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론] 세계 일류 상품과 차세대 성장 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30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세계일류상품 - 어떤 상품인지, 수출량, 성공요인 등등
차세대 성장산업 - 나노산업, 바이오산업
- 목차
-
세계일류상품
-동양제과의 쵸코파이
-삼성의 에니콜 휴대폰
-농심의 신라면
차세대 성장산업
-나노산업
-바이오산업
- 본문내용
-
-세계일류상품-
1.동양제과의 쵸코파이
연간 1억달러 수출 `세계인의 과자`… 중국·러시아·베트남·중동·아프리카 등 60여개국 수출
중국 내 파이 시장 점유율 60%, 인민일보·CCTV(중국중앙방송)가 실시한 주요도시 소비자 조사에서 4년 연속 인지도 1위. 지금까지 중국에서 팔린 개수 24억개. 외상 거래가 일반화된 중국에서 술·담배 말고는 거의 유일하게 선금 거래가 이뤄지는 품목.
베트남 파이 시장 점유율 80%대, ‘코리아는 몰라도 초코파이는 안다’는 말과 함께 베트남인 제사상에 오르고 절과 사당(祠堂)에 봉양하는 최상의 식품.
러시아 수출 11년째. 한 해 수출 1300만달러(150억원), 시장점유율 90%. ‘미누띄 네쥐노스찌’(부드러운 순간·광고 카피)를 제공하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간식.
오리온은 한·중 수교 이듬해인 1993년 베이징(北京)에 중국 사무소를 열었다. 기존의 파란색 포장지를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빨간색으로 바꾸고, 이름도 ‘하오리여우(好麗友·좋은 친구)’라는 중국식으로 바꿨다. 전국을 돌며 무료 시식회를 열고 톈안먼(天安門) 광장에 1년치 홍보비를 쏟아 부어 대형 입간판을 설치했다. 1994년부터 판매를 시작, 1995년 수출 1000만달러 기록을 세운다. 하지만 곧바로 위기가 닥쳤다.
방부제 없이도 문제 없던 초코파이가 중국 남부의 더위를 이겨내지 못하고 변질된 것. 1995년 9월 제품을 수거했고, 10만개의 초코파이를 소각했다.
오리온은 1995년 12월 허베이(河北)성 랑팡경제개발특구에 현지 법인(오리온식품유한공사)을 세우고, 1997년 3월 랑팡특구에 연간 160억원어치의 초코파이를 생산할 수 있는 공장을 지었다. 2002년에는 상하이(上海)에 제2공장을 만들었다. 중국 현지 법인은 중국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 중국에 진출한 기업 중 대표적 성공 사례로 손꼽힌다. 지난해 중국 현지법인에서 기록한 초코파이 매출은 약 3000만달러(350억원)에 이른다.
현재 중국 파이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는 초코파이는 지난 10년 동안 중국 대륙에서 모두 24억개가 팔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