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기록, 교육계획안, 놀이참여방식, 놀이분석, 놀이] 아동의 놀이 참여방식, 놀이가입행동 관찰및 분석, 특정 1명 관찰후 교육계획안 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3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일화기록과 놀이분석이 꼼꼼히 되어 있습니다.
총 11개의 일화기록과
2개의 주간계획안으로 작성되어있습니다.
- 목차
-
아동의 놀이 참여방식, 놀이가입행동 관찰및 분석
일화기록 및 분석
특정 1명 관찰후 교육계획안 짜기
2주차 분량
- 본문내용
-
수혁이가 도시락에 남은 깍두기 세 개를 쳐다보고 있다. 실습생이 “수혁아 왜 깍두기만 남겼어요?”라고 묻자 수혁이가 “나는 깍두기 먹으면 안돼요”라고 말한다. 실습생이 “왜 깍두기 먹으면 안돼요?”라고 묻는다. 수혁이가 대답 없이 깍두기를 쳐다본다. 실습생이 “수혁아 골고루 먹어야 건강해 지는 거예요. 그래야 감기도 안 걸리는 거예요.”라고 말한다. 수혁이가 잠시 가만히 있다가 도시락을 들고 일어나서 다른 책상에 앉아 있는 선생님 쪽으로 걸어가며 “선생님 다 먹었어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수혁아 왜 깍두기만 남겼니?”라고 말하자 고개를 좌우로 젓는다. 선생님이 “수혁아 왜 대답 안 해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깍두기를 다른 그릇에 옮기면서 “내일은 깍두기 다 먹을 거지요?”라고 말하자 소리 없이 웃으며 “네”라고 말한다.
수혁이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을 어려워하는 것 같다. 대부분의 의사소통 또한 교사와 이루어지고 있다. 교사의 말에 대해 자신의 생각과 맞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무시하는 경향도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처음 보는 실습생에게도 친근하게 대화하고 먼저 말을 거는 친밀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친구들과 가까워지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능력을 길러 줄 수 있는 교육계획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우정이라는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는 계획2주의 교육계획을 했다.
(*특정 목표를 중심으로 계획하였기 때문에 간략한 주요내용만 계획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각운동기의 6단계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1차 강의 참관보고서
- 만4세 보육일지 5월 1-5주 주간보육일지
- 청홍 상하이 드림
- 인간과 사회복지실천 관계에 있어 발달과 유사한 개념 및 발달의 특성을 5가지 이상 제시하고, 인간을 둘러싼 개인적인 발달 이외의 사회 체계에 대한 기능과 함께 이러한 체계가 사회복지실천에 있어 어떠한 관계성이 있는지 학습자의 견해로 설명하시오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정서발달에서의 놀이의 효과를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개별화교육계획안 IndividualizedEducationPlan
- 부모상담일지 만5세 20명 1학기 상담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