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 음악지능 개발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9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4]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2017/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 유아음악교육3) 음악의 7가지기능예를들어 설명하고 음악유아에게 가르쳐야 하는 10가지이유 유아듣기능력 발달유아음악교육목표설명하시오0k
- (A+, 교육심리학, 영문,간호,유아 4-2)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목차
-
1. 수업자 의도
2. Keller's ARCS
3. 학습과정안
- 본문내용
-
self-confidence
연습을 통해 스스로 자신감을 갖게 한다.
그룹별로 돌아가면서 반복 연습을 시킨다.
교사는 합창이 끝나고 노래를 잘 불렀다고 칭찬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박수를 치도록 한다.
◇ 만족감(Satisfaction)
Natural Consequence
학습을 다 끝낸 후, 일부 아동들끼리 팀을 만들어 같이 학습한 집단 앞에서 완벽히 소화하도록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외재적 보상보다는 성취감, 안정감, 도전감 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내재적 보상으로 중점을 둔다.
적절한 피드백
Negative feedback을 자제하고, 음악 학습 과정에서 나타나는 긍정적 면에 맞추어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2. 교수․학습 과정안
가. 제 재 :
나. 학습주제 : 정확한 리듬과 음정으로 노래 부르기
다. 학습목표
1. 제재곡을 보고 정확한 리듬과 음정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2. 박자에 맞추어 리듬악기로 기악 합주를 할 수 있다.
3. 셈여림을 살려 부분 2부 합창을 할 수 있다.
라. 지도상의 유의점
1. 학습자 모두가 자신감을 갖고 참여하도록 한다.
2. 부분 2부 합창에서 낮은 성부의 가사를 반복할 때 너무 세게 부르지 않도록 한다.
3. 모둠별 노래를 잘 듣고 음악적으로 어떤 점을 잘했는지 평하도록 한다.
마. 교수-학습 자료
학생
교사
악보, 탬버린, 트라이앵글, 캐스터네츠
악보, 피아노
바. 학습 활동 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의 낭만주의 수용 양상 한국문학에 나타나는 낭만주의의 영향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보건교육 교육 안 우울증 노인 대상자 보건교육 교육안
- 만5세 유아 감정표현하기 수업안
-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 감정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 [유아교육, 방송대] 프뢰벨의 교육사상이 유아교육에 미친 영향
- 또래상담의 필요성,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 및 상담사례
- 정신건강사회복지론_정신건강사회복지의 개인 대상의 실천방법에서 학생이 가장 관심 있거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실천방법을 선택하고, 이를 선정한 실천방법의 이유와 주요내용, 사회복지적인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아동행동] 연령에 따른 아동화 발달단계 분석 -그림 그리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