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운영론,경영학] 디커플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내기업을 디커플링과 연계시켜서 쓴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디커플링 서비스이론
2. 네 가지 전략유형에 따른 국내기업사례
2-1. 낮은 디커플링 수준, 서비스 강조: 높은 서비스
2-2. 낮은 디커플링 수준, 원가 강조 : 저렴한 편리
2-3. 높은 디커플링 수준 , 원가 강조 : 원가 우위자
2-4. 높은 디커플링 수준 , 서비스 강조: 전문성 중심
3. 이 이론에 대한 나의 생각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4. 높은 디커플링 수준 , 서비스 강조: 전문성 중심
스타벅스 코리아의 교육시스템은 다양하고 체계적이다. 신규 입사한 파트타이머 채용 시 또는 직급이 바뀔 때마다 직급별 교육을 제공한다. 이러한 교육시스템은 초기에는 직무중심으로 이루어지다가 단계가 높아질수록 관리적인 측면에 비중을 두어 교육하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핵심인재에 대해 철저한 성과중심의 보상을 실시하고 있다. 즉 각 점포별 매출액이나 이익수준 등에 따라 목표를 수립하고 이에 대한 달성정도를 기준으로 보상한다. 이처럼 스타벅스 코리아는 체계적인 교육시스템과 성과중심의 보상 제도를 실시함으로써 직원들에게 각자의 임무를 수행하게끔 환경을 제공함에 따라 디커플링 수준이 높다.
- 참고문헌
-
『미래기업의 조건』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지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