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론] [조직관리론]IBM,삼성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1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조직관리 강의 A+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 목차
-
1.들어가며
1)기업에대한이해
2.Input
1)Big Success
2)자만심과 관료주의
3)변화거부와 미래예측 실패
4) 내,외부환경
3.Throughput
1) Round 1 : 거스너 vs 이건희
2) Round 2 : 팔미사노 vs 윤종용
4.Output
5.시사점
- 본문내용
-
기업 경영의 굴곡이라는 관점에서 세계적인 메인프레임 시장의 선두주자였던 IBM과 그리고 국내 가전업계의 블루칩인 삼성은 많은 유사점을 보인다. 그러나 사소한 과정상의 원인이 판이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나비효과(Butterfly Effect)' 이론이 암시하듯, 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동안 혹은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 속에서의 사소한 의사결정의 차이는 의외로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기도 한다. 이에 우리 FLY HY는 비록 과정이나 업(業)의 개념이 동일하지는 않지만, 개혁과정이나 성과에 있어 상당히 유사한 면모를 보이는 두 기업(IBM, 삼성)의 과정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보고, 비교적 객관적인 결과를 도출하고자 한다. 현재까지 두 기업이 보여준 개혁의 성과는 성공적이었으므로, 비교분석 Project의 이름을 “Blue Management”라 명명하고, 기업이 처한 위기와 그 극복노력을 각각 Input과 Throughput으로, 그에 대한 결과를 Output으로 두고 두 기업 간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