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자일리톨 Re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선정이유)
본론
1. 소개 및 도입배경
2. Marketing 실패요인 분석
3. Remarketing 성공요인 분석
4. SWOT분석
5. 발전방향
.
.
결론
롯데 자일리톨 → Remarketing
철저한 마케팅 전략의 성공
껌을 저관여 상품 → 고관여 상품으로 탈바꿈
타 제품 마케팅 전략의 좋은 모범
- 본문내용
-
1. 소개 및 도입배경
1) 자일리톨(XYLITOL)이란?
천연 소재 감미료 → 설탕과 비슷한 단 맛
설탕보다 10배 이상 비싼 고급원료
자작나무, 떡갈나무의 잎에서 추출
충치예방에 효과
2) 도입배경
롯데제과 → 기능성 껌 제품을 개발
맛 좋고, 구강건강 유지 탁월한 자일리톨껌 개발
1997년 상품화. 그러나, 6개월 만에 실패, 퇴출
2. Marketing 실패요인 분석
1) 경제적 환경 분석 실패
→ IMF 전후 경제 침체기
2) 정치적 법적 환경분석 실패
→ 광고규제법시행(식품의 효능을 광고하지 못하게 함)
3) 커뮤니케이션의 비효율성
→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접근 실패
4) 상품의 비차별화
→ 가격경쟁력 약하고, 차별적 요인이 없었음
- 참고문헌
-
롯데제과 www.lotteconf.co.kr
자일리톨 월별 매출추이, 롯데제과 홍보팀 보도자료
자일리톨연구회 www.xylitolstudy.co.kr
Remarketing으로 성공한 자일리톨 껌, 리드앤래더㈜
‘빅 히트상품 이렇게 만들었다’(2002.1.27 동아일보)
‘기능성 껌 입안에서 사랑 듬뿍’(2002.5.20 조선일보)
‘자일리톨 껌 시장 폭발적 신장’(2002.8.22 중앙일보)
‘중국 사로잡은 롯데 껌’(2007.5.1 세계일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