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사회] 케이블TV의 홈쇼핑채널방송에 대한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나라에서 90년대 중반 도입된 케이블 TV와 홈쇼핑은 그 매체특성이 잘 결합되어 TV광고와 함께 현재 대중 소비문화를 조장하고 있다고 보여 진다. 이러한 가운데 케이블TV에 관련된 보고서를 작성하게 된 우리 조에서는 대중매체와 소비의 불가분의 상호의존적인 관계에 새롭게 등장하여 균형을 깨뜨리는 케이블TV의 홈쇼핑에 대하여 제재가 필요함을 느끼고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케이블TV와 홈쇼핑 사이의 관계를 제대로 파악하고, 홈쇼핑의 현황과 특징 그리고 문제점과 대안을 검토해 보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수잔 이스트먼(1993), TV케이블편성론, 나남
유의선(2001), 홈쇼핑채널정책논의, 홈쇼핑채널정책 공개토론회.
조강환(2001), 홈쇼핑방송채널 정책방안, 방송위원회.
방송위원회(2001), 방송정책위원회 종합보고서, 방송위원회.
한국방송진흥원(2001), 다매체시대의 매체별 편성전략연구, 한국방송진흥원.
한국방송진흥원(2001), 바람직한 채널번들링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진흥원.
방송위원회(2005), 2005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보고서, 방송위원회.
박원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부회장의 'ETNEWS'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에 실린 글 인용
한국소비자보호원 www.cpb.or.kr
한국 케이블TV방송 협회 http://kcta.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홈쇼핑 산업분석-전략경영
  •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TV 홈쇼핑은 95년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다 최근 내수 침체와 구매자 고객의 확대의 한계로 TV 홈쇼핑은 성장세가 멈춘 상황이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홈쇼핑이 백화점과 할인점에 이은 제3위의 소매업태로 자리 메김 되고 있다. 향후 정보기술의 발달로 쌍방향 TV 등 대화형 멀티미디어가 상용화되고, 초고속 정보 통신망 구축이 급속히 확산되는 등 디지털화가 가속되면서 홈쇼핑에 대한 선호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TV홈쇼핑을 포함한 통신판매 등이 있는데 우리는 이들 중 홈쇼핑업에 대하여 조사하여 보고자 한다.TV홈쇼핑은 TV광고를 통해 제품구매를 유도하는 소매방식으로, 크게 직접반응광고를 이용한 주문방식과 홈쇼핑채널을 이용한 주문방식으로 나누어진다. 이중 케이블 TV를 이용한 홈쇼핑은 가정에서 편안히 앉아서 TV에서 방영되는 상품 중에서도 마음에 드는 것을 전화로 주문을 하면 집까지 배달해 주기 때문에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하며, 시간을 절약

  • [홈쇼핑] 홈쇼핑 심층 분석
  • 홈쇼핑 시장의 성장가능성정보통신의 발달은 우리의 소비 형태마저 바꾸어놓았다. 과거 홈쇼핑은 신문과 카탈로그 등 인쇄매체가 중심이 된 가상점포를 중심으로 판매가 이루어졌다. 하지만 이러한 판매의 수단은 정보통신의 발달로 라디오, 전화, 팩스 등으로 확대되었고, 최근에는 개인PC 와 케이블 TV 등 새로운 미디어가 가정에서의 소비를 담당하게 되었다. 이에 때맞추어 방송통합법이 통과되면서 앞으로의 홈쇼핑 소비문화는 제도적인 문제점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방송이라는 매체에 이어서 인터넷이라는 강력한 사업도구가 등장함에 따라 이때라는 듯이 이를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홈쇼핑 사업모델이 나타났고, 외출할 필요도 없이 24시간 동안 쇼핑이 가능한 환경을 선사한 케이블 TV의 홈쇼핑 채널, 통신판매업체의 증가와 인터넷쇼핑의 대중화는 쇼핑을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파라다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이로 인한 충동구매, 쇼핑중독의 문제는 이제 사회적으로까지 이슈가 될 정도

  • [조직행동론] CJ39 쇼핑 사례
  • 목차 1. 회사 소개 및 역사1-1 홈쇼핑이란?1-2 39쇼핑의 역사1-3 직무소개2. 회사가 당면한 문제점2-1 회사내의 문제점1) 중소기업의 한계2) 경영진의 보수화3) 가짜 보석 판매사건2-2 회사 밖의 시장 환경1) 케이블 TV 현황2) 인터넷 시장3) LG 홈쇼핑과의 경쟁4) 기업간 인수 합병5) 물류의 중요성 심화3. 회사가 당면한 문제에 대한 대안 제시3-1 회사내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1) 중소기업 한계에 대한 방안2) 경영진 보수화에 대한 방안3) 가짜 보석 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