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KT의 우즈베키스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
A. Case
1. Introduction
2. Company background
- 1단계 : KT의 탄생과 공기업 시기
- 2단계 : KT의 민영화 시기
- 3단계 : 다각화와 글로벌화의 시기 및 추진 사례
3. Case analysis
- KT의 Global expansion driver 분석
- 우즈베키스탄의 기업환경과 KT와의 적합성 분석
- KT의 우즈베키스탄 진출 옵션 및 장단점 분석
- KT의 우즈베키스탄 진출에 따른 파급효과 분석
4. Conclusion

B. Q & A
1. KT가 글로벌화를 추진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와 진출할 경우 핵심역량은 무엇인 가?
2. KT의 전략 방향과 우즈베키스탄 기업 환경과의 적합성은 어떠한가?
3. KT는 우즈베키스탄에 무엇을 어떻게 진출할 것인가?

본문내용
A. Case

1. Introduction

2007년 3월, 같은 해 7월로 예정된 남중수 대표이사의 우즈베키스탄 방문 일정을 앞둔 KT의 회의실에서는 자사의 우즈베키스탄 진출과 관련된 열띤 토론이 벌어지고 있었다. 오랜 기간 한국의 대표적인 통신 업체로 군림했던 KT는 그 동안 국내 유선통신과 무선통신 시장의 포화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업 다각화와 글로벌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특히, 이번 토론의 주제인 우즈베키스탄 진출은 그 동안의 사업 다각화와 글로벌화 사업 중에서도 가장 큰 규모였기 때문에 각 임원들의 의견 역시 분분했다.
회의에 참석한 각 임원들은 왜 우즈베키스탄을 선택해야 하는지, 만약 우즈베키스탄에 진출할 경우 무슨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 어떤 방식으로 진출할 것인지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내 놓았다.
우즈베키스탄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에서는 우즈베키스탄의 낮은 통신 인프라와 정치적 불안정성이 부정적인 요소로 지적되었고, 높은 경제성장률과 향후 잠재 성장 가능성이 긍정적인 요소로 지적되었다.
제공할 서비스 측면에서는 급속히 성장하는 무선통신 서비스만 진출해야 한다는 의견과 KT의 핵심 역량 중 하나인 초고속 유선 인터넷 서비스도 함께 진출해야 한다는 의견이 대립적이었다. 여기에 더하여, 현재 KT가 제공할 수 있는 이동통신, IPTV, 인터넷 포털 및 TPS 서비스와 같은 부가 서비스를 통신 인프라 구축과 동시에 제공할 것인지, 어느 정도의 시간차를 두고 제공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의견 조율이 필요했다.
진출 방식에 관한 문제는 무슨 서비스를 제공할 것인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문제였다. 기본적으로 우즈베키스탄 내부의 기업과 합작회사를 설립할 수도 있고, 독자적으로 진출할 수도 있었지만, 대체로 시장선점 효과의 필요성 때문에 인수합병 방식을 사용하자는 데에는 큰 이견이 없었다. 하지만, 어느 회사를 인수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는 우즈베키스탄에 제공할 서비스에 대한 의사 결정이 확정된 후에야 논의할 수 있는 문제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진출, 이제 유럽 시장 공략을 계획하고 있는 팬택은 이런 점에서 국가 .사회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판단됩니다.저는 대학에서 광고 . 홍보를 전공하며 광고홍보, 커뮤니케이션 전반과 부전공으로 경영학을 공부하였습니다. 광고 . 홍보 관련 전반 이론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한글 . 영문 보도 자료를 써보았고 팀으로 PR기획서, 광고 기획서를 작성해보기도 했습니다. 또 미디어 트레이닝을 받았습니다. 조직의 홍보담당자 입장이 되어 기자가 던지는 질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국제적인 경험과 외국어 능력, 법학 지식과 금융부분의 자격증등의 모든 조건들이 저 자신을 대한생명보험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처럼 만들고 있습니다. 금융전문가가 되어 대한생명보험의 목표를 달성하고 대한생명보험을 통해서 금융전문가가 되려는 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비젼을 보고 이번에 한화그룹의 계열사인 대한생명보험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4.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판매/관리/마케팅지원동기 및 포부 경영 관련 수업

  • [국제경영론] 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 국제경영론SK의 국제경영 사례연구2011목차SK 기업소개1. 기업의 전체적인 성장과정 2. 그룹경영 실적 3. SK기업의 윤리규범4. SK 기업 brand의 핵심 키워드5. SK기업 계열사SK 글로벌 진출 현황1. SK의 대략적 해외진출 현황2. SK의 대륙별 해외진출 현황3. SK의 국가 별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 4. 주요 계열사 해외 진출 현황SK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1. SK의 중국 전략2. SK의 경영기법SK 에너지(문대한,김수윤)1. 회사소개2. 글로벌 진출현황3. 사례연구4.

  • [마케팅관리] KT 광고마케팅전략
  • KT(96.3%)를 앞섰다. 양사 모두 통화성공률 이 95%를 넘어 양호하다는 판정을 받았고 LGT 음성서비스는 3G(WCDMA)가 아닌 CDMA 기반이라 제외됐다.3G 영상통화의 경우에도 SKT가 통화성공률 96.9%로 KT(95.3%)와 LGT(88.4%)을 앞섰고, 3G 데이터통신에서도 SKT는 97.8%로 KT(96.6%)와 LGT(94.5%)에 비해 앞섰다. LGT의 경우 영상통화와 데이터통신 모두에서 미흡 판정을 받았다. -공기업의 이미지-KT 내부의 불공정한 인사 경영 문화부당전직 이어 사원평가도 노동탄압 악용 -업무

  • [공기업론] 한국담배인삼공사(KT&G) 경영평가
  • 경영대회 최우수상 수상 및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였고, 2001년 6월 김천 원료공장이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품질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다. 2002년 3월 한국인삼연초연구원 흡수통합하여 중앙연구원과 경영연구원을 설립하였으며, 2002년 12월 KT&G(Korea Tomorrow and Global)로 사명을 바꾸고 민영화를 완료하였다. 주요 사업은 담배홍삼 및 홍삼제품의 제조와 판매, 식음류품의약품의약부외품 제조와 판매, 담배사업과 관련한 재료품의 제조와 판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