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인터넷은변화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새로운 물결
2. 새로운 경제현상 기업전략
3. 결론
- 본문내용
-
마케팅 제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한 기획 활동. 시장 조사, 상품화 계획, 선전, 판매 촉진 따위가 있다. ‘시장 거래’, ‘시장 관리’로 순화.
은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의사소통하고, 전달하며, 조직과 이해관계자들에게 효용을 주는 방향으로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조직의 기능 및 일련의 과정들”
차이점: 기존의 정의와 비교했을 때, 증대된 소비자의 영향력을 인정하고 이들과의 관계를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역설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2. 새로운 경제현상 기업전략
정통적 산업경제와 인터넷이 창출하고 있는 경제는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을까?
인터넷에 의해 변화되고 있는 경제는 전통 산업경제와는 달리 가상적인 제품이나 가상시장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더욱 역동적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제품도 멀티미디어적인 디지털 정보재가 경제활동의 중요한 대상이 되었다. 그런데 정보재는 그 특성상 물리적 제품과는 달리 정보의 양과 정보전달 범위 간에 상호 부의 관계가 있다는 상쇄효과가 극히 약하다. 따라서 인터넷 경제시대에는 한 사람이 지리적으로 먼 거리에 있는 다수에게 다량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전달 가능하게 해 주었고, 클릭 몇 번으로 다수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쉽게 탐색하게 되었다.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은 우선 정보의 전달이 위에서 아래가 아닌 수평적으로 이루어 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업이 고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기가 용이합니다. 그리고 정보전달의 시간적인 제약이 없이 언제나 전달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품에 대한 평 가 등 고객의 소리를 쉬게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즉, 인터넷 안에서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 적인 마케팅활동에서 보다 빠른 측이 유리한 이점을 갖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터넷이 아닌 일반적인 마케팅활동에서도 선도자가 유리한 이점을 잡지만 그것이 인터넷에서는 보다 크게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