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기록, 교육계획안, 놀이참여방식, 놀이분석, 놀이] 아동의 놀이 참여방식, 놀이가입행동 관찰및 분석, 특정 1명 관찰후 교육계획안 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화기록과 놀이분석이 꼼꼼히 되어 있습니다.
총 11개의 일화기록과
2개의 주간계획안으로 작성되어있습니다.
목차
아동의 놀이 참여방식, 놀이가입행동 관찰및 분석
일화기록 및 분석

특정 1명 관찰후 교육계획안 짜기
2주차 분량
본문내용
수혁이가 도시락에 남은 깍두기 세 개를 쳐다보고 있다. 실습생이 “수혁아 왜 깍두기만 남겼어요?”라고 묻자 수혁이가 “나는 깍두기 먹으면 안돼요”라고 말한다. 실습생이 “왜 깍두기 먹으면 안돼요?”라고 묻는다. 수혁이가 대답 없이 깍두기를 쳐다본다. 실습생이 “수혁아 골고루 먹어야 건강해 지는 거예요. 그래야 감기도 안 걸리는 거예요.”라고 말한다. 수혁이가 잠시 가만히 있다가 도시락을 들고 일어나서 다른 책상에 앉아 있는 선생님 쪽으로 걸어가며 “선생님 다 먹었어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수혁아 왜 깍두기만 남겼니?”라고 말하자 고개를 좌우로 젓는다. 선생님이 “수혁아 왜 대답 안 해요?”라고 말한다. 선생님이 깍두기를 다른 그릇에 옮기면서 “내일은 깍두기 다 먹을 거지요?”라고 말하자 소리 없이 웃으며 “네”라고 말한다.



수혁이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을 어려워하는 것 같다. 대부분의 의사소통 또한 교사와 이루어지고 있다. 교사의 말에 대해 자신의 생각과 맞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무시하는 경향도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처음 보는 실습생에게도 친근하게 대화하고 먼저 말을 거는 친밀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친구들과 가까워지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능력을 길러 줄 수 있는 교육계획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우정이라는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는 계획2주의 교육계획을 했다.
(*특정 목표를 중심으로 계획하였기 때문에 간략한 주요내용만 계획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치원실습일지
  • FILE:교구계획안 2.hwp교재교구 제작계획안생활주제우리 동네대상연령만 5세활동명우리 동네에 도움을 주는 직업활동유형이야기 나누기교육과정 관련요소사회관계 > 사회에 관심 갖기> 다양한 직업에 관심을 갖는다.기대되는 효과(활동목표)- 인형에게 옷과 신발을 잘 입힐 수 있다.- 옷을 입힌 후에 직업에 관하여 말할 수 있다.교재교구 제작 방법(도면 및 그림첨부)준비물(재료): 벨크로테이프, 하드보드지, 펠트지, 글루건, 양면테이

  • [영유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교육철학이론의 바탕을 둔 소중한 자신과 공동체와 환경에 대한 교육프로그램
  • 및 잔디 밭에서 동화책 읽기-자연물을 이용한 밥상 차리기 놀이기본생활습관-어른께 두 손으로 받고 드리기-어른께 존댓말하기-가족과 밥 먹을 때 어른 먼저 수저를 든 후 밥 먹기-가족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 보고 실천하기 9. 일간계획안일 시2011년 5월 25일 수요일 생활주제오순도순 우리가족주 제가족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목 표-가정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

  • 보육평가보고서
  • 아동을 이해하여 보육계획을 세우는 데 필요하다.(3) 아동 평가의 방법보육 현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평가방법은 관찰방법, 면접법, 교사제작 검사법, 표준화 건사, 사회성 측정법, 포토 폴리오가 있다.관찰법은 아동의 행동을 보다 더 잘 이해하기 위하여 아동이 보여주는 여러가지 상황이나 활동을 과학적인 방법으로 자세히 관찰하고 기록 분석함으로써 아동의 발달 및 행동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유아교육의 대표적인 평가방법

  • [아동안전관리] 시설 설비 안전
  • 록 옆 난간이 되어 있는가?∙ 바깥 놀이 영역에 울타리가 있는가?∙ 양육자가 놀이터 전부를 볼 수 있는가?∙ 놀이터에 위험 물질(돌, 병, 캔 등)이 없는가?∙ 방과 후 프로그램의 아동이 더 어린 유아와 동시에 실외 놀이터를 사용하는가?∙ 모래 상자는 덮개로 덮여 있는가?∙ 스포츠 기구(예를 들어, 공)는 부드러운가?- 안전점검 항목(교사 및 부모용)주차창∙ 눈과 비가 올 때 잘 관리된다.∙ 아동들이 차 사이를 지나갈 필요가 없도록 설계되어

  • [학급운영안] 멋진 학급 공동체 만들기 운영안
  • 놀이 상황을 설정 준비하고, 역할놀이의 참가자를 선정 한 후, 청중의 준비자세를 확인한 뒤에 역할놀이를 시연해보고 그것의 결과를 토론 및 교사의 평가로 끝내는 과정이었다. 아이들이 굉장히 흥미있게 참여하는 것을 보고 내 수업의 마무리 및 정리는 중점적으로 역할놀이로 해보면 어떨까 생각을 해보았다.나. 개념 분석 수업 모형일단 개념의 문제를 다른 문제와 구분 짓고, 그 개념이 사용되는 전형적 사태를 확인 한 뒤, 그 사태와 반대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