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시간에 제출한 레포트로서 글로벌브랜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목 차
글로벌 브랜드 성공 사례
1. P&G
(1) P&G의 소개
(2) P&G가 경영혁신에 성공한 5가지 비결
(3) 러시아 시장
2. 지오다노
(1) 지오다노의 소개
(2) 지오다노의 성공 배경

글로벌 브랜드 실패 사례
1. 노키아(NOKIA)
(1) 노키아의 소개
(2) 노키아의 연혁
(3) 노키아의 시장점유율
(4) 글로벌브랜드의 실패-노키아
(5) 글로벌브랜드의실패-노키아 한국
(6) 애니콜(경쟁사)과의 비교
2. 캠벨 수프(Campbell Soup)
(1) 캠벨 수프의 소개
(2) 영국과 브라질의 실패
본문내용
(1) P&G의 소개

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octer와 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설립된 P&G는 160여년이 지난 지금 전세계 70여 개국에 진출하여 11만여 명의 직원을 거느린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중 하나다. 현재 세계 140여개 국가에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팬틴, 비달사순 샴푸를 비롯하여 고급 화장지 샤민, 팸퍼스 기저귀 등 300여 브랜드를 공급하고 있는 P&G는 매년 Fortune지가 선정하는 세계 500대 기업 중 100위 내에 드는 역사와 전통을 지닌 우수 기업이다.

(2) P&G가 경영혁신에 성공한 5가지 비결

◇고객이 최우선 상품개발의 기준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가에서 찾아야 한다. 지난 2000년 최고경영자(CEO)에 취임한 AG 래플리 회장는 ‘소비자가 왕’이라는 명제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객 니즈에 부응 사무실에서 소비자들을 만나 신제품 개발에 참조하는 관행에서 벗어났습니다. 딱딱한 분위기에서 면담할 때보다 집을 방문하거나 집처럼 편한 분위기에서 고객과 상담했을 때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정확히 집어낼 수 있는 것이다.
◇상품 개발단계부터 디자인 참여 과거 상품개발을 끝낸 뒤 시작했던 디자인을 개발과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디자인 경력자들을 충원해 상품개발팀과 함께 일하도록 했다.
디자인은 물티슈 등 큰 기술이 필요하지 않은 상품의 판매 성공 여부에 직결될 수 있다.
◇아이디어가 넘치는 근무환경 조성 신시내티에 있는 4층짜리 연구소는 모두 에스컬레이터로 연결돼 있고 다른 팀 소속원에게도 늘 열려 있습니다. 이들은 서로 얘기를 주고 받으며 상품개발에 참고합니다. 각 층에는 스키장 라운지와 같은 공간을 두어 연구원들이 휴식을 취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했다.
◇필요하면 적과도 동침 미국 내 판매 1위인 ‘크레스트’ 전동칫솔은 P&G가 아니라 다른 회사가 개발한 것입니다. 음식물 포장재의 소재인 접착필름을 개발했지만 적당한 브랜드가 없어 경쟁업체인 클로록스와 공동투자 회사도 설립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의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및 실패 사례
  • 실패한 것으로 사료된다.Ⅳ. 사례에서 배우는 글로벌 경영 시사점금번 사례연구를 마무리하며, 여기서 얻은 내용을 토대로 성공적인 그로벌 경영전략에 대한 시삼점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첫째로, 자사의 역량을 감안한 최적의 글로벌 경영모델을 구축해야 한다. 둘째로, 현지시장의 문화와 고객의 특성을 철저히 파악해야 한다. 셋째로, 일관성있는 글로벌 브랜드 전략추구와 다양한 현지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는 제품 개발이라는 두가지 전략

  • [마케팅사례분석]마케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
  • 목 차⊙마케팅 성공 사례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마케팅 실패사례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

  • [마케팅사례]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들
  • 목 차⊙마케팅 성공 사례Ⅰ) 삼성 핸드폰 애니콜의 전략Ⅱ) 글로벌 성공브랜드 -네슬레-Ⅲ) 경동보일러 중국시장 장악⊙마케팅 실패사례Ⅰ) 실속없는 확장 -일본의 닛산 자동차-Ⅱ) 코카콜라와 펩소던트Ⅲ) 소비자 경향무시 -리바이스사-성공기업은 창조적이어야 한다.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사업, 새로운 개념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하다.임기응변에 강한 기구만이 앞으로 변화무쌍한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

  • CRM사례,성공사례,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성공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작아지게 된다.다섯째, 기본적인 서비스 수준향상과 직원들에 대한 끊임없는 능력향상을 위한 교육, 훈련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결국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일선의 직원이기 때문이다.4. CRM 실패사례 및 실패요인4-1 McCormick-Shilling의 실패사례 Quarterly newsletter를 20만명의 요리에 관심있는 고객에게 보내어 요리에 들어갈 양념을 소개해주고, 양념(레몬, 페파민트 등)의 사용법을 설명해주었다. 고객은 적극적으로

  • 그린마케팅 성공사례,기업사례,그린마케팅,실패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브랜드 홍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보다 명확하고 정직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넷째, 그린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린마케팅차원을 넘어서 소비 방식에서의 혁신이 필요하며, 또한 언제 어디서나 구할 수 있는 제품이어야 합니다. 현재 영향력 있는 소매 유통업체들이 선두에 나서고 있지만, 기타 업체들도 신속히 시스템을 구축해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27셋째, 부분이 아닌 전체적인 관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