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인터넷은변화이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새로운 물결
2. 새로운 경제현상 기업전략
3. 결론
본문내용
마케팅 제품을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한 기획 활동. 시장 조사, 상품화 계획, 선전, 판매 촉진 따위가 있다. ‘시장 거래’, ‘시장 관리’로 순화.
은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의사소통하고, 전달하며, 조직과 이해관계자들에게 효용을 주는 방향으로 고객관계를 관리하는 조직의 기능 및 일련의 과정들”
차이점: 기존의 정의와 비교했을 때, 증대된 소비자의 영향력을 인정하고 이들과의 관계를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역설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2. 새로운 경제현상 기업전략
정통적 산업경제와 인터넷이 창출하고 있는 경제는 어떤 점에서 차이가 있을까?
인터넷에 의해 변화되고 있는 경제는 전통 산업경제와는 달리 가상적인 제품이나 가상시장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더욱 역동적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제품도 멀티미디어적인 디지털 정보재가 경제활동의 중요한 대상이 되었다. 그런데 정보재는 그 특성상 물리적 제품과는 달리 정보의 양과 정보전달 범위 간에 상호 부의 관계가 있다는 상쇄효과가 극히 약하다. 따라서 인터넷 경제시대에는 한 사람이 지리적으로 먼 거리에 있는 다수에게 다량의 멀티미디어 정보를 전달 가능하게 해 주었고, 클릭 몇 번으로 다수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쉽게 탐색하게 되었다.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은 우선 정보의 전달이 위에서 아래가 아닌 수평적으로 이루어 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업이 고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기가 용이합니다. 그리고 정보전달의 시간적인 제약이 없이 언제나 전달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품에 대한 평 가 등 고객의 소리를 쉬게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즉, 인터넷 안에서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지 않고 마케팅 활동을 펼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 적인 마케팅활동에서 보다 빠른 측이 유리한 이점을 갖게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터넷이 아닌 일반적인 마케팅활동에서도 선도자가 유리한 이점을 잡지만 그것이 인터넷에서는 보다 크게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인터넷 마케팅으로 인한 변화
  • 인터넷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및 인터넷 마케팅으로 인한 변화목차* 인터넷 마케팅의 개요Ⅰ. 개념Ⅱ.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1. 시공간적인 편리성2. 저렴한 마케팅 비용(Low cost)3. 유통구조 단축4. 시장의 글로벌화5. 고객관리 용이성6. 상호 작용성7. 개인화8. 합리적 효과 측정Ⅲ. 인터넷 마케팅으로 인한 변화1. 고객의 변화2. 시장역할의 변하3. 마케팅 형태의 변화1) One th One 마케팅2) 다이렉트 마케팅3) 데이터베이스 마케팅4) 퍼미션 마케팅

  • [인터넷마케팅] 마케팅 개념의 변화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전략과 활용방안 분석
  • 마케팅 개념의 변화에 따른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전략과 활용방안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 문화1. 네티켓(Netiquette)2. 선물 문화(Gift Culture)3. 속옷 문화(Underwear Culture)Ⅲ. 신마케팅 개념의 등장Ⅳ. 마케팅 개념의 변화1. 대중마케팅(mass marketing)2. 표적마케팅(target marketing)2. 일대일 마케팅(데이터베이스 마케팅)3. 인터넷 마케팅Ⅴ. 시장조사와 인터넷1. 인터넷으로 하는 시장조사2. 인터넷 검색 엔진(Search Engine)3. 인터넷 신문과 잡지를 통한 시장 조

  • [인터넷마케팅 개요] 인터넷 마케팅과 마케팅 환경의 변화,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
  • 인터넷마케팅 개요 인터넷 마케팅과 마케팅 환경의 변화,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목차* 인터넷 마케팅 개요Ⅰ. 인터넷 마케팅과 마케팅 환경의 변화1. 시장 환경의 변화2. 소비자의 변화3. 상품의 변화4. 유통의 변화Ⅱ.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1. 시 공간을 초월한 마케팅 환경 제공2. 동등한 마케팅 기회 제공3. 많은 양의 정보 제공 가능4. 비용 절감5. 고객의 특성에 따른 개별적 마케팅 가능6. 신속하고 간단해진 시장 조사* 인터넷 마케팅 개요

  • [경영학]국내 패션기업의 인터넷마케팅 활용 현황 및 방안에 관한 연구
  • 국내 패션기업의 인터넷마케팅 活用 現況 및 方案에 관한 硏究A Study on the Present Situation and Plan for the Internet Marketing of Korean Domestic Fashion Companies 목 차국문요약제 1 장 서론 - 1제1절 연구 문제와 목적 1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 3 제 2 장 이론적 배경 5제1절 인터넷의 마케팅 적 의미 51. 패션 마케팅의 환경 변화 52.

  • [마케팅전략]인터넷마케팅의 효율적 활용방안
  • 제Ⅰ장 서론제Ⅰ절 연구 방법 및 목적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제 2 장 이론적 배경제1절 인터넷의 마케팅 적 의미1. 마케팅 환경의 변화와 인터넷 2. 인터넷의 발전과 현황3. 인터넷마케팅의 개념제2절 인터넷 마케팅과 전자상거래1. 전자상거래의 개념2. 전자상거래의 유형3. 인터넷 마케팅의 필요성과 목적4. 전자상거래의 영향5. 전자상거래의 지불제 3 장 연구 및 분석제Ⅰ절 인터넷마케팅의 효율적 전략1. 인터넷마케팅의 네가지 원칙2.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