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인터넷] 인터넷 매체에 대한 나의 생각 - 싸이월드의 단점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3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마녀사냥들의 많은 폐해를 보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양면은 있다-
본문내용
인터넷을 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이 자신의 미니홈피를 갖고 있을 것이다. 왠만한 네티즌 사이에서 `너 싸이 하니?`라는 질문은 인제 식상해 할 정도로 싸이를 모르면 왕따가 되는 세상이 되었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한지 3년 만에 가입자 11만명을 넘어서며 인터넷상에 1인 미니홈피를 정착시켰다. 그러나 싸이월드의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각종 폐해들이 속출하고 있다. '싸이월드'는 상대방의 정보를 공유하며 사이버상에 유대감을 느끼게 하는 긍정적인 기능도 있지만 역으로 자신의 사생활이 침해당하는 등의 부작용들도 나타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Voice Safer를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
  • 나 기술을 알아야만 만들 수 있다는 한계가 있었다. 즉 누구나가 할 수 있는 보편적인 접근성이 낮았다. 요즘 개인커뮤니티(Blog)라는 새로운 가상공간은 이러한 기존 사이버 공간의 단점들을 최대한 보완해주고 있다.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미니홈피와 블로그로 명명되는 1인 미디어시대가 온라인 매체에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미니홈피란 네티즌들이 직접 꾸미고 서로를 초대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함께 활동하면서 네티즌간의 인맥을 형성하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최신 동향과 전망00
  • 나 이후 비즈니스 각종 정보공유 등 생산적 용도로 활용하는 경향이 생겨났다. 또 인터넷 검색보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 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하여 최신 정보를 찾고 이를 활용하는 이들도 많다. 대부분 아는 사람의 아는 사람으로 연결되어 있는 특성상 일반 검색을 통해 찾는 정보보다 친구의 추천으로 공유하는 정보가 신뢰성이 높고 또 간결하게 전달되기 때문이다.한국의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는 싸이월드를 들 수 있다. 1999년

  • [문화마케팅] 제2회 서울 월드 DJ 페스티벌(SWDF) 축제로써의 의의 및 발전방향
  •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층이 젊은 층이라는 것과 서울 월드 DJ 페스티벌이 단순히 젊은 층만을 위한, 마니아를 위한 축제가 아니라는 점에서 인터넷 홍보의 단점은 오히려 장점이 될 수 있었다.축제를 주관하는 상상공장의 다음 카페 커뮤니티를 거점으로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에 커뮤니티를 운영하여 올해 출연 아티스트의 공연 영상, 음악 소개, 축제마을 소개 등 올해 축제에 대한 정보와 작년 축제의 동영상이나 사진을 올리기도 하고 질문에 답

  • [청소년사이버문화] N세대 그리고 네트워크문화
  • 나아가야 할 방향ChapterⅣ. Case Study- CyworldPartⅠ. 싸이월드란?PartⅡ. 싸이월드를 통해 본 N세대의 특징PartⅢ. 싸이월드를 통해 본 N세대의 문제점과 해결책Ⅲ. 결론Ⅰ. 서론정보사회의 발전에 따라 인터넷 보급은 눈부신 속도로 이루어 졌다. 인터넷으로 인해 대중매체가 주는 정보를 받아들이기만 했던 과거와 달리 상호 의사를 개진할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시대가 열렸다. 그러나 이것을 활용하는 계층과 그전의 미디어로 생활하는

  • [대중문화] 싸이월드의 정체성과 넷상의 관음주의
  • 싸이월드의 긍정적인 모습과 부정적인 모습을 알아보기로 했다. 그리고 기존 문헌 등 각종 연구가 이루어온 싸이월드의 정체성에 대한 시각을 답습하기 보다는 조원간의 토론으로 조원 각자가 생각하는 싸이월드에 대해 의견을 모으는 과정을 선행하고, 심층 인터뷰를 통해 일반인이 생각하는 일상속의 싸이월드에 대해 알아보는 등 질적 연구에 초점을 맞추기로 했다. 기존에 수행된 논문 자료나 각종 미디어 매체의 게시물들은 보조 자료로 쓰되, 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