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업체의 가격결정의 중요성과 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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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체의 가격결정과 전략에 관한 실제 자료와 지금 운영중인 외식기업들끼리의 비교,분석이 자세히 되어 있어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0. 서 론

1. 4P의 Price

2. 가격 결정 요인

3. 가격 결정 방법

4. 패밀리 레스토랑의 가격전략

5. 패스트푸드의 가격전략

6. 기타 외식업체의 가격전략

7. 전망
본문내용
- 메뉴의 가격결정
가격 결정은 외식업체 성공에 있어 중요 용인 중 한 요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음식점에 있어서 메뉴의 가격 경정 방법은 3다지로 나룰 수 있다. 원가에 의한 가격결정 밥법과 경쟁업체의 가격에 의한 방법 그리고 소비자 수용가에 의한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최근 음식메뉴의 가격결정은 소비자 수용가에 의한 가격결정 방법과 경쟁업체의 가격에 의한 방법 그리고 소비자 수용가에 의한 방법으로 나눌 수 있다.
최근 음식메뉴의 가격결정은 소비자 수용가에 의한 가격결정이 주로 사용된다. 이 방법에 의한 가격결정은 고객의 타켓(Target)을 정확히 분석하여 고객의 소비심리를 반영한 가격이 결정이다.
식업에 있어 가장 좋은 가격 결정은 그 업체만의 경쟁력을 갖춘 메뉴로 부가가치를 더하여 결정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고 고객에게도 이익이 되는 가격결정 방법이 될 것이다.
최근에 가장 유행하는 메뉴 중에 퓨전이라는 메뉴가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퓨전이라는 개념의 메뉴는 개발자의 조리에 있어 전통적인 메뉴 개발 발상을 뛰어 넘는 발상을 한 것이다. 또한 퓨전이라는 메뉴가 고객으로 부터 호응이 좋은 이유는 전혀 새로운 개념의 메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메뉴의 전통적인 개발 방법에 있어서 발상의 전환을 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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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esski***
    (2013.08.03 11:5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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