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동기부여이론
02. CJ 사례 소개
동기부여란?
동기부여 이론 적용 사례
동기부여 차원의 CJ 인사제도
CJ 동기부여 프로그램 장단점
본문내용
동기부여란


목표 지향적이고 자원적인(voluntary) 활동이 일정하게 지속될 수 있도록 일정한 방향성을 가지고 내부의 에너지가 솟구쳐 나오도록 만드는 심리과정

개인들의 특정한 행동과 태도의 형성을 효율적으로 다루어야만 그 조직의 목
표달성과 성과의 추진력에 향상을 주기 때문에 중요성이 강조.


.
.
.
SOUTHWEST AIRLINE

<FORTUNE> 미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1위 (1998)
미국 항공사 유일 흑자
직원들의 높은 충성심



SOUTHWEST AIRLINE 사례로 보는 욕구단계 이론 및 ERG이론
-팀이나 부서별 집단 보상제도
외재적 보상
-종업원의 이름을 SOUTHWEST AIRLINE 좌석에 넣어주기
상위 욕구 충족( 존경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 존재욕구)


.
.
3M

파이낸셜 타임즈 -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50대 기업
포츈지는 3M을 매년 가장 명망있는 기업의 상위권으로 선정

3M 사례로 보는 XY이론 (자기발전 기회 제공)
-사내 벤처 창업지원
연간 50만달러 이상 매출
독립적 사내 기업으로 승격
파격적인 변동 성과급 지급



-30개월간 누적적자 200만달러 초과
프로젝트팀 해체
원래의 직무로 복귀
동일한 직급과 대우 보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조직행동론-동기부여에 관하여
  • 조직원 개개인과 기업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조직원 개개인의 자발적인 행동을 유도하고 또한 조직원의 고유 핵심 역량을 이끌어내고 있다. 그리고 기업은 조직원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조언자 역할을 해주며 유사한 가치를 소유하고 있는 조직원들을 선별하여 묶어주고 있다. 이는 조직원들이 기업 문화에 빠른 시간안에 동화 될 수 있도록 기업이 조직원들에게 동기를 만들어주고 있는 것이다.둘째, 조직원 관리에 있어서 협력적인 비즈

  • [조직행동론] 스타벅스 동기부여와 조직성과
  • 동기부여란 어느 개인의 목표 달성을 노력의 강도, 방향, 지속성을 드러내는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여기서 강도란 얼마나 열심히 개인이 노력하는지를 의미한. 그러나 높은 강도로 노력을 한다고 해도 그것이 조직에게 유이기 되는 방향이 아니면 의미가 없다. 동기는 지속성을 지니고 있어야 한다. 얼마나 오랫동안 노력을 지속할 것인지가 중요한다. 일반적인 동기부여에 대한 연구가 어떤 목표를 향한 노력에 관심을 갖는 반면에, 조직행동론은

  • [조직행동] 06장 목표설정과 보상을 통한 동기부여 -Allstate Insurance사 연습사례
  • 조직행동론06장 목표설정과 보상을 통한 동기부여Allstate Insurance사 연습사례6. 목표설정과 보상을 통한 동기부여학습목표1. 목표설정이 성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한다.2. 목표설정이 직무만족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한다.3. 높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보상 시스템을 설명한다.▪ 목표는 개인들이 높은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목표설정 모델과 성과▪ 목표는 개인과 집

  • [조직행동] KB 국민은행 조직 동기 부여 사례
  • 조직 행동론KB 국민은행 조직 동기 부여 사례IIIIII1. 조직 동기 부여란?2. KB 국민은행 선정 이유 및 방식KB 국민은행 동기 부여 사례 6 Page조직 동기 부여의 정의 3 Page결 론 11 Page1. KB 국민은행 조직 및 현 상태2. KB 국민은행 동기 부여 사례 예시3. 동기 부여를 통한 변화점 1. 조직의 동기 부여 방식 결론1. 동기부여의 정의1) Motivation이란?- to move라는 라틴어의 movere에서 유래- 어떤 사람을 자극하는 행동을

  • [조직행동] 스타벅스의 모티베이션(동기부여)
  • 제출 일자‘05. 5. 24The Motivation of STARBUCKS- 이론과 사례 -목 차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서론 ■ 동기부여 이론 ■ 스타벅스 소개 및 동기부여의 필요성본론■ 스타벅스의 직원들에 대한 동기 부여■ 타기업과의 비교 (인터뷰)■ 동기부여의 결과 / 성과결론■ 조직 행동에 있어서의 함의 / 시사점■ 고려사항Referenceꠚꠚꠚꠚꠚꠚꠚꠚꠚꠚ1. 김영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BOOKS, 2003.2.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커피한잔에 담긴 성공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