단기 계획도 그 기간이 점점 짧아지는 경향을 살펴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점점 다양화되어지고 있으며, 많은 제품들이 한꺼번

  • [유통관리]서울우유의유통갈등에 대한 해결방안
  • 유통파워가 상승하면서 대형할인마트와 갈등이 있는 상황입니다.Q. 그렇다면 이러한 대형할인마트와의 마찰을 서울우유에서는 어떻게 해결하고 있습니까?A. 현재 제조업체는 대형할인마트의 요구에 거의 순응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갈수록 대형화 되어가는 할인마트에 대하여 제조업체의 입장에서는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Q. 현재 유통과정에서 대리점을 없애는 방법으로 슈퍼에 들어가는 우유의 납품가를 줄일 수 있을 것으

  • 서울우유,남양우유,매일우유,우유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서울우유Ⅱ. 본론가공사업 : 구성원이 생산한 물자를 원료로 해서 협동조합의 공장에서 가공 및 처리함.신용사업 : 수신과 여신을 수단으로 하여 구성원간 의 자금유무상통을 꾀하는 상호금융인 동시에 필요한 자금을 공급함으로써 사업발전을 기하는 수단.142. 기업별 분석 (1) 서울우유Ⅱ. 본론제품 소개152. 기업별 분석 (1) 서울우유Ⅱ. 본론유통과정 및 특징유통과정“목장 – 탱크 – 원유집유 – 공장 – 냉장탱크 – 제품생산, 보관 – 냉

  • [유통론] 유제품의 SCM -가공식품의 SCM -서울우유
  • 우유 유제품에 대한 불신 팽배 최근 우유 파동 및 중국의 멜라닌 색소 검출로 인해우유 산업에 대한 사람들의 의심과 걱정이 증가제조과정에 있어 문제점 인식 필요서울우유의 유통현황 (1)▶착유 -> 집유 -> 생산 -> 검사 -> 집하-> 판매▶서울우유의 협동조합에서 수 배송 전 물류과정 전담▶집유과정에서 9개의 센터에서 181대 차량 운행서울우유의 유통현황 (2) ▶1,500개의 대리점으로 배송- 배송과정에 있어 2.5t~11t 차량 , 500대의 차량이 수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