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론] 세계 일류 상품과 차세대 성장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세계일류상품 - 어떤 상품인지, 수출량, 성공요인 등등
차세대 성장산업 - 나노산업, 바이오산업
목차
세계일류상품
-동양제과의 쵸코파이
-삼성의 에니콜 휴대폰
-농심의 신라면

차세대 성장산업
-나노산업
-바이오산업
본문내용
-세계일류상품-
1.동양제과의 쵸코파이
연간 1억달러 수출 `세계인의 과자`… 중국·러시아·베트남·중동·아프리카 등 60여개국 수출
중국 내 파이 시장 점유율 60%, 인민일보·CCTV(중국중앙방송)가 실시한 주요도시 소비자 조사에서 4년 연속 인지도 1위. 지금까지 중국에서 팔린 개수 24억개. 외상 거래가 일반화된 중국에서 술·담배 말고는 거의 유일하게 선금 거래가 이뤄지는 품목.
베트남 파이 시장 점유율 80%대, ‘코리아는 몰라도 초코파이는 안다’는 말과 함께 베트남인 제사상에 오르고 절과 사당(祠堂)에 봉양하는 최상의 식품.
러시아 수출 11년째. 한 해 수출 1300만달러(150억원), 시장점유율 90%. ‘미누띄 네쥐노스찌’(부드러운 순간·광고 카피)를 제공하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간식.
오리온은 한·중 수교 이듬해인 1993년 베이징(北京)에 중국 사무소를 열었다. 기존의 파란색 포장지를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빨간색으로 바꾸고, 이름도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 친구)’라는 중국식으로 바꿨다. 전국을 돌며 무료 시식회를 열고 톈안먼(天安門) 광장에 1년치 홍보비를 쏟아 부어 대형 입간판을 설치했다. 1994년부터 판매를 시작, 1995년 수출 1000만달러 기록을 세운다. 하지만 곧바로 위기가 닥쳤다.
방부제 없이도 문제 없던 초코파이가 중국 남부의 더위를 이겨내지 못하고 변질된 것. 1995년 9월 제품을 수거했고, 10만개의 초코파이를 소각했다.
오리온은 1995년 12월 허베이(河北)성 랑팡경제개발특구에 현지 법인(오리온식품유한공사)을 세우고, 1997년 3월 랑팡특구에 연간 160억원어치의 초코파이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지었다. 2002년에는 상하이(上海)에 제2공장을 만들었다. 중국 현지 법인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 중국에 진출한 기업 중 대표적 성공 사례로 손꼽힌다. 지난해 중국 현지법인에서 기록한 초코파이 매출은 약 3000만달러(350억원)에 이른다.
현재 중국 파이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는 초코파이는 지난 10년 동안 중국 대륙에서 모두 24억개가 팔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상품을 제공하는 일을 말합니다. 여가시간의 증대, 인건비 상승, 소비자의 절약의식, 생활 스타일의 변화 등을 배경으로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의 대표적인 DIY마트는 홈디포(Home Depot)가 있고 유럽에는 비앤큐(B&Q HOME)가 있습니다.▷ 퍼플잡(purple job)빨강과 파랑이 섞이면 보라색이 되는 것처럼 일과 가정이라는 대비되는 두 영역이 양립할 수 있도록 하자는 뜻을 가지고 있다. 현재의 고용형태로 충족시킬 수 없는 부분을 다른 형

  • IMF 경제위기와 한국 경제학
  • 산업조직론, 노동경제학, 화폐금융론, 재정학, 경제성장론, 경제발전론, 경기변동론, 국제무역론, 국제수지론 등이 있다. 이에 반해 근래에 들어와 비중이 높이지는 과목으로는 산업조직론, 독과점론, 기업지배구조의 경제학, 정보경제학, 통신경제학, 기술경제학, 전자거래경제학, 금융경제학, 파생상품론, 외환론, 국제금융론, 국제자본이동론, 공공경제학, 환경경제학, 생태경제학, 복지경제학, 사회보장경제학, 보건경제학, 법 경제학, 후진국경제학,

  • [경영] STX 조선 분석과 전략수립
  • 세계 일류상품 선정(Handy-size 석유제품운반선) 2003. 12. 글로벌 최우수 기업상, 제품대상, 경영자대상 수상 2003. 11. 5억불 수출 탑 수상 2003. 10. 증권거래소 상장 2003. 10. TRIBON 최우수 기술상 수상 2003. 07. 차세대 성장산업 대표기업으로 선정 2003. 05. 국내 조선소 최초로 BWM Simulator 프로그램 개발 2003. 01. 유로썬,CMA CGM 클로텔 최우수 선박 선정 2002. 11. 3억불 수출탑 수상 2002. 01. STX조선 주식회사로 사명 변경 및 제2창업 선언 2001. 10. 대주주 (주)STX로

  • [인적자원관리] STX그룹의 인재상 ,복리 후생, 교육제도,인사평가제도
  • 세계 일류상품 선정(Handy-size 석유제품운반선)2003. 12. 글로벌 최우수 기업상, 제품대상, 경영자대상 수상2003. 11. 5억불 수출탑 수상2003. 10. 증권거래소 상장2003. 10. TRIBON 최우수 기술상 수상2003. 07. 차세대 성장산업 대표기업으로 선정1997. 02. 진해조선소 1호선(홍콩 PARAKOU사 46.6K DWT 벌크선)명명, 인도1996. 06. 진해 조선소 생산개시1995. 11. 5천만불 수출탑 수상1994. 01. 진해조선소 건설 착공1983. 09. 국내 최초 석유 시추 보조선 2 척 건조1983. 04. 진해 산업

  • [경영정보시스템](주)LISTEM MIS분석보고
  • 상품의 선택사항이 특히 달라지는 회사의 특성이 있다. 상대적으로 다른 기업 보다 고객에 따라 요구가 더욱 다양하다. 그러므로 재고를 두지 않고 운영을 해야 함으로 고객의 요구에 대해 매우 민첩하게 반응해야 한다.이에 SCM 프로그램을 선택, 설계할 시에도 주문 생산 방식 (build to order)에 맞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a. 주문이행계획 (order commitment module)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경우 고객들이 언제 물품을 받을 수 있을지 알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