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분석, 시계산업, 국제경영] [산업분석]-시계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01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시계산업에 대한 역사, 전반적인 특징, 향후 방향성 등을 예견하고 제시하고 있습니다. 산업분석에 대해 필독해야 할 자료입니다.
- 목차
-
1. 시계산업의 특징
1) 시계산업의 흐름
2) 시계산업의 동향
2. 시계산업의 시장 현황
1) 국내 시장
2) 해외 시장
3. 시계산업의 경쟁력 비교
4. 각국의 시계산업 특성
5. 각국의 시계산업 구조
1) 스위스
2) 일본
3) 홍콩
4) 중국
5) 미국
6) 독일
7) 호주
6. 시계산업의 트랜드
1) 브랜드화
2) 전자상거래
7. 향후 방향 – 국내 시계산업 중심으로
1) 개성공단 입주
2) 시계업체 간 협조체제 구축 필요
- 본문내용
-
시계는 전통적으로 정밀 기계공업을 대표하는 산업으로 노동 집약적이면서 정밀기술이 요구되는 기술 집약적인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70년대이후 전자산업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시계산업의 전자화가 진전되고, 핵심부품인 무브먼트의 대량생산 체제로 가격이 낮아지면서 시계산업은 큰 변화를 보였다.
시계는 기능과 크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손목시계, 회중시계 등 Watch류 와 벽시계, 탁상시계 등 Clock류, 일반시계부품으로 대별되며, 이 중 손목시계는 기계식과 전자식으로 다시 나뉘어지고, 전자식은 디지탈과 아날로그로 구분되는데 전 세계 대부분의 시계가 아날로그이며, 세계시계 유형별로 Watch류가 90%, Clock가 10% 수준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시계라고 하면 손목시계를 지칭하는 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로만손 경영전략
- [공업][공업분류][중화학공업]공업과 공업분류, 공업과 주요공업, 공업과 중화학공업, 공업과 제철공업, 공업과 면방직공업, 공업과 관동지방공업, 공업과 대만공업, 공업과 러시아공업, 공업과 수도권공업지역 분석
- [신경영전략][신경영전략 권력관계][신경영전략 고객만족]신경영전략의 근원, 신경영전략의 유연화, 신경영전략의 권력관계, 신경영전략의 고객만족, 향후 신경영전략의 대응 방안, 신경영전략 관련 제언 분석
- 러시아진출성공전략,러시아시장분석,로만손해외진출전략,로만손마케팅전략,로만손러시아진출
- 제조기업(제조업) 노동생산성 분석, 효율성 분석, 제조기업(제조업) 경기국면 분석, 기술유입수준 분석, 제조기업(제조업) 고용구조변화 분석, 협력관계 분석, 제조기업(제조업) 채산성 분석, 환노출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