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브랜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브랜드의 정의 및 중요성

2.농산물 브랜드화 현황

3.농산물 브랜드의 문제점

4.브랜드파워 강화방안

5. 농산물 브랜드화 사례

6.결론
본문내용
브랜드란?
어떤 판매업자 또는 판매집단의 재화나 서비스를 경쟁자의 그것과 식별하고 차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재화 및 서비스에 부여한 품명, 명칭, 상징 또는 이들 요소의 결합체

농산물브랜드란?
어떤 농산물을 다른 경쟁자들의 농산물과 차별화, 이질화시킬 수 있는 독특한 정체성으로서 해당 농산물의 이름이나 상징, 디자인 등을 의미
참고문헌
네이버카페 ‘한국명품농수산마케팅’
http://blog.naver.com/lustory?Redirect=Log&logNo=90013452848
농수산물유통공사
농산물브랜드전시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게 뭡니까 자료 다운 금액 이 아깝습니다.
  • ngb***
    (2008.06.03 15:58:29)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전략
  •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많은 소비자들이 자국과의 연관성 강한 브랜드들을 선호하고 있음을 입증하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이런 결과들을 근거로, 소비자들이 글로벌 브랜드 그 자체를 선호하는 경향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 만큼 기업들이 글로벌 브랜드의 구축에 열광하는 것은 잘못된 전략이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여러 산업 중에서 브랜드에 대한 연구가 거의 전무한 농산물을 중심으로 전개하고자 하는데 농산물 시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레포트의 일부나 전부를 베껴서 재판매 하거나 인터넷에 무료로 배포, 공유하면 절대 안 됩니다. 이러한 환경적 이점들은 나를 포함한 많은 소비자들이 딸기를 구매할 때 고려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지역 경제를 지원하고, 환경을 보호하며,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이러한 행위는 지속 가능한 소비를 향한 나의 노력의 일부로, 이는 나의 소비 행태를 통해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의 구체적인 방법이 된다.2.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

  • [경영학] 하나로마트의 경영환경분석
  • 유입우려-> 우리 농수산물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유통구조 , 가격정책이 필요향후 전망농협유통 http://www.hanaro-club.co.kr/ 하나로마트 농협분사http://mart.nonghyup.com/ 한국체인스토어협회 http://www.koca.or.kr/ 월간 리테일 - 인터넷 기사자료네이버 블로그 - 국내대형할인마트의 경쟁전략http://blog.naver.com/daygood24?Redirect=Log&logNo=110016551927레포트 자료 참고- 이미지 혁신을 통한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농협 하나로마트의 유통전략참고자료

  • [기업방문] 웅진식품 기업을 방문하고 마케팅분석
  • 브랜드에 비해 의사전달이 쉽고, 세련된 감성을 전달 할 수 있는 우리말을 사용하여 국산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한 타 유사제품과의 구분을 위해 개발자들의 실명제를 사용, 선도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알리는데 노력하였다. *SWOT분석StrengthWeakness우리농산물 소재 제품 개발넓은 목표시장능력위주의 기업 분위기빈약한 유통망탄산음료 소비자들을 끌어오기 어려움후속제품의 판매저조OpportunityThreat해외시장의 성공 가능성출시시기를 뒤로 미

  • [기업분석] 풀무원 성공요인과 기업조사
  • 농산물 가공품, 햄, 냉동식품 등의 육가공품 등 60여 품목에 이르는 다양한 제 상품으로 소비자의 기호에 발맞추고 있다.그리고 최근에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의 증가와 웰빙 Trend의 보편화에 맞춘 신제품 개발을 적극 추진해왔으며 이에 신제품으로 신개념의 정통 푸딩샬로뜨를 출시하여 본격적으로 디저트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꾸준한 호평과 함께 판매영역을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행복이 가득한 집’을 패밀리 브랜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