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마케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8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파리바게뜨와 뜨레쥬르의
-연혁
-마케팅전략
-광고전략
-4P
-SWOT분석
-결론
- 본문내용
-
파리바게뜨 4P중 Product
# 신선함
- BAKE-OFF 시스템(본사에서 배송된 생지를 점포에서 직접 구워냄) : 고객들께는 갓 구운 신선한 빵을,
가맹점주에게는 높은 마진을 확보
- 1일 2회 배송체제 : 하루 1번 배송하는 타사와는 달리 생산제품은 아침, 냉동 제품은 오후 배송으로 더욱
신선한 빵을 공급
# 다양한 제품
파리바게뜨의 제품 분류를 보면 크게 빵, 케익, 기타상품으로 나뉜다.
빵은 간식용, 도넛, 샌드위치, 식빵, 파이나 페스츄리, 프랑스빵으로 나뉘고
케익에는 간식용케익 대형 축하케익 무스케익, 생크림 케익, 선물용케익, 쇼트케익, 축하케익등
세분화 되어있고 기타상품 역시 아이스류, 음료, 전통선물, 잼, 초코렛, 캔디, 쿠키 비스켓등 총 200여
가지 이상의 다양한 종류로 세분화 되어있다.
따라서 제품라인의 폭과 깊이 모두 무척 깊고 넓다고 할 수 있다. 이처럼 항상 소비자의 다양하고 새로운
맛을 창조하며 건강과 맛을 함께 만족시키는 제품개발에 주력하여 작년 상반기 60여 개 신제품을 개발한
파리바게뜨는 ‘파리의 아침’ , ‘쁘띠엔젤 케익’ 등 15개 히트상품을 제조하였다.
소비자 조사와 적극적인 기술개발 덕분이다. 다양한 제품을 앞세운 파리바게뜨의 기술력은 가맹점이
빠르게 안정권에 진입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원동력으로 작용하였다.
# 식품기술 연구소의 선견지명- 시장 선도형 제품개발
90년대 초반 버터 케이크가 케이크시장 대부분을 차지하던 상황에서 소비자 입맛
변화를 미리 내다보고 생크림 케이크 개발, '무스 케익' 정통 유럽풍 천연발효 식품인
'사워도우' 개발-> 케이크 시장 새로운 변화 주도
프리미엄 바게뜨(Premium Bague-tte)’출시/ 냉동 쇼트 케이크 출시
# 독특한 신제품 개발 방법
샌드위치 공모전 / 케이크 실명제
# 수익성 극대화
가맹점주의 제빵기사화-> 인건비를 절약 (페스츄리와 생크림케이크 점포 생산)
# 브랜드 관리
성공적인 BI 런칭: 브랜드 이미지를 '신선함' 과 연결하는 데 큰 몫을 했다.
제품의 고급화, 세련화, 대중화를 가능케 하는 신개념 제품 이미지 관리.
-뚜레쥬르의 4P 중 Product
# 신선함, 건강빵
뚜레쥬르는 냉동반죽을 한 신선함에 포커스를 맞춘 컨셉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웰빙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종류의 건강빵이 있으며, 당일생산,당일판매, 당일폐기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우선 건강빵은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버터, 우유, 설탕을 적게 하거나 아예 넣지 않아 거친
곡물의 씹히는 맛을 느낄 수 있는 딱딱한 빵과 검은콩, 검은 깨, 메밀 등을 넣어 만든 빵이다.
최근에는 클로렐라, 검은깨, 검은콩을 넣은 빵이 인기가 있다.
2003년 첫 건강빵이 등장했을 때는 건강에 중점을 두어 호밀같은 곡물 원료가 많이 들어간
빵이 주류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식이섬유 등 기능성 건강재료를 넣은 빵이 늘어나는 추세이
다.
검은색은 일반적으로 식욕을 저하시킨다고 해서 자주 사용되지 않았지만, 건강중시 풍조로
인해 검은 깨, 검은쌀, 오징어 먹물등을 과감하게 사용하게 되었다. 뚜레쥬르는 검은콩으로
만든 검은콩식빵, 검은쌀가루 첨가한 흑미빵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