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구매유통] 편의점 업계에서의 HMR 시장분석과 컨셉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Family Mart (훼밀리마트)
GS 25
MINISTOP (미니스톱)
HMR 시장 내에서 편의점의 현주소
편의점에서의 HMR 성장 한계점
새로운 컨셉 개발
Shop-in-shop / Combo store
본문내용
Introduction

국내 소매업체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편의점 업체의 격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편의점 업태 안에서의 경쟁적 우위를 점유하기 위한 방법으로써 즉석식품에 관한 다양한 시도(PB상품)와 마케팅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HMR 시장에서 편의점은 주거 지역 어디에서든 찾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품질적 ∙ 기술적 한계와 고객의 인지 부족이라는 문제를 가지고 있다.

편의점 업계에서 시도하는 특화매장의 경우 기존 점포와 상품 구색을 달리하는 숍인숍의 형태로 HMR 시장 역시 이러한 접근이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
.
.
.
Shop-in-shop / Combo store
편의점의 입지에 따라 매장을 특성화 함 ‘New concept’

Ex> 오피스 주변 매장- 커피전문점 병행
대학가 주변 매장- 핫도그 전문점 및 아이스크림 전문점
주택가 주변의 매장- 슈퍼형 편의점
지하철 역사에 진출된 매장- 간편하게 조리되는 오뎅판매대 설치



-> 세부시장에 맞는 숍인숍형태의 점포운영으로 현재 편의접 업계의 성장전략이 되고 있다.

現, 숍인숍 형태로 운영하는 편의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유통관리]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분석 및 새로운 HMR제품 제안
  • 식품, 외식업계에서도 QR코드를 도입한 마케팅 사례가 부쩍 늘고 있다.(2) 3C분석1) 고객분석a. 고객파악- 최근 10년 사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많은 복합쇼핑공간이 생겨나면서 쇼핑, 문화공연, 식사 등을 한번에 해결하는 사람들을 따로 일컫는, 몰링족(malling族)이란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이러한 소비트렌드를 반영하듯, 대형할인마트에서도 다양한 편의시설 유치를 통해 소비자들을 더 끌어 모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관 트렌드모니터에

  • 신규 프랜차이즈 브랜드 반찬가게 사업계획서
  • 컨셉브랜드명. 로고. mission statement 컨셉 구상시 고려사항메뉴 개발메뉴의 구성 및 종류메뉴 개발, 생산, 공급 계획상품 포장도시락구성과 배달서비스경쟁사와의 차별화 포인트통합시스템 구축 매주 식단표 공개회원제 도입스토리텔링 네이밍점포 규모, 동선 배치, 진열타겟시장 및 경쟁시장 분석Target marketTarget market의 특성세부 시장의 특성Target market의 세부 욕구경쟁시장간접적 경쟁사와 직접적 경쟁사직접적 경쟁사의 특징프랜차이

  • [GS25 마케팅사례연구] GS25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GS25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미래전망분석
  • GS25 마케팅전략 사례연구CONTENTS1. GS25 기업분석과 핵심역량분석2. 편의점 시장상황분석3. GS25의 성공요인4. GS25 SWOT분석5. GS25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GS25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GS25의 향후전망과 결론< 참고자료 >1. GS25 기업분석과 핵심역량분석마이클 포터의 가치사슬을 통해 GS25의 내부환경을 분석하고 핵심

  • [마케팅] [서비스마케팅]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서비스마케팅 분석(A+리포트)
  • 업계는 프리미엄, 웰빙 메뉴 등 적극적인 노력으로 소폭의 성장세를 보였으며, 에스프레소 업계가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며 시장확대 및 매출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Ⅲ. SWOT 분석▶ OUTBACK STEAKHOUSE SWOT분석STRENGTHWEAKNESS강한 브랜드 이미지식자재의 우수한 Quality국내 개발 메뉴로 현지화 성공동종업체 대비 최다 점포 보유(접근성 용이)매장별 유대관계의 약화물자의 해외 직접 조달방식전 직원 계약직으로 종업원 이직률이

  • 주거밀집지역 슈퍼마켓의 차별화 생존전략
  • 유통6.56,91083210GS수퍼마켓GS리테일총 매출총 점포 수출점 수점포명업체명주) GS수퍼마켓 총 점포 수는 GS스퀘어 식품관 2개점 포함수퍼익스프레스 매출은 추정치(단위: 개, 억 원, %)SSM 시장의 정의거시 환경 분석과업 환경 분석SSM이란?선정시장의 정의거시 환경 분석  생활권 변화와 거주자의 생활영역 인식에 관한 연구 / 김보아            중앙대 대학원 2006.2  SSM 시장의 정의거시 환경 분석과업 환경 분석소비자 구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