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블루오션의 정의와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개 요
Ⅱ. 블루오션 정의
ⅰ. 블루오션 이란?
ⅱ. 블루오션과 레드오션의 차이
Ⅲ. 블루오션 사례분석
ⅰ. 넥슨 - 카트라이더
ⅱ. 만도 위니아 - 딤채
ⅲ. 에이블 씨엔씨(able-cnc) - 미샤(missha)
Ⅳ. 맺음말
- 본문내용
-
Ⅰ. 개 요
기술적 진보가 가속화됨에 따라 산업생산성이 실질적으로 향상됐으며 공급자들은 전례 없는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그 결과 수많은 산업분야에서 공급이 수요를 초과했다. 세계화의 추세는 이같은 상황을 복합적으로 보여준다. 국가와 지역 간 무역 장벽이 무너지고, 제품과 가격 정보는 세계 어디서나 즉시 얻을 수 있게 되면서 독점시장과 틈새시장은 점차 사라지고 있다. 글로벌 경쟁이 강화되면서 공급은 확실히 늘어나고 있지만 세계적으로 수요가 증가한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다. 오히려 Unite Nations의 통계에 의하면 선진국 시장의 인구는 감소하고 있다고 한다.결과적으로, 점점 많은 산업에 있어서 공급이 수요를 추월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따라 기업들은 경쟁이 심한 ‘레드오션’이 아닌 새로운 시장(블루오션)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다. 그럼 이제부터 새로운 시장, 블루오션에 대해 알아보고 블루오션을 잘 공략함으로서 성공한 사례를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경영학 콘서트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