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중국 상하이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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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하이에 대하여 조사 요약한 자료입니다
목차
중국 상하이에 대하여
가. 경제개황
나. 산업구조
2. 투자환경 및 제도
가. 사회기반시설
나.외국인투자 유치부문
다.우대제도
라.외환정책
마.노동정책
바.토지정책
3. 포동개발구
본문내용
상해항은 중국 최대, 세계 3위의 항구이며 양자강을 따라 내륙항구인 남경, 남통 등과 언결되고, 물동량은 420.6 만 TEU로 중국 최대이며 로테르담, 싱가포르에 이은 세계 3위를 기록하였다. 상해시는 최근 深水港 조성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단기적으로 상해항의 컨테이너 처리능력의 포화상태에 대비하고, 장차 상해항이 국제항으로서의 기능을 구비시킨다는 목적으로 약 120억 위안(U$14억6천만 상당)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 공사가 완공될 경우, 상해항은 12m 수심의 심수항으로 매 정박지당 30만 TEU의 컨테이너 처리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上海 정보신식항 (情報信息港, Teleport)프로젝트는 上海시가 上海항, 상해 포동국제공항과 함께 동 프로젝트 건설을 2000년 최우선 프로젝트로 선정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上海시 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국제도시로서 上海의 도시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고, 특히 낙후된 물류 소프트웨어를 개선, 항구 출입국검역, 항공등의 컴퓨터망을 연결하여 통관, 서류처리 효율성 제고한다는 목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상하이 시내교통 체계는 '申'자형 고가망(南北 및 延安고가도)을 건설하고, 동-서 및 남-북 횡단형 도로 6개선을 완성하여 이른바 '3縱3橫'형 지상도로체계를 구축하였다. 또 지하철 1,2호선에 이은 도시형 고가경전철인 明珠線을 2000년 12월 개통하여 대중교통 용량확장으로 도로체증 문제를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上海公交總公司가 독점하던 시내교통 운영권을 13개 기업으로 분배, 시내버스 운영의 경쟁체제를 구축하고, 장강삼각주 일대의 고속도로망을 확충, 상해와 인근 지역의 연결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내환고가도로(內環高架道路) : 중산환로(中山環路)를 따라서 남포(南浦)대교와 양포(楊浦)대교를 지나 포서(浦西)와 포동(浦東)의 교통을 하나로 연결시켰다. 총 길이 48km, 그 중 포서단 연속고가 도로가 29.2km(너비 18m)로 중국에서 제일 긴 고가도로이다. 포동단은 8km의 지면도로가 남포대교와 양포대교(두 대교의 총길이 약 11km)와 연결되어 있다. 총투자액이 39.2억원이며 1994년 12월 7일에 개통되었다. 이 도로의 리모트 콘트롤 시스템과 정보처리 시스템은 중국 도시교통망의 최고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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