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관리론] [조직관리론]IBM,삼성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직관리 강의 A+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목차
1.들어가며
1)기업에대한이해
2.Input
1)Big Success
2)자만심과 관료주의
3)변화거부와 미래예측 실패
4) 내,외부환경
3.Throughput
1) Round 1 : 거스너 vs 이건희
2) Round 2 : 팔미사노 vs 윤종용
4.Output
5.시사점
본문내용
기업 경영의 굴곡이라는 관점에서 세계적인 메인프레임 시장의 선두주자였던 IBM과 그리고 국내 가전업계의 블루칩인 삼성은 많은 유사점을 보인다. 그러나 사소한 과정상의 원인이 판이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나비효과(Butterfly Effect)' 이론이 암시하듯, 기업이 어려움을 겪는 동안 혹은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 속에서의 사소한 의사결정의 차이는 의외로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기도 한다. 이에 우리 FLY HY는 비록 과정이나 업(業)의 개념이 동일하지는 않지만, 개혁과정이나 성과에 있어 상당히 유사한 면모를 보이는 두 기업(IBM, 삼성)의 과정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보고, 비교적 객관적인 결과를 도출하고자 한다. 현재까지 두 기업이 보여준 개혁의 성과는 성공적이었으므로, 비교분석 Project의 이름을 “Blue Management”라 명명하고, 기업이 처한 위기와 그 극복노력을 각각 Input과 Throughput으로, 그에 대한 결과를 Output으로 두고 두 기업 간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론] IBM, 삼성의 변화와 혁신
  • IBM, 삼성의 변화와 혁신-조직관리 교재와 이론에 근거한 분석-PART I : IBM1. IBM 위기극복을 위한 변화와 혁신 I. IBM 세계 최고의 기업을 향하여 빠른 속도로 성장해 온 IBM은 망하지 않을 것 같은 마치정부 기관과 같은 신뢰성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심어주게 되었고 이러한 움직임은 조직원들의 자만과 오만함으로 이어지게 되었다. 이미 컴퓨터는 IBM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만큼 확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었으며 미국기업의 전형으로 인지되어지고 있

  • [조직관리론] IBM, 삼성의 조직관리
  • 조 직 관 리 론IBM과 SAMSUNG 분석보고서1.INTRODUCTION∙∙∙∙∙∙∙∙∙∙∙∙∙∙∙∙∙∙∙∙∙∙∙∙∙∙∙∙∙∙∙∙∙∙∙∙∙∙∙∙∙∙∙ 36 - 12.전략과 조직설계∙∙∙∙∙∙∙∙∙∙∙∙∙∙∙∙∙∙∙∙∙∙∙∙∙∙∙∙∙∙∙∙∙∙∙∙∙∙∙∙∙∙∙ 36 - 2전략유형∙∙∙∙∙∙∙∙∙∙∙∙∙∙∙∙∙∙∙∙∙∙∙∙∙∙∙∙∙∙∙∙∙∙∙∙∙∙∙∙∙∙∙ 36 - 2전략에 따른 조직설계∙∙∙∙∙∙∙∙∙∙∙∙∙∙∙∙∙

  • [전략경영] 소니 전자산업의 성장과 위기
  • 삼성전자는 2007년LCD TV 1200만대, PDP TV 250만대 등 모두 1450만대의 평판TV 판매 계획을 세운 바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 박종우 사장은 3분기 최고 성과에 이어 TV 최대 성수기인 4분기 전망도 밝아 2년 연속 세계 1위를 눈앞에 두게 됐다며 내년 혁신적인 신규 라인업을 통해 TV 시장에서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디지털 타임즈, 2007년 11월 16일 발췌Ⅲ. 결 론1. 산업조직구조의 재정비 이데이 노부유키 회장은 산업조직구조를 예전의 최

  • [조직과 환경] 현대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의 조직구조, 문화
  • 론ⅰ) 현대백화점 분석- 조직도ㄱ. 조직구조현대백화점의 조직도에서 볼 수 있듯 SBU와 OBU가 명확히 나뉘어져 있다. 먼저 SBU로써 ‘기획조정본부’ 가 존재한다. 현대백화점의 신규 사업 개발, 매체를 통한 홍보 등의 전사적 전략은 이 곳에서 만들어지고 조율된다. 기획조정본부에서 가장 눈을 사로잡는 부분은 할인점 사업부이다. 국내 1위의 할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신세계와는 달리 현대백화점에는 할인점과 관련된 사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비교 분석을 통한 마케팅 방안 / 황은혜)(3) 정부2005년 법정관리에서 벗어나게 됨에 따라 활발한 영업활동이 가능해 졌다. 그로인해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 간에 경쟁이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97년 외환위기의 직격탄을 맞고 빈사직전까지 갔던 ‘프로스펙스’와 ‘르까프’가 제품력과 유통망을 발판 삼아 체력을 빠르게 회복, 국내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외환위기 여파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