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제스프리 유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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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제스프리 선정이유

본론
ⅰ) 제스프리 소개
ⅱ) 유통경로
ⅲ) 상황분석

결론
ⅳ) 브랜드 전략


본문내용
제스프리 선정이유

ⅰ) 뉴질랜드를 대표하는 키위브랜드
ⅱ) 100% 농민소유의 기업
ⅲ) 단일 과일 품목을 판매하는 회사로서 세계최대규모
ⅳ) 세계 70여 개국에서 6000억원대의 매출

Ⅰ. 브랜드 소개

ⅰ) 제스프리 브랜드 소개
- 뉴질랜드는 키위를 재배하는데 최적의
환경
- 뉴질랜드 키위 생산 농민의 영농조합
- 제스프리의 주인인 농가들의 의견이
경영에 적극 반영
ⅱ) 제스프리 설립배경
농가들은 자구책으로 농민자주조직의 결성을 통한 수출독점권 확립을 선택 (수출창구 단일화)
제스프리의 전신인 뉴질랜드 ‘키위후르츠’ 마케팅 보드 출범하였으나 제정위기
- 1997년 뉴질랜드 정부와 농민들이 ‘제스프리’탈바꿈
'Zest' –매력 '에스프리' -활기
참고문헌
ⅰ) 출처
[ 제스프리 브랜드로 키위 전세계 시장을 장악 ]  출판사: emars
ⅱ) 한국 제스프리 홈페이지 www.zespri.co.kr/
ⅲ) 싸이월드 제스프리 미니홈피 www.cyworld.com/zespri
ⅳ) 네이버 가격 비교 검색 싸이트
ⅴ) 네이버, 다음, 라이코스에서 신문기사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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