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 [M&A]한미은행+씨티은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3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씨티은행과 한미은행 M&A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합병과정과 합병후 문제점
향후 회사의 방향에 관하여 조사한 내용입니다.
진짜 내용은 완전 충실해요
그림도 첨부해서 참 이쁜 리포트입니다. ^^
- 목차
-
1. 은행합병의 동기 및 의도
(1) 한미은행의 인수대상자 선정과정
(2) 씨티은행의 M&A추진배경 및 전략
2. 인수합병후의 문제점
(1) 노사관계
(2) 은행명
(3) 조직구조 및 전산시스템운용
3. 앞으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회사의 방향
(1) 현지화전략
(2) 공격적 경영
(3) 시너지효과
- 본문내용
-
1990년대 이후 세계 메이저 은행들은 합병을 통해 세계 상위권의 초대형 은행으로 도약하며 겸업화와 국제화를 추구하고 있었다. 80~90년대 대형 은행들은 부실화로 경영위기에 직면했고 수익성 악화를 극복하기 위한 경영전략의 일환으로 은행 간 합병을 적극 추진하기에 이르렀다. 1980년대 중반 이후 규제완화, 금융의 자유화 및 세계화의 진전이 이루어졌으며 특히 90년대 들어 금융의 정보화, 장치산업화 추세가 가속화됨에 따라 대형 은행 간 합병이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우리나라도 1997년 외환위기 이후 부실 금융기관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본격적으로 추진되었고 최근에는 자발적인 합병을 통해서 경쟁력을 늘리고 대형화를 시도하고 있다.
<중략>
3. 앞으로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회사의 방향
(1) 현지화 전략
또 다른 세계 거대금융 Bank of America와 HSBC같은 금융회사들이 추격하는 가운데 씨티그룹의 콜린스 회장은 지난 3월30일 전 세계 35만 명의 직원가운데 1만5천명을 감축하고 최대 10만 명을 재배치하는 계획에서 한국은 구조조정에서 예외 함을 시사했다. 이는 신흥시장 진출 시 구조조정을 최소화하고 인위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부정적 이미지를 심어주지 않기 위해서이다. 이처럼 한국씨티은행은 시장상황에 따른 유연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