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디즈니 리조트의 블루오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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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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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 소개
1) 설립자의 배경
2) 디즈니사의 현재 사업
3) 디즈니 리조트의 태동
4) 디즈니 리조트의 연혁
5) 디즈니의 비전
6) 디즈니 리조트의 경영이념

2. 디즈니 리조트의 수행 업무
1) 구성 및 조직도
2) 디즈니 리조트의 구성
3) 디즈니 리조트의 가치사슬

3. 이해관계자
1) 디즈니 리조트의 고객층
2) 디즈니 리조트의 경쟁자

4. 경영전략
1) 레드오션 환경 요소
2) 블루오션 전략

5. 전략 실행 후 효과

6. 느낀 점

▶참고문헌 및 인터넷 참고자료
본문내용
디즈니 리조트의 구성
디즈니 리조트는 크게 디즈니랜드, 디즈니 씨, 호텔, 그 밖의 시설인 4가지로 구성되어있다. 마법의 왕국 디즈니랜드는 모든 세대의 사람들이 다채로운 퍼레이드와 디즈니 마법으로 가득하며 시선집중의 라이브 쇼를 즐길 수 있는 디즈니 패밀리 엔터테인먼트의 세계를 제공한다. 모험과 상상의 바다 디즈니 씨는 바다에 얽힌 신화와 전설을 테마로 한 최초의 디즈니 파크로서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라이브 엔터테인먼트와 최신 어트랙션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러 호텔들과 연계로 디즈니 호텔에서는 세계 최고급 호텔의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에서 티켓구입으로 간단하고 편안히 디즈니 파크로 갈 수 있다. 또한 파크에서 구입한 선물과 번거로운 짐 등을 보내기 위한 택배 서비스도 가능하다. 그 밖의 시설로 이용시설은 쇼핑과 식사 그리고 엔터네인먼트. 브랜드 숍, 고급 레스토랑, 최신영화관과 어린이들의 건강한 마음의 육성을 목적으로 한 캠프 테포스 등, 120개 넘는 시설이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윌리엄 와그너, 마이클 주베이(2006),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빌 캐포더글리, 린 잭슨 지음(2000), 디즈니 꿈의 경영, 21세기 북스
마이클 에이스너, 토니 슈와르츠 지음(2000), 세계적 브랜드 디즈니(Disney)의 성공전략
전범수 지음(2002),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경영전략, 커뮤니케이션북스, p.94~106
론 그로버지음(1994), The Disney Touch, 김영사
이토 마사미(1995), 사람들이 모이는 테마파크의 비밀 일신사
신완선(2000), CEO 27인의 리더쉽을 배우자 물푸레, p218~223
아리마 데츠오(2003), 경영의 신화 디즈니 북스토리
톰 코넬란(2001), 디즈니월드 성공에 감춰진 7가지 비밀, 영언문화사

▶참고 인터넷자료
http://cafe.naver.com/befullofhope.cafe (월트 디즈니 마케팅 사례 <네이버까페 성공! are you ready?>)
http://www.disney.co.kr (월트디즈니 한국 홈페이지)
http://www.encyber.com/index.html (두산세계대백과사전)
http://disney.go.com (디즈니 홈페이지)
http://disneyland.disney.go.com (디즈니랜드 리조트)
http://www.tokyodisneyresort.co.jp(도쿄 디즈니 리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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