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to One 마케팅전략] One to One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6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1. 도입배경
2. 개념정의
3. 목 적
4. 1:1 마케터(Marketer)의 관계구축 프로세스
5. 매스마케팅 vs 1:1 마케팅
Ⅱ. 기업사례
1. 갤러리아 명품관 ‘PSR룸’
2. 수입자동차업계 고객 한 명을 위한 특별한 맞춤 서비스
3. 미국의 개인맞춤 상품 사례
4. 맞춤 PC - 델(Dell)

Ⅲ. 세분화 마케팅 전략
1.시장세분화
2.시장세분화 변수
3.시장 세분화시 고려사항
4.시장 세분화 접근방법

Ⅳ.마케팅 액션

본문내용
고객의 니즈(Needs) 변화와 고도화
-20세기 대량생산방식에 따른 시장에서의 넘쳐나는 제품 홍수
-더 나은 제품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고객
-현재의 고객들은 과거와 비교되지 않을 만한 눈높이를 지니고 있음
기업환경 및 인식 변화
-매스마케팅을 통한 기업 수익성 부진
-컴퓨터 기술발전에 따른 고객 DB 활용의 실질화 및 CRM 비용 효율화
-비용절감의 필요성→신규고객의 확보비용이 기존 고객의 유지비용에 비해 6배 이상소요
우수 고객의 중요성( 8 : 2 의 법칙 ) 증대
-고객점유율 확대의 필요성 → 개별고객의 니즈 충족을 통한 고객 충성도 확보
유통업에 대한 인식 변화
-단순한 상품 판매 → 고객이 원하는 상품 + 유,무형의 서비스의 제공
-서비개별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 초점을 맞추어 장기적이고 개별화된 일대일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보다 로열티가 높고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창출하고 그들의 이탈을 방지하고자 하는 마케팅 활동
▶ 개별고객과의 개별적 관계를 발전시키고 관리하는 것
스란 개별고객에 따라 개별적인 의미로 해석됨

관계란 일련의 지속적인 협동적인 상호작용으로 이뤄지며 쌍방, 즉 기업과 고객이 연속적인 상호
작용에 참여함으로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체적인 환경을 발전시켜 나아감
각각의 관계는 서로 다르고 본질적으로 참여자들 개개인마다 각기 다름
상이한 고객은 상이하게 대우하라 → 마케팅,판매,고객서비스 3가지 영역에서 고객의 개별적
니즈에 따라 제품구성과 서비스 방식을 용이하게 변경시킬 수 있음을 의미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RM, SCM도입 적용 사례
  • one-to-one서비스 실현→일대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확보를 통한 기업의 이익 증대 실현옥션의 고객관리 마케팅전략Product ( 생 산 )고객 관심분야의 경매 물품을 제휴 된off-line상의 기업들에게 제안 Promotion ( 광 고 )추천 제도를 신규 고객 유치에 적용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 직접 판매를 유도 이벤트를 제시 Place ( 유 통 ) 기존off-line상의 제조업체 유통망사용one-to-one 서비스를 실현 Price ( 가 격 )제품의 가격은 고객들이 결정저가가격정책포인

  • CRM사례-sk텔레콤
  • 마케팅전략을 구사함으로써 고객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 시켜 나가는 전락을 구사했다,먼저 우수(VIP)고객의 욕구 파악을 하고 고객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가 문제이지만, 결국 VIP고객층에 대해서는 단순히 Segment 마케팅을 통한 관리보다는 기존 DBM에 담겨진 고객정보를 충분히 파악하여 고객 개인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one-to-one 마케팅이 보다 효율적인 관리로 이어갈 것이다.이동통신시장이 성숙단계로 접어들면서 신규가입자의 비중보다는

  • B2B 전자상거래(기업간 전자상거래), B2C 전자상거래(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B2G 전자상거래(기업과 정부간 전자상거래), 모바일 전자상거래(EC), XML 전자상거래(EC), EDI(전자문서교환) EC 분석
  • to Government) 전자상거래는 기업과 정부기관간의 전자적 거래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기업과 정부간의 거래는 최근 각국 정부가 자국 내의 전자상거래 진흥정책의 일환으로 정부나 공공부문의 전자구매 환경을 조기에 활성화하는 전략을 시행하기 시작하고 있어 기업간 전자상거래와 함께 향후 전자상거래 환경을 주도해 나갈 분야로 등장하고 있다. 특히 세금부과나 징수, 민원서비스 등 정부나 공공기관의 기업대상 행정서비스도 정부가 실행할 수 있

  • [인터넷마케팅] 마케팅환경의 변화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과 전략 및 향후 전망 분석
  • 마케팅환경의 변화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과 전략 및 향후 전망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Ⅲ. 마케팅 환경의 변화1. 마케팅 목표의 변화2. 마케팅 전략의 변화3. 마케팅 과정의 변화4.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변화1) One-to-many Model2) One-to-one Communication Model3) Many-to-Many Communication ModelⅣ. 인터넷 광고1. 배너형태의 광고2. 퀴즈, 게임, 이벤트 형태의 광고3. 선택적으로 광고 정보를 제공하는 형태의 광고Ⅴ.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 시장분석과 마케팅
  • 마케팅의 종말 2) 힘센 고객의 등장 3) 고객 니즈의 고도화 4) 고객의 마케팅 기능 대체 4. 마케팅의 종류1) DB(데이터 베이스) 마케팅2) 타켓(Target) 마케팅3) 맞춤 마케팅(One-to-One Marketing)4) 지역 마케팅5) 공생 마케팅(Symbiotic Marketing)6) 그린(Green) 마케팅7) 감성 마케팅8) Scene 마케팅(PPL ; Product Placement)9) 관계 마케팅10)귀족 마케팅 (Noblesse Marketing)11) 스포츠 마케팅12) 충격 마케팅5. 시장분석과 마케팅 사례( 시장분석/ 마케팅전략)1) 빙그레 바나나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