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순당 백세주의 SWOT 분석및 ST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저도주를 대표하는 기업 국순당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분석 및 백세주의 swot 분석을 통한 향후 지속적 발전 방안에 대해 상세히 연구한 아주대학교 2007년 2학기 마케팅원론 팀플 보고서 입니다
- 목차
-
1. 국순당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전략
5. 결론
- 본문내용
-
1. 국순당
(1) 기업 개요
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 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 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류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코스닥 등록을 하는 등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으며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업체가 되었다.
(2) 기업소개
▶ 국순당은 고려시대 술을 의인화한 임춘의 소설『국순전(麴醇傳)』에 바탕을 둔 것으로서 "좋은 누룩(麴)으로 좋은 술(醇)을 만드는 집(堂)"이라는 뜻을 갖고있는 회사이다. "전통을 오늘에 맞게"라는 사시(社是)아래 전통주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순당은 1970년 한국미생물 공업 연구소를 설립한 이후 국내 발효제 기술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으며, 축적된 기술을 토대로 지난 1992년 "백세주(百歲酒)"를 출시 국내 주류 시장에 본격 진출, 사양 산업으로 치부되던 전통주 시장을 부흥시켜 자칫 단절될 뻔한 민족 고유의 전통주 명맥을 이으면서, 전통주의 역사를 새롭게 개척해 나가고있는 회사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 [호텔식음료] 조선 호텔 외식사업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