빕스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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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Industry Analysis
3. Market (customer) Analysis
4. Competitor Analysis
5. Evaluation of Each competitor’s Strategy
6. Recommendation
본문내용
Introduction_Motivation of the study
VIPS를 선정한 이유

외식업계가 성장해 가면서 패밀리레스토랑시장 또한 많은 성장을 거두었다.
(現 외식업계 규모 50조원, 패밀리 레스토랑 8,000억 원 규모임.)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의 선두업체들은 대부분이 외국에 본사를 두고 있다.
(Ex 아웃백, 베니건스, T.G.I.F)

VIPS는 순수 국내 브랜드 (Domestic Brand) 중 가장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는 브랜드이다. (CJ 계열사인 외식 전문회사 CJ푸드빌의 브랜드)

Introduction_Definition of product or service
외식산업의 특징

1.서비스 지향적인 산업
2.인적 서비스의 의존도가 높은 노동집약적 산업
3.소자본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산업
4.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크게 영향을 받는 산업
5.모방이 쉬워 차별화가 어려운 산업
6.자금회전이 빠른 산업
7.상품의 구성이 복잡한 산업
8.점포의 입지를 중요시하는 입지 산업

Introduction_Key questions for the case analysis
현 시장 상황


주5일제로 잠재고객 증가 추세.

식생활의 서구화와 맞물려 시장
자체 수요 상승.

수많은 경쟁 업체들이 존재.

경제성장 & 선진 유통망 보급
확산.

문제제기

타 업체와의 경쟁에서
- 신규 잠재고객들의 유치전략
- 기존고객들을 단골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는가?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통한 신규
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 유지 여부
가 앞으로 VIPS 의 시장 점유율
확대에 큰 영향을 줄 것이다.
현 상태와 앞으로의 마케팅전략
은 어떻게 수립 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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