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지식경영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에버랜드
1) 신지식인 육성
2) 지식 컨테스트
3) 학습조직
4) 지식스타
5) 보상제도
2. 3M의 학습조직
1)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문화
2) 역량의 강화요인
3) 모험을 장려하는 기업가치관
4) ‘30% 규칙’과 ‘15% 규칙’
5) 인큐베이션 시스템
6) 지식자산의 공유
3. 개인의 성공 요인
본문내용
1. 삼성에버랜드
에버랜드는 기업 특성에 잘 들어맞는 지식경영기법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면서 조용히 성과를 얻어가고 있다.
1) 신지식인 육성
에버랜드는 임직원들의 지식, 즉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항상 변화된 모습을 보이도록 하는 데 지식경영의 목표를 두고 있다. 지식 컨테스트를 열고 학습조직을 활성화하는 등 여러 가지 제도적 장치를 통해 이른바 ‘신지식인’을 육성하는 데 최우선 과제를 두고 있는 것이다.
2) 지식 컨테스트
지식은 분야별 분류작업을 거쳐 업무 매뉴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앞으로는 이렇게 쌍인 방법지가 개인에 대한 평가 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3) 학습조직
에버랜드는 ‘오아시스’라는 학습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오아시스는 과거의 현장업무교육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 구성된 상시조직이다.
4) 지식스타
에버랜드는 새로운 아이디어로 창의력을 발휘하고 부가가치를 높인 사람에게 매월 지식스타상을 수여하고 있다. 지식스타를 선발해 포상하고 다른 사람에게 알림으로써 지식창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하는 것이다
5) 보상제도
에버랜드의 보상제도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파격적인 인센티브제도. 임직원이 연간 새롭게 실현한 경제적 부가가치를 금액으로 환상, 0.5~5%의 금액을 인센티브로 제공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지식경영(성공사례)
  • 지식경영에 대한 이해 지식경영 (Knowledge Management)Speed & Challenge1. 지식이란 무엇인가?목차2. 지식경영이란 무엇인가?3. 왜 지식경영이 필요한가?4. 지식경영 성공사례5. 지식경영 실패원인6. 결론* 지식경영 (Knowledge Management)Speed & Challenge1. 지식이란 무엇인가?*지식의 개념지식은 기억하고 있는 것에서부터, 개념, 법칙, 이론, 가치관, 세계관에 이르기까지 추상적인 것들을포함한다.(Nonaka, 1990)특허, 프로세스, 종업

  • [경영전략] 이랜드를 통해서 본 21세기적 경영 패러다임
  • 지식경영과 7S전략을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되었다이랜드는 2002년 상반기 중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각각 64%, 121% 증가했다. 춘추전국시대에 비유되는 의류업계에서 상상하기 힘든 놀라운 실적이다. 1997년 지옥(부도)의 문턱까지 갔던 기업이어서 이랜드의 성공은 더욱 경이적인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랜드는 재기과정에서 남아있던 사회 일각의 편견을 정공법으로 돌파했다. 저가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벗기

  • 경영전략과 지식경영 전략경영 용어정리 및 경영성공사례
  • 경영전략과 지식경영 전략경영 용어정리 및 성공사례 1.전략경영 현재의 성과보다는 미래 성과를, 자신의 능력보다는 경쟁사와의 잠재적 경쟁을, 기존사업에 대한 선택보다는 과감한 포기를 우선적으로 고려 할수 있는 경영자의 자세오늘 성과보단 미래의 성과 a 미래에 위기에 처할 가능성을 늘 인식미래를 위해 무엇을 포기해야 하나? a 선택과 집중 a 포기를 통해서 효율적으로 달성전략적 사고는 경영전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창조적

  • [경영정보] KT의 ERP 구축 사례 분석
  • 1. KT 소개(1) 역사KT(구 한국통신)는 전기통신사업을 합리적으로 경영하고 전기통신기술을 진흥시킴으로써, 국민생활의 편익을 증진하고 공공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1982년 12월 10일 창립되었다. 창립 초기 통신 대중화를 위해 전화시설 공급에 주력하여 1982년 450만에 불과했던 전화회선을 1993년 2,000만 회선으로 확충하면서 정보화를 앞당기는 기반을 마련했으며, 1984년 세계에서 10번째로 국산전전자 교환기 TDX-1 개발에 성공하면서 우리나라 교환기 시

  • [마케팅] 캐릭터 브랜드 `티니위니` 성공사례
  • 성공요인이상으로 티니위니의 마케팅 전략을 한마디로 요약해보면 캐주얼의 성숙기에 차별화 전략을 써서 성공을 한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서 본 바와 같이 bear라는 캐릭터와 매장 내 월별 스토리 전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푸근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전달하고 그들의 흥미를 유발하였다.티니위니의의 마케팅 성공요인을 분석해 보면 그들이 제품출시부터 고객관리까지 전사적 마케팅을 펼쳤다는 것을 알 수 있다.2. 향후 브랜드 유지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