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식음료, 관광, 호텔식음료, 호텔경영] 씨푸드오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가 시푸드오션에서 일했던 경험을 더해서

시푸드오션의 성공요인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시푸드오션을 선택한 동기.

2. CJ 푸드빌에 대한 소개.

3. 시푸드오션에 대한 소개

4. 타기업과의 차별화

5. 시푸드오션의 성장요인

6. 시푸드오션 매장소개

7. 시푸드오션 방문객들의 설문조사를 통한 발전저해요인분석 및 개선점찾기.

8. 결론
본문내용
1. 시푸드오션을 선택한 동기.
- Well-Being 문화의 확산.으로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커지면서 해산물이 이에 걸맞는 음식으로서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때문에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10개가 넘는 시푸드레스토랑 브랜드가 생겨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푸드빌의 시푸드오션은 제너시스의 오션스타나 신세계푸드의 보노보노 보다도 앞서 작년 5월에 오픈하여 시푸드레스토랑 업계에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또한 시푸드오션은 작년부터 내가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매장이기 때문에 나는 시푸드오션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제부터 시푸드오션의 메뉴전략이나, 마케팅 전략, 타기업과의 차별화된 점들을 통해 시푸드오션의 성장요인을 알아보고, 자체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본 시푸드오션의 발전저해요인 및 발전방향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씨푸드오션 홈페이지 http://www.seafoodocean.co.kr/

네이버 뉴스 http://naaver.news.co.kr/

CJ푸드빌 홈페이지 http://www.foodvill.com

시푸드오션의 성공적 마케팅사례 – 2006, 작자모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의 다양한 경영활동
  • 성공 사례다. 에버랜드 페스티발 월드 내의 식당 메뉴 가운데 돈가스는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 가운데 하나이다. 그러나 돈가스 품질에 대한 고객 불만 사례가 연간 72건이 발생하자 회사 측은 프로젝트팀을 구성, 문제해결에 나섰다. 이베두루 차장을 리더로 한 프로젝트팀은 돈가스 품질 자체 조리 공정상의 불량 발생 요소 조리사의 자질 등 3가지 차원에서의 분석을 시도했다. 돈가스를 판매하는 업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 맛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성공전략과 향후 개선방안
  • 호텔신라, 인도타지호텔 마케팅 전략 제휴 체결 - 한국 및 인도시장에서 로드쇼, 식음료 프로모션, 조리사 교류통한 공동 마케팅2006. 05 로비 및 식음업장 리뉴얼 개관 - Life Style Hotel -> 수면클리닉, 한방병원, 피부과, 여행사, 스튜디오, PB- 전통적인 호텔의 개념에서 벗어나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기호에 부응2006. 04 해외 체인 1호 호텔 중국 쑤저우 신라호텔 개관 - 국내 호텔 브랜드로 최초 중국시장 진출- 5성급 호텔, 20년간 위탁 경영2004. 06 도곡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사례들의 공유를 통해 디즈니 정신의 일체감을 고취시킨다. 이를 통해 채용된 종업원들은 디즈니 경영의 정보를 얻게 된다.○ 디즈니 대학디즈니 대학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디즈니의 역사와 철학을 설명하고, 디즈니가 요구하는 종업원에 대한 기대도를 교육시킨다. 70년 이상의 디즈니 역사를 설명해주고, 이름, 이미지를 계속 연상시키도록 종업원을 교육한다. 종업원들은 이 기간 동안에 디즈니를 구경하고 다른 종업원들과 비공식적으로 접촉하

  • [학사][외식경영]외식산업에 대한 연구 분석
  • 관광이벤트론, 형설출판사, 1999. 임붕영이지호, 외식산업경영론, 형설출판사, 1997. 한국관광공사, 이벤트 산업 활성화 방안, 1995. 한국외식산업 중앙회, 한국외식산업년감 (1999). 1998. 한국산업훈련연구소 (1992), 외식비즈니스, 동 연구소.김진탁 (1996), 국내외식산업의 실태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김충호 (1984), 호텔경영학, 형설출판사.김헌희 (1995), 외식서비스업신경영.나정기 (1994), 호텔식음료 원가관리, 백산출판다.대한서울상공회의소, 우리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경영인들의 상호간 정보공유 및 교환연구개발, 학술교류, 교육훈련 및 컨설팅, 친목도모 등 양국 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회원들의 참여와 협조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중 양국의 식생활 문화 향상은 물론 양국의 문화교류 측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②주요 사업내용ㄱ,공익사업 - 모범 사업체의 선정 및 시상- 공익기관의 중국진출 지원- 중국진출 성공 및 실패사례 분석 DB 개발ㄴ.교육컨설팅사업- 외식산업 시찰 및 벤치마킹- 산학 학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