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성생활가전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선정배경과 목적
2. 삼성 생활가전의 소개와 전략적 프로필
3. 상황분석
1) 글로벌 영업상황
2) 생활가전사업 분석
3) SWOT 분석
4. 세계적 이슈
5. Global Strategy
6. 결론
본문내용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을 꼽으라 하면 어느 누구나 삼성을 꼽을 것이다. 어느새 삼성이란 기업은 한국을 움직이는 거대한 그룹이 되었다. 전체 상장주식의 약 10%를 차지하며 연간 수익은 20조원에 달한다. 명실상부한 한국의 대표적인 기업이며, 이제는 세계적인 기업이 된 것이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2007년 현재 128억 달러 세계 44위에 올라있다. 이는 삼성이란 그룹의 브랜드 가치가 아니라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로 삼성이란 브랜드 이름으로 해외에서 활동하는 기업은 삼성전자이다. 삼성이란 브랜드를 삼성전자가 대표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사업부문 중에서도 계륵과도 같은 사업부가 있으니 생활가전 사업부 이다. 이건희 삼성 회장은 지난 3월 생활가전 사업은 이제 한국에서 할 만한 사업이아니라고 말하며 생활가전 부문은 이제 개발도상국 쪽으로 넘겨야 하지 않겠냐는 부정적인 견해를 밝혔다. 과연 삼성 생활가전에 어떤 문제가 있기에 세계적 가전․전자 업체의 수장이 이런 식으로까지 경각심을 일으키려고 했던 것일까? 또한 만약 문제점이 있다면 어떤 대안과 목표를 가지고 글로벌 가전 전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참고문헌
● Global strategy and organization / Anil K. Gupta, Vijay Govindarajan
● Seri 전망 2007 / 삼성경제연구소
● BRICs의 기회와 위협 / 삼성경제연구소
● 삼성전자 Homepage (www.sec.co.kr)
● 삼성전자 Annual Report (2002~2005)
● 삼성 경제 연구소 (www.seri.com)
● LG전자 Homepage (www.lge.co.kr)
● LG 경제 연구소 (www.lgeri.com)
● www.datanews.co.kr
● 전자신문 기획/특집 [디지털 홈 혁명]
● 전자부품연구원 (www.keti.re.kr)
● 파이낸셜 뉴스 (www.fnnew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전략 분석 (8) 상해 E-mart의 경쟁 우위※ 참고: 맥킨지가 E-mart에 지적한 수정요망 사항5. 상해 E-mart의 중국 진출 전략(1) 현지화․•차별화 마케팅 전략(2) 인사관리 전략(3) 현지화 전략 사용 이유6. 중국 진출 결과 및 과제(1) 중국 진출의 의의 및 효과(2) 향후 중국 환경 예측과 대응 전략7. 평가※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경영학과의 ‘경영협상론’ 강좌와 올해 처음으로 개설한 이화여대 국제학과의 ‘국제협상전략’ 강좌에 학생들이 몰려 수강신청을 조기 마감하는 사례를 빚기도 했다. 전성철 세계경영연구원 이사장은 “협상술에 있어서 초보단계에 머물던 한국이 노련하고 세련된 미국의 협상전문가 집단과 한 테이블에서 비교적 대등한 수준의 협상을 펼치는 과정이 매스컴을 타면서 기업은 물론 일반인들도 협상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 같다”고 분석하며

  • 경영환경변화에 따른 기업의 생존전략
  • 전략을 고수하던 일본의 모든 가전 업체들이 이처럼 대규모 세일에 나선 경우는 매우 드문 사례로 평가된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한국 전자업체들의 실적이 일본 업체들을 월등히 앞서게 되자, 고가고품질 전략만 고집하던 일본이 전략을 180도 전환하는 게 아니냐는 분석이 있었다.② 경계활동(boundary spanning)환경대응을 잘하기 위해서는 환경을 정확히 예측하는 것이 급선무인데 환경과 기업의 경계선에서 활동하는 종업원(경계활동 담당자)들의 수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 중국 투자론
  • 전략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2009김민호, 국내 할인점 현황과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2010방효희, 한일 유통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비교와 시사점 , 동의대학교 대학원,2010김 영,요시모토 코지,김장현,유성용, 한,일 대형할인마트 해외진출 전략 , 학위논문, 2010정기만, 오몽천, 한국 대형마트의 중국진출 전략연구 , 한국산학기술학회,2011박진선,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경영의 효율을 극대화하자는 뜻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메모리와 System-LSI 반도체, LCD 등의 핵심부품과 A/V, 컴퓨터, 통신, 생활가전 등의 단품들을 네트워크으로 연결해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할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홈, 모바일, 오피스 네트워크와 네트워크 제품들을 지원할 수 있는 핵심부품을 4대 전략 사업군으로 선정, 육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반도체, 통신, 가전제품에서 여러 선도 제품군과 기술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