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구매유통] 편의점 업계에서의 HMR 시장분석과 컨셉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Family Mart (훼밀리마트)
GS 25
MINISTOP (미니스톱)
HMR 시장 내에서 편의점의 현주소
편의점에서의 HMR 성장 한계점
새로운 컨셉 개발
Shop-in-shop / Combo store
- 본문내용
-
Introduction
국내 소매업체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편의점 업체의 격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편의점 업태 안에서의 경쟁적 우위를 점유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즉석식품에 관한 다양한 시도(PB상품)와 마케팅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HMR 시장에서 편의점은 주거 지역 어디에서든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품질적 ∙ 기술적 한계와 고객의 인지 부족이라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편의점 업계에서 시도하는 특화매장의 경우 기존 점포와 상품 구색을 달리하는 숍인숍의 형태로 HMR 시장 역시 이러한 접근이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
.
.
.
Shop-in-shop / Combo store
편의점의 입지에 따라 매장을 특성화 함 ‘New concept’
Ex> 오피스 주변 매장- 커피전문점 병행
대학가 주변 매장- 핫도그 전문점 및 아이스크림 전문점
주택가 주변의 매장- 슈퍼형 편의점
지하철 역사에 진출된 매장- 간편하게 조리되는 오뎅판매대 설치
-> 세부시장에 맞는 숍인숍형태의 점포운영으로 현재 편의접 업계의 성장전략이 되고 있다.
現, 숍인숍 형태로 운영하는 편의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