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아케팅](요약)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경영학의 지식이나 분류보다,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처방법과 필요한 분석방법과 전략입안의 기본 틀을 제시하고 있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가르치는 MBA 경영전략 125가지를 읽고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참고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제 1부 경영전략
1. 경영전략의 의의
2. 사업전략의 이론과 방법
3. 전략과제의 유형
4. 앞으로의 기업전략

제 2부 마케팅
1. 기업 경영과 마케팅
2. 마케팅 프로세스
3. 상품[제품] 전략
4. 가격 전략
5. 프로모션 전략

제 3부 회계
1. 기업경영과 회계
2. 재무제표의 분석과 개별 주제
3. 관리회계
4. 앞으로의 회계전략

제 4부 재무
1. 기업 경영과 재무
2. 재무의 기본 개념
3. 투자의 의사 결정
4. 자금 조달과 자본 정책
5. 기업가치
6. 앞으로의 기업 재무

제 5부 조직·인사관리
1. 기업 경영과 조직·인사관리
2. 조직 문화
3. 동기 부여와 인센티브
4. 리더십
5. 인사 시스템의 실제
6. 앞으로의 조직·인사관리

제 6부 정보 기술
1. 기업 경영과 정보 기술 전략
2. 정보 기술에 의한 산업 사회의 변혁

제 7부 게임 이론·협상
1. 게임 이론
2. 협상
본문내용
경영전략의 의의
경영전략이란 기업이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확립하기 위한 기본 틀이다. 기업전략은 기업이 어떤 사업영역에서 경쟁하며, 어떤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며, 그러한 사업들 간에 주어진 자원을 어떻게 배분할지를 선정하는 것이다. 사업전략이란 불확실한 경쟁환경아래 기능 분야별 전략, 지역별 전략 등 여러 가지로 세분화 할 수 있는데, 그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기본 틀이다. 전략수립에는 합리성, 논리성, 창조성 및 혁신성이 요구되며, 이는 고도의 강력한 리더십에 의해 융합되어 기업을 성공에 이르도록 한다. ...사업전략의 이론과 방법
경쟁우위구축을 위한 기본전략에는 코스트·리더십전략, 차별화전략, 집중전략이 있는데, 경영자는 기본전략으로서 어떤 전략을 선택할지 명확한 태도가 요구된다. 기업의 수익성은 업계 내의 경쟁력 및 업계 자체의 수익성에도 영향을 받으며, 이는 업계구조에 의해 규정된다. 업계구조를 분석하는 체계는 신규진입의 위협, 대체상품의 위협, 고객의 교섭력, 공급업자의 교섭력, 경쟁기업간의 적대관계라는 다섯 가지이다. 내부환경분석으로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제공될 때까지의 내부과정을 .....
기업 경영과 마케팅
시장의 변화를 민감하게 받아들이고 그에 대응하여 기업 조직에 판매 구조를 구축하고 공급체계를 형성하는 것이 마케팅의 역할이다. 마케팅의 전략 과제는 고객동향, 경쟁회사동향 등 외부 분석과 자사의 경영자원분석으로부터 도출된다. 시장 점유율에 의해 기업을 마켓리더, 도전자, 추종자, 틈새 공략자로 분류하고......기업경영과 회계
기업경영과 회계, 재무제표의 분석과 개별 주제, 관리회계 및 앞으로의 회계전략을 이야기한다. 회계는 그 목적에 따라 외부 대상의 재무 회계, 세무 회계와 내부 대상의 관리 회계로 분류할 수 있다. 회계에서 수익·비용이 어느 시점에서
참고문헌
박영봉, 〔마케팅원론〕, 박영사, 1996.
예종석/김명수, 〔마케팅〕, 박영사, 1998.
안광호/하영원/박흥수, 〔마케팅원론〕, 학현사, 1998.
오세조/박충환, 〔마케팅〕, 박영사, 1999.
채서일 〔마케팅〕, 학현사, 1999.
이훈섭/김태명/이종은, 〔마케팅원론〕, 도서출판 글로벌, 1999.
박인수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안
  • 애플 앱스토어의 성공요인 분석 및 마케팅전략 방안Ⅰ. 서론Ⅱ. 애플 앱스토어에 관한 이론적 고찰1. 애플 소개2. 애플 앱스토어의 개념3. 운영자4. 개발자5. 소비자6. 경영방식Ⅲ.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삼성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의 주요 내용2. 삼성 앱스토어의 SWOT분석3. 삼성 애플리케이션의 마케팅믹스 전략Ⅳ. 애플 앱스토어의 현황 분석1. 애플 앱스토어의 현황2. 애플 앱스토어의 문제점Ⅴ. 애플 앱스

  • [기업관리][기업][기업산업재산권정보관리]기업산업재산권정보관리, 기업광고관리, 기업상표관리(기업브랜드관리), 기업마케팅믹스관리, 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리스크관리(기업위험관리), 기업인재관리
  • 경영방식에서는 “모든 고객은 왕이며 모든 고객이 동일하게 중요하다” 라는 인식 하에서 출발하였다. 그러나 CRM은 이런 측면에서 다소 다른 관점을 취한다. “기업 수익의 80%는 상위 고객 20%에 의해 창출된다”  는 80대 20법칙에 따라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일시적 수준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기보다는 진정으로 기업에 수익을 주는 고객에게 보다 정교한 대응을 하는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다. 즉, 질적으로 우수한 고객과의

  • [사업계획서] 호텔창업 사업계획서 작성요령
  • 경영실태) -각종 교통기관에 대한 조사 -관광루트(route) 4) 경영방침 및 목표의 설정(1) 방침의 결정 고객층을 주체로 하여 호텔의 특징, 판매소구점(sales point)을 강조하면서 고객의 이용목 적과 동기를 충족시켜 주어야 한다. (2) 목표의 설정 기업이 도달하여야 할 목표를 구체적으로 설정하여 결정한다. 따라서 그 결정은 장기적인 시야에 입각하여 이루어져야 하는 것이다. 즉, 매출액, 상품구성, 시장점유율, 총자본이율 등을 실제적인 수량목표를 세

  • 은행마케팅전략과 고객만족경영
  • 마케팅戰略方案 30제 5 장 결 론 37제 1 장 서 론제 1 절 연구의 목적1990년대 들어서 그동안 시장독점율, 판매액등 외형적 성장을 최고의 가치로 추구해 왔던 국내의 모든 산업에서 일대 변혁이 불고 있다. 이러한 대변혁의 진원은 기업마아케팅 개념의 새로운 정립과 더불어 적극적인 실천이 매우 중요한 시점에 이르었다는 인식에 근거하고 있다. 즉, 소비자 만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시 됨에 따라 이에 맞는 새로운 경영목표와 전략이 요청되고 있다

  • [관광경영]관광호텔 선택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관광호텔 객실 투숙객 중심으로 --
  •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해 나감으로써 현대 호텔의 경영을 해 나가야 하는 것이다. 호텔은 무형의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에 고객은 호텔에 대하여 느끼는 감정, 즉 호텔 이미지 등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이미지에 따라 호텔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호텔은 타 호텔과의 경쟁적 우위를 가지기 위해 고객 마음에 자기 호텔에 대한 차별화된 속성과 이미지를 고객에게 심어주어야 할 것이다. 이는 호텔 이용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