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협력] 기업간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략적 제휴의 개념
전략적 제휴의 정의
전략적 제휴의 목적
전략적 제휴의 유형
2.전략적 제휴의 사례
성공사례 – LG & PRADA , 대한통운 & 편의점
실패사례 – 노키아 & 텔슨 , 메이지밀크 & 보덴사
혼합사례 - 디지털큐브
3.결론
본문내용
전략적 제휴의 정의

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s )란?
상호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이 상호이익을 위해 일부 사업 또는 기능별 활동부문에서 일시적 협력관계를 가지고 경영자원들을 공유, 교환, 통합하는 조직적 접근.


.
.
LG & PRADA
  휴대전화의 패션 아이콘화
  차별적 디자인의 필요성
  하이브리드(Hybrid)형 제휴 : 명품브랜드
와 전자업계의 이해 일치
  명품 소장 욕구 공략

.
.
노키아 & 텔슨
.제휴 배경

한국의 이동통신 시장이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음
한국이 13억 인구를 보유한 거대 시장인 중국 진출의
교두보가 되고 있음

내수시장 침체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 하에서
해외시장 공략으로 돌파구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항공운송산업에서의 전략적제휴(Alliances)에 관하여
  • 항공운송산업에서의 전략적제휴(Alliances)에 관하여(Star Alliance, Sky Team, One world를 중심으로)1. 항공운송산업에 도입된 전략적제휴의 개념오늘날과 같은 복잡한 경제환경 즉 최첨단 기술개발 경쟁과 같은 격심한 환경변화하에서는 오늘의 강자가 내일에도 강자가 된다는 보장은 없다. 자유경쟁을 기본적 행동원리로 하고 있는 거대한 국제기업들도 이제 상호협력없이는 성장을 지속할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다. 이

  • [기업 협력][기업 지식 협력][기업 APEC 협력][기업 글로벌 협력][기업 환경 협력][기술 협력]기업 지식 협력, 기업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 협력, 기업 글로벌 협력, 기업 환경 협력, 기업 기술 협력
  • 기업 기술 협력 분석Ⅰ. 기업 지식 협력1. 흡수력(Absorptive Capacity)1) 흡수력 결핍2) 흡수력 불균등2. 지식프로세싱시스템(Knowledge Processing System)3. 조직학습이론이 주는 시사점Ⅱ. 기업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 협력Ⅲ. 기업 글로벌 협력1. 국제마케팅 종사기업이 몰입하는 글로벌 전략적 제휴 및 글로벌 협력전략의 컨셉트1) 글로벌 전략적 제휴의 컨셉트2) 글로벌 협력적 전략의 컨셉트2. 글로벌 협력적 전략 활용이 급증하는 이유1) WTO의 국가간

  • [국제경영] 르노와 닛산의 국제제휴
  • 르노와 닛산의 국제제휴개별 사례Ⅰ.서론국제제휴란?1. 전략적 제휴와 기업협력오늘날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업종간 경계를 초월한 빠른 기술혁신 및 경제구조의 블록화 현상 등 경영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제는 단순한 경쟁 논리로는 더 이상 지탱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즉, 글로벌화된 세계시장을 활동무대로 하는 기업들은 원하든 원치 않든 간에 경쟁관계인 기업과도 공조하면서 대응하지 않으며, 경쟁 기업은 물

  • [기업경영][기업경영 조직관리][기업경영 이해자 집단]기업경영의 환경,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조직관리, 기업경영의 이해자 집단, 기업경영의 교육, 기업경영의 사례, 기업경영의 전략 분석
  • 간에서만 존재하는 기업이 다수 출현2. Trend 2 지식자산 시대 도래1) 제품 생산원가 구성에 있어 지식 분야가 차지하는 비율이 현격히 증가2) 성공한 제품은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수익과 부가가치를 창출3. Trend 3 대형 M&A와 전략적 제휴1) 80년대 이후 대부분 산업에서 규모의 경제를 추구하기 위한 인수와 합병이 활발히 진행2) 전략적 제휴, 이업종간의 인수합병을 통해 범위의 경제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움직임도 활발4. Trend 4 제품의 Personal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
  • 기업간, 그리고 미국 -한국 기업간 전략적 제휴 사례를 중심으로 이것이 우리나라에 주는 시사점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1. 전략적 제휴의 최근동향과 전망오늘날 글로벌 시장 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그 변화에 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아무리 거대기업이라고 해도 독자적인 힘으로는 생존하기가 어렵다. 동일업계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라이벌 기업일지라도, 특정분야에서 협력함으로써 경쟁우위를 얻을 수 있다면 손을 잡는 것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