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명 면세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면세점 정의
2. 면세점 특징
3. 국내외 유명 면세점 사례
(동화면세점,워커힐면세점,AK면세점)
4. 롯데면세점 분석
- 롯데면세점 소개
- 문제점 및 개선방향
- SWOT 분석
5. 결론
본문내용
면세점의 정의
소비를 목적으로 한국에 수입되는 외국인 상품에 부과되는 관세와 자국에서 생산 되어 유통되고 있는 상품에 부과하는 제세 금을 일정한 지역을 지정하여 자격을 갖춘 특정인에게 면세로 판매하는 점포

면세품은 수출로 간주 면세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함으로써 판매를 촉진시켜 외화획득을 증가 → 국제수지 개선에 기여

취지 - 관세가 높은 상품을 구입하면 면세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 하여 외래 관광 자나 내국인의 국외여행시 이점

관광 기념품의 정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방문국 또는 방문지의 고유한 전통성과 지역적 특성이 표출되는 민예품 공예품 등의 토산품(특산품)으로서 관광객이 취득 가능한 상품

즉,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여 판매할 수 있는 모든 상품

어원은 라틴어에서 유래 된 것으로 ’마음을 일으키다‘ 또는 ’생각해내다‘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여행의 유형적 증거물이자 추억을 상기시키기 위해 구매하는 상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어서 좋아요
  • jjin***
    (2009.12.22 10:42:3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워커힐 호텔 마케팅전략
  • 면세점, 카지노, 골프라운지, 테니스코트 등 특징 : 아차산과 한강이 보이는 뛰어난 자연경관과 함께 역사와 전통이 깊은 곳으로 유명. 성장배경 :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 세계적 호텔체인인 쉐라톤호텔과의 프랜차이즈계약, 독창적인 서비스 개발, 국내외 시장 개척 및 전문인력 육성 등3. 종합적 분석 . 기업자원분석- 앞으로는 한강을 뒤로는 아차산을 배경으로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 총 부

  • [경영사례] 하나코비 락앤락, 성공사례
  • 분석 및 상황분석2.1 락엔락 SWOT분석① 강점(Strength)② 약점(Weakness) ③ 기회(Opportunity)④ 위협(Threat)2.2 경쟁사 분석① 타파웨어 ② 코멕스③ 기타브랜드2.3 소비자 분석3. Lock&Lock의 STP 전략3.1 Segmentation(세분화)① 유명브랜드를 선호하는 주부층② 저렴한 가격대를 선호하는 주부층③ 성능과 기능성의 실용성④ 인체 무해성을 중시하는 주부층3.2 Targeting(표적화)① 유명브랜드를 선호하는 주부층② 저렴한 가격대를 선호하는 주부층③ 성능과

  • 갤러리아 백화점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 분석해보고, 백화점의 매출을 향상에 대한 전략을 조사해 보았다. 실제로 현재 천안 역 근처에 위치해 있는 갤러리아백화점은 새로운 쇼핑문화를 선도하는 충청지역 최고의 백화점으로 만들고자 했지만, 조사결과 야우리 백화점에 비해 매출이 낮았으며 입지해 있는 건물조차 야우리측에게 임대한 건물을 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 위치에서 아산신도시가 근접한 불당동 지역으로 옮겨 2011년 개점함으로 새로운 입지에 새로운 전략이 필요할 것

  • 롯데호텔의 경영전략
  • 면세점 쇼핑, 할인, 이벤트를 비롯해 명품 화장품, 여성의류 등 신상품 소개와 최신 트렌드 등 다양한 읽을거리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풍성한 볼거리와 읽을거리를 제공하는 ‘더 롯데’는 한류 스타 화보집을 비롯하여 최근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화보, 패션 에디터의 스타일 제안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지 및 디자이너, 아티스트, 국내 유명인사에 대한 기사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6) 서울 내 가장 큰 수용

  • 국내외 유명 브랜드 이미지 향상 마케팅 전략 분석(빈폴, 쌈지, 소나타, 하이트, 애니콜, 진로, 종가집)
  • 면세점 등 특수 유통에 대한 적합 제품을 개발하여 다양한 제품의 개발로 잠재 시장 공략 역시 활발히 하고 있다. 4) 브랜드 경영의 핵심기업의 브랜드 정책은 경영자와 디자이너의 창의성뿐 아니라, 기업 경영 차원의 비즈니스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그러므로 한 기업의 디자인과 브랜드 경영적인 측면에서 균형을 이루어야 하며 유기적인 조화를 이루어야 성공적인 브랜드 경영전략을 펼칠 수 있다. 이에 종가집은 종가집 브랜드의 세계화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