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NC Soft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2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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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개요
2. 글로벌 네트워크
3. 온라인게임 시장의 특징과 엔씨소프트의 핵심역량
4. 엔씨소프트의 성공 요인
5. 해외 진출 배경과 시기
6. 해외 진출 기본 전략
7. 초기 진출과 계약과정에서의 어려움
8. 해외현지 인력구성 방식
9. 현재 세계 온라인게임시장 석권을 위한 기반이 마련
10. 해외진출 사례
11. 대만에서의 성공이 주목받는 이유와 현재상황
12. 중국시장 진출과정에서 대만과 다른점
13. 주요 경쟁자
14. 과제 및 해결방안 모색
본문내용
▶ 개요
엔씨소프트는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 제공을 목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게임 기업이다. 1997년 설립 이후, 내실있는 성장을 거듭하며 미국, 일본, 중국, 타이완, 태국, 유럽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세계 시장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로서 리니지의 성공으로 인해 국내 최대 게임회사로 발돋움하였다.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리니지’는 국내 게임 산업의 선두 주자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꾸준한 버전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회원을 늘려가는 전략을 통해 대성공을 거둔 기업으로 대표되고 있다. 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대중화 시대를 열었으며 새로운 문화 현상을 만들어내며 세계인의 주목을 이끌었다. 벤처기업으로 출발한 엔씨소프트는 한국 IT기업 최초 매출 1천억 돌파, 직원 수 1천명 돌파 등 눈부신 성장을 지속하며 재벌기업 중심의 한국 경제산업에 새로운 기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NC소프트 회장은 김택진 씨로 1997년 3월 11일 온라인 게임업체를 설립하였다. CEO 김택진 씨는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과 함께 ‘아래아 한글’을 만들었으며 현대전자 재직 시 국내 최초의 인터넷 온라인서비스인 ‘신비로’를 개발하였다. 그는 미국 비즈니스 위크 선정 아시아의 스타상을 수상하고 미국 비즈니스 위크 선정 ‘세계 e비즈 영향력 있는 25人’에 선정되기도 했다.
참고문헌
리니지1,2로 전세계 온라인게임 시장을 석권해가고 있는 엔씨소프트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엔씨소프트의 경쟁사 분석과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 향후 지속적 발전 방안에 대해 상세히 연구한 아주대학교 2007년 2학기 마케팅원론 팀플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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