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권 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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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상품권의 정의, 종류
2.상품권 유통기구
3. SWOT 분석, STP 전략
4.상품권 유통구조
5.농산물 VS 상품권
6. 농업분야의 응용

본문내용
상품권이란? 발행인이 금액을 미리 받고 고객에게 매출하는 증권
가격상품권
표시될 금액만큼의 상품을 교환해 주도록 되어있는 상품권
물품상품권
교환하기로 약정한 물품의 명칭을 권면에 표시한 상품권
금액표시
상품권
교환하기로 약정한 물품의 금액을 권면에 적어놓은 상품권

상품권 유통업체
자사유통형

자사기업이
상품권 유통


유통마진 기업이윤


도∙소매 유통형
총판식, 다수의 기업 및
특정상품권
모두 취급


유통경로의
길이에 따라
분할


특정상품권유통업체


경품용 상품권
유통업체

독점적, 탈세적 유통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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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5.19 13:2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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