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마케팅]_현대_&_기아_자동_미국시장_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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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현대 & 기아 자동차의 미국 시장 진출에 대해서 그 마케팅 전략과 시장 분석 및 swot 분석을 통해 향후 지속적 발전 방안에 대해 상세히 연구한 아주대학교 2007년 1학기 마케팅원론 팀플 발표용 PPT 입니다
목차
1. 프로젝트 개관
2. 왜 미국시장인가?
3. 브랜드 전략 주제를 고급세단으로 선정한 이유
4. 시장분석
5. SWOT분석
6. STP & 마케팅 믹스
7. 정리
본문내용
현대&기아 자동차의 인지도
- 월스트리트의 모건스탠리 조사 ‘소비자들의 인식보다 실제품질이 더 좋은 브랜드‘, ’실제품질보다 소비자 인지도가 더 높은 브랜드‘

수소연료전지차의 시행사로 선정
- 신개발 투싼 연료전지차 투입, 향후 5년간 미 주요도시 시범운행
- 연료전지차 기술력 인정, 2010년 상용화 위한 상품력 확보 주력
- 완성차社 [현대&기아], 에너지 [셰브론 텍사코], 연료전지社 [유티씨 퓨얼셀] 3社 공동수행
참고문헌
마케팅 잘하는 사람 마케팅 잘하는 회사(이장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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