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경영] 품질경영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품질경영에 대한 사례분석입니다..
본문내용
Ⅰ. 품질경영의 개념

ISO의 용어설명에 따르면 종합적 품질경영(TQM)이란 ‘품질을 중심으로 하는 모든 구성원의 참여와 고객만족을 통한 장기적 성공지향을 기본으로 하며, 그리고 조직의 모든 구성원과 사회에 이익을 제공하는 조직의 경영적 접근’을 말한다. 여기서 ‘모든 구성원’이란 조직구조의 모든 부서 및 모든 계층에 있는 인원을 지칭한다. 또한 ‘사회에 이익을 제공’이라는 개념은 필요한 경우에 사회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종합적 품질 경영이란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아래 품질을 최우선과제로 하고 고객만족을 통한 기업의 장기적인 성공은 물론 기업과 사회 전체의 이익에 기여하기 위해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모든 구성원의 참여와 총체적 수단을 활용하는 전략적인 경영방식인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서영호, 김연성 외 공저 「품질경영론」
강금식, 「품질경영」, 박영사, 19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사적품질경영,총체적품질관리,TQM,TQM실행과성공조건,TQM사례분석
  • 품질경영TQM 사례발표CONTENTSTQM이란 무엇인가TQM의 실행과 성공조건TQM의 핵심요소TQM의 발전과정TQM의 정의TQM의 이점품질전사적 노력지속적 개선노력성공적 TQM을 위해선? 성공조건사례분석 ( XEROX)TQM 도입배경/기본원칙TQM의 적용절차TQM의 도입효과TQM이란 무엇인가TQM이란 무엇인가TQM의 핵심요소TQM의 실행, 성공조건사례분석 (RANK XEROX)TQM의 이점TQM의 정의조직경영기본철학 TQM (Total Quality Management): 조

  • TGI 프라이데이 품질경영 전략분석과 TGI 서비스마케팅사례분석과 경영전략
  • 이 보고서는 T.G.I FRiDAYS가 속한 패밀리 레스토랑 외식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고 자신들 만이 갖고 있는 자원과 역량으로 시장 내 지위 향상 혹은 유지를 위해 어떻게 품질을 관리하고 경영을 하고 있는지 파악하여 이를 중심으로 품질경의 필요성을 부각시키고 향후 품질경영을 위한 전략적 방안을 제시하여 심화되고 있는 외식 시장에서 Market Share을 넓혀 선두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분석한 보고서이다.T.G.I FRiDAYS 머 리 말-

  • 품질경영,품질경영사례,CGV품질경영,CGV경영분석,롯데시네마vsCGV
  • 품질경영QUALITY MANAGEMENT OFCGV품질경영사례품질경영 팀프로젝트CGV소개:선정이유영화라는 제품과 서비스의 연결서비스 가치의 극대화새로운 극장산업의 역사다양한 품질경영 기법CGV소개:기업개요설립목적설립일자본금합작지분조직 및 인원현황관람객 수매출규모선진 멀티플렉스 극장의 도입 및 운영1996년 12월 20일286억원CJ ENTERTAINMENT 50%, Asia Cinema Holdings BV 50%2본부, 6팀, 4AM운영사이트102개 극장/806개 스크린(2011년 11월)15,633만명(2009

  • 현대자동차 품질경영(TQM) 사례분석과 현대자동차 PDCA싸이클을 통한 품질분석및 경쟁사와 비교분석 보고서
  • 현대자동차 품질경영 사례분석목 차1.현대자동차 소개 ① 현대그룹 소개(1) 현대 자동차의 역사(2) 현대 자동차의 품질 경영 ② 현대자동차 품질 수준 분석 개요-2. PDCA cycle을 통한 분석 ① 품질의 설계 (Plan) - 현대 자동차 vs 르노삼성 자동차 (1) 생산 방침 (2) 품질 방침 및 전반적인 설계 -(3) 품질 설계 부분 결론 ② 공정의 관리(Do) - 현대 자동차 vs 도요타 자동차 (1) 제조공정 (Machines, Methods) (2) 공정의 관리 부분 결론 ③ 품질의 보증(Check) - 현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 글로벌 NIKE 브랜드 성공 사례 분석 』- 경쟁우위, 핵심역량 : 디자인경영, 품질경영 -- 마케팅 : 4P MIX, STP , SWOT 분석 - CONTENTS Ⅰ.서론 - 브랜드소개, 브랜드현황, 브랜드개요1. 기업, 브랜드개요 및 현황2. 영업실적 / 경영실적 - 재무현황3. 브랜드 주요 제품 및 상품4. 브랜드 CONCEPT, 브랜드 경영철칙, 경영이념5. 주요연혁 및 발전과정 - History6. 브랜드 심볼 - 탄생배경, 의미, 어원 분석Ⅱ. 본론 - 브랜드 경쟁우위 및 핵심역량 / 브랜드 경영전략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