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 대량관광 개별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3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관광은 여러 가지 수단과 방법을 통해 발전돼 왔다. 관광형태의 역사를 살펴보면, 고대로부터 1830년대까지의 시대를 투어시대, 1840년데부터 제2차세계대전 이전의 시기를 투어리즘 시대, 제2차세계대전 이후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를 매스 투어리즘 내지는 소셜 투어리즘 시대라 명명한다.
고대 이집트·그리스·로마시대로부터 1830년대까지를 총칭하여 투어(Tour) 시대라고 하는데 귀족·승려·기사 등의 특수계층이 종교 및 신앙심의 향상을 위한 교회중심의 개인활동으로서 여행을 하였고, 관광사업의 형태는 자연발생적이다.
산업혁명 이후 귀족과 부유한 평민의 지식욕을 충족시키기 위한 형태로 발전하여 단체여행이 등장하였고, 이를 투어리즘 시대라 한다.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관광기업이 등장, 중 간매체적인 서비스 사업이 태동하였다.
중산층 서민대중을 포함한 전국민이 관광을 여가선용과 자기창조의 활동 등의 폭넓은 동기에 의해서 매스 투어리즘(대량관광)이 등장한다. 한편 여행할만한 여유가 없는 층을 위해 정부나 공공기관이 적극 지원함으로써 국민복지 증진이라는 목적을 위해 소셜 투어리즘이 실시되어 영리성과 공리성을 동시에 충족하는 종합관광형태를 갖추게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관광학]관광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관광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목차제1장. 관광의 효과 -3제2장. 관광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효과 41. 경제적 효과 52. 사회적 효과 93. 문화적 효과 114. 환경적 효과 175. 정치적 효과 206. 사례연구 -20제3장. 결론 28참고문헌 -291장. 관광의 효

  • [관광학]관광소사와 관광학 연구방법
  • 관광과 Social Tourism 시대의 등장제 2차 세계대전 후에 민간항공, 관광용 대형버스, 택시, 렌터카가 등장하고 기존의 교통기관들도 정비되었으며, 기동력 또한 대폭적으로 개량되어서 대량수송의 조건이 갖추어졌다. 또한 전쟁으로 파괴된 제국의 경제력도 회복되어 국민의 가처분소득이 증가하였고, 이에 수반하여 여가도 증대해져 갔으며, 매스 커뮤니케이션(Mass Communication)의 발달은 모든 사람들에게 미지의 세계여행정보를 널리 알려 주었다. 제 2차

  • [졸업][호텔경영]국내 휴양 콘도미니엄 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관광지, 휴양지 등의 자연경관이 수려한 지역을 중심 으로 한 휴양을 위한 숙박시설로서의 목적으로 도입되었다. 1979년 6월 (주) 한국 콘도미니엄이 처음으로 회사를 설립하여 1981년 4월 경주 보문단지에 경주 콘도미 니엄(객실 103실)을 완공한 것이 시초로 기록되고 있다. 콘도미니엄이란 공동건물에 개별적으로 소유권을 인정하면서 저당권 설정과 양도 가 가능하고 개인 거주 아파트로써 개인이 소유하고 있지만 그 관리와 시설정비, 서비스는 별도의

  • [관광학] 지속가능관광의 향후 전망과 정책 연구
  • REPORT지속가능관광목차Ⅰ. 지속가능관광의 발생 배경 1. 지속가능한 발전의 발생배경2. 지속가능관광의 발생배경 Ⅱ. 지속가능관광의 정의 1. 지속가능한 발전의 개념 2. 지속가능관광의 개념 Ⅲ. 지속가능관광의 유형 1. 생태관광 2. 녹색관광 3. 문화유산관광Ⅳ. 지속가능관광의 주요 행위자 1. 관광자 2. 관광기업 3. 지역사회 4. 정부 및 민간단체 Ⅴ. 지속가능관광의 정책적 과제 1. 통합적인 관광 자원 관리 구축 2.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관

  • [국제관광] 미주지역 국제관광진흥정책
  • 관광전략 사례 (우리나라와 미국, 호주의 경우) 4. 우리나라 인터넷 여행사업 전망 Ⅲ. 결론Ⅰ. 서론현대 사회에서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 중에 하나를 꼽으라고 하면 첫 번째로 누구나 인터넷을 떠올릴 것이다. 인터넷은 디지털 경제 체제하에서 지금 세대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생활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관광학(觀光學)을 배우는 우리에게 있어서 이렇게 중요한 인류의 생활수단으로서의 인터넷과 관광, 특히 관광마케팅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