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사례연구] 유한양행 유일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일한으 경영철학

2.유일한의 삶

3.유일한의 기업활동&사회활동

4.경영의 특징
본문내용
“21세기는 영성 기업이 지배하는 시대”
- 패트리셔 에버딘 (메가트랜드의 공동 저자)

2007년 5월 24일, 유한양행 설립 81주년

진정한 윤리 경영, 진실된 사회공헌을 실현한 CEO 유일한

대한민국 NO.1 CEO !
참고문헌
유한양행 www.yuhan.co.kr

유한킴벌리 www.yuhan-kimberly.co.kr

매일경제 www.mk.co.kr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유일한 평전”, 조성기, 작은씨앗출판사, 2005

“한국의 기업인 유일한”, 한겨례 신문, 1991.8.23

“창립 80주년 맞은 유한양행과 사회공헌”,시민의 신문, 정지환, 06.05.14

“존경받는 기업인”, 서울경제1999.06.11

"유일한 그는 누구인가?", blog.naver.com/again1202

“유한양행 유일한” , blog.naver.com/wlsthf7321

“성공하는 기업인은 좌우명을 지켰다”, blog.empas.com/usknegi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
  •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사례 및 현황1) 사례(1)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지난 24년 동안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국공유림 나무심기, 숲 가꾸기, 자연환경 체험교육, 숲/생태 전문가 양성, 연구 조사, 해외 사례연구 등 숲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건강한 숲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1984년부터 국공유지 1,538ha에 505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으며, 5,977ha에 1,560만여 그루를

  •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
  •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사례 및 현황1) 사례(1)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유한킴벌리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지난 24년 동안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국공유림 나무심기, 숲 가꾸기, 자연환경 체험교육, 숲/생태 전문가 양성, 연구 조사, 해외 사례연구 등 숲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건강한 숲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1984년부터 국공유지 1,538ha에 505만여 그루의 나무를 심었으며, 5,977ha에 1,560만여 그루를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이해 및 실패 성공 사례분석
  • 연구를 하는 단체 및 개인을 지원하는 “미성년자 음주 예방 기금”을 창설하여 지원  ․ 또한 맥주의 원료인 수자원을 보호하고 CO2를 흡수하기 위해 히로시마市 근교에 토쿄 돔 463개분(2,165 헥타르)에 필적하는 “아사히 숲”을 조성 UN의 글로벌 콤팩트 10가지 원칙  구 분10개 원칙인권(Human Right)1. 기업은 국제적으로 선언된 인권보호를 지지하고 존중하여 야 한다.2. 기업은 인권침해를 하지 않아야 한다.노동(Labor Standards)3. 기업은 조합결성

  • 유한킴벌리 PR 캠페인 사례연구
  • 유한킴벌리는 숲에 관한 책자의 출판과 보급을 시작하게 된다. 환경보호활동의 실천, 해외사례 소개, 숲 가꾸기 등을 중심으로 ‘희망의 숲’, ‘숲이 있는 학교’ 등 3만여 부의 환경 서적을 출판해왔고, 그 외에도 환경방학 일기장 등을 제작해 배포하기도 했다. 이렇게 발간된 책들은 학교나 도서관, 시민단체 등에 보내져 환경보호에 일조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사진 유한킴벌리가 발간한 환경 관련 서적 사진 출처 : http://www.yuhan-kimberly.co.kr4. 연구

  • 유한킴벌리,유한킴벌리마케팅전략,유한킴벌리분석,유킴마케팅전략,유킴분석
  • 유한킴벌리가 주력하고 있는 사회공헌 및 캠페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25유한킴벌리는 1984년부터 국내 황폐화된 산림 복구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이를 위해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전개하며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일을 시작하였다.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통해 지난 28년 동안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국공유림 나무심기, 숲가꾸기, 자연환경 체험교육, 숲생태 전문가 양성, 연구 조사, 해외 사례연구 등 숲을 중심으로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