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순당 백세주의 SWOT 분석및 ST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저도주를 대표하는 기업 국순당에 대해 알아보고 환경분석 및 백세주의 swot 분석을 통한 향후 지속적 발전 방안에 대해 상세히 연구한 아주대학교 2007년 2학기 마케팅원론 팀플 보고서 입니다
목차
1. 국순당

2. 환경분석

3. SWOT분석

4. STP전략

5. 결론
본문내용
1. 국순당

(1) 기업 개요
국순당은 현재 우리나라 거대 주류회사들이 전체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주류품목을 취급하는 회사들과는 달리 어쩌면 도태되었을 법한 우리나라 민속 전통술로서 당당히 선전포고를 하였고, 적은 자본과 틈새 시장 부족이라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주류업계 최초로 벤처기업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코스닥 등록을 하는 등 업계 최고의 자리에 오르게 되었으며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업체가 되었다.

(2) 기업소개
▶ 국순당은 고려시대 술을 의인화한 임춘의 소설『국순전(麴醇傳)』에 바탕을 둔 것으로서 "좋은 누룩(麴)으로 좋은 술(醇)을 만드는 집(堂)"이라는 뜻을 갖고있는 회사이다. "전통을 오늘에 맞게"라는 사시(社是)아래 전통주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순당은 1970년 한국미생물 공업 연구소를 설립한 이후 국내 발효제 기술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았으며, 축적된 기술을 토대로 지난 1992년 "백세주(百歲酒)"를 출시 국내 주류 시장에 본격 진출, 사양 산업으로 치부되던 전통주 시장을 부흥시켜 자칫 단절될 뻔한 민족 고유의 전통주 명맥을 이으면서, 전통주의 역사를 새롭게 개척해 나가고있는 회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성공사례] 국순당 성공사례
  • 마케팅- 각업소의 주메뉴 부가, 백세주에 대한 소비자 인식 환대˚ 프렌차이즈 사업- 전통약주 전문점으로 취급 ( 백세주 마을 개설)˚ 50세주 마케팅˚ 세계화 전략- 한국 대표 술로 입지 구축.Ⅲ 국순당의 성공요인(1) 차별화된 영업전략① 판매업소용 차림표, 메뉴판, 대펴 메뉴 소개판 등의 공급체계 보유② 업소와의 상생 전략으로 국순당 이미지 선호성 대단히 높음(2) 철저한 가격관리 체계- 고급 이미지 유지 위해 고가 및 무할인 전략 고수(3

  • 국순당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국순당 기업경영분석및 국순당 시장확장전략과 나의의견
  • 국순당기업 마케팅전략목차1.국순당 기업소개2.막걸리 시장분석2-1 막걸리의 세계 시장에서의 판매량2-2 국내 시장분석3.국순당 SWOT분석3-1 Strengths : 강점3-2 Weaknesses : 약점3-3 OPPORTUNITIES : 기회 요인3-4 Threat : 위협 요인4.국순당 STP분석 (Segment, Targeting, Positioning)(1) Segment(2) Targeting(3) Positioning : 한국의 편안한 술5.국순당 마케팅전략 (4P MIX)5-1 Price (가격)5-2 Product (상품)5-3 Place (유통)5-4 Promotion (판촉)6.국순당 시장확장 계획 및 마케팅목표7.결론

  • [마케팅] 국순당 마케팅전략
  • 분석1. 시장환경a) 수요특성 b) 소비자 특성c) 경쟁특성주요 경쟁 제품2. 자사환경 a) 점유율b) 매출변화c) 상품 구성(2)마케팅 목표 및 기존 마케팅 전략1.국순당의 마케팅 목표2.기존의 STP 전략3.마케팅 믹스 (according to 4P)(3)마케팅 전략의 성과1.매출2.시장점유율3.이익규모(4) 새로운 전략 수립을 위한 상황분석1.BCG matrix2.현재의 국순당 브랜드 파워3.SWOT analysis.(5)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향후 STP 전략2

  • 국순당 프랑스진출 마케팅전략(SWOT,STP,4P) 분석과 국순당 유럽시장 확장계획분석및 나의의견
  • 국순당 프랑스진출마케팅전략 분석1.국순당 기업소개국순당은 1983년 건립 되었고, 현재 서울 탁주에 이어 국내 제 2의 최대 막걸리 제조 회사이다. 국순당의 기업 이념으로는 크게 ‘존경 받는 기업’, ‘미래가치 중심 경영’, ‘원칙중심의 경영’, ‘초일류 경쟁력’ 이 네 가지로 분류가 된다. 국순당의 주요 품목은 막걸리가 54.7%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 백세주, 담금세상, 예담 그리고 랑디가 있다. 국순당은 또한 글로벌 시대

  • [마케팅] 국내전통주의 마케팅전략
  • 분석2) 국내의 약주 시장 3. 주요 전통주 제품 및 SWOT분석1) 두산 설중매2) 산사춘 3) 백세주4) 매취순4. 마케팅 목표5. STP1) 시장세분화 - 인구 통계학적 구분2) 목표시장 설정3) 포지셔닝 전략6. 기존의 전통주 시장의 마케팅 전략 분석1) Product 2) Price 3) Place4) Promotion7. 기존 전통주 마케팅의 문제점8. 앞으로의 전략9. 마치면서 10. 자료출처1. 전통주의 역사1) 삼국시대 이전부터 맑은 술 청주는 빚어졌다. 위지(魏志)고구려 전에 의하면 선장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