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사회과학,홍보] [유머광고]사례를 통한 유머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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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유머의 개념
2) 유머광고란 무엇인가?
3) 유머의 유형과 TV광고의 예 (Lefcourt와 Martin이 제시한 분류방법에 따라)
4) 유머광고의 경향과 사례 (국내외 광고를 통해)
5) 국내 이동통신사의 유머광고 비교 (90년도 중반 ~ 2000년대의 국내CF를 중심으로)
6) 유머광고의 장․단점
7) 유머광고의 선호도
8) 유머광고의 효과
9) 유머광고 제작시 피해야 할 광고 유형들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끊임없이 생성되고 있는 많은 정보에 노출되어 있다. 그러나 우리가 노출되고 있는 모든 정보들이 처리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관심을 기울이게 되는 한정된 양의 정보만 처리된다. 한 예로 우리가 매일 접하는 광고메시지는 약 1,400여 건에 달한다고 한다. 이렇게 많은 광고들이 신문, 잡지, 라디오, TV뿐만 아니라 이제는 비교적 새로운 매체인 인터넷에서도 등장하여 우리는 이들로부터 자유로울 수가 없게 되었다. 자본주의를 포기하지 않는 한 광고는 필연적으로 우리 곁에 있게 된다. 따라서 인간은 노출된 모든 정보 중에서 스스로에게 의미가 있는 소수의 정보만 처리하게 된다. 인간은 정보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그 정보의 중요성에 따라 처리할 정보를 선택하고, 처리상의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
이와 같이 범람하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도 소비자들은 리모콘을 이용하여 눈 깜짝할 사이에 자기의 관심 영역으로 시선을 돌릴 수 있다. 이는 광고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 본다면 상품들이 갈수록 동질화되기 때문에 품질이나 가격 등에서 차별적 요소를 찾아 장황하게 말하는 직설적인 소구방법은 이제 정체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즉 수십 개의 채널을 통하여 수많은 광고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광고 시작 1~2초 내에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평범한 소구만으로는 크리에이티브의 한계가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즉 광고의 효과를 최대화시키기 위한 크리에이티브의 질적 인 면과 표현의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을 모색하려는 것은 광고주나 광고회사의 측면에서도 당연한 일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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