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 기술혁신 원천에 관한 두가지 모형과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3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술혁신 원천에 관한 두가지 모형과 견해

1.수요견인형 모형
1.1 SK communication 사의 싸이월드
1.2 스타벅스 (STARBUCKS)

2.기술주도형 모형
2.1 전자지도 혁명 M&SOFT사(구 만도맵앤소프트)
2.2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 하나TV
본문내용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 사회, 신뢰 기반의 정보 공유를 내용으 로 하여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 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로서 지금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이다.싸이월드는 Cyber + World의 합성어로 '거대한 세 상' 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사이
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이란 의미로도 쓰인다.
싸이월드(www.cyworld.nate.com)는 1999년 9월 1일 오픈되었으며, 현재 SK커뮤니케이션즈는 '2006 한국 사회공헌대상 특별상' 수상, 싸이월드는 와튼스쿨선정 '비즈니스 혁신상' 수상 뿐만 아니라 각종 수상 내역을 가지고 있다.
싸이월드가 등장할 당시 인터넷 커뮤니티의 강자를 유지하고 있던 ‘프리첼’이 유로화 되면서 무료싸이트였던 싸이월드로 네티즌의 대이동이 이루어졌다.
개인 홈페이지는 웹디자인을 능숙능란하게 다루는 자들의 전유물인줄로만 알았던 대중들에게 별다른 작업 없이 몇 번에 클릭으로만 미니홈피를 개설 할 수 있다는 자체는 흥미 대상이었다. 자신을 나타내고 싶은 욕구. 집과 회사, 학교를 벗어난 곳에서 사람들과의 자유로운 인맥형성 및 대화가 가능한 공간. 자신만의 개인공간을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희망.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자기만의 공간을 장식하고 싶어하는 욕구, 그에 따라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망. 상대방의 사생활을 들키지 않고 지켜보고 싶어하는 스토커 기질. 싸이월드는 인간의 기본적이고. 원초적인 욕구를 완전히 충족시켜주는 최고의 공간이였다. 그동안 숨겨져 있던 그리고 갈망만 하고 있던 인간의 욕구를 정확하게 꿰뚫어 본 싸이월드는 2007년 올해 그 가입자가 무려 2000만명이란 숫자를 넘어섰고, 싸이월드가 현 우리나라에서 갖는 그 파급효과는 이루 말할 수 없다. 인터넷상에서는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유사한 블로그 등이 급속도로 생겨났으며, 미니홈피에 무한한 사진을 올릴 수 있는 ‘사진첩’이라는 폴더가 이끌어낸 디지털카메라의 판매증가도 무시 할 수 없다. ‘싸이월드’는 인터넷 시장과 대중의 니즈가 이끌어난 전형적인 수요견인형 혁신이라 생각한다. 싸이월드는 지금도, 변화하는 네티즌들의 니즈와 함께 변화하고 있으며 그렇기에 최고의 포털사이트 ‘네이버’에게 싸이트 접속률 1위라는 자리를 탈환 할 수 있었다.
참고문헌
맹명관(2005). 스타벅스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서울:비전코리아.
{조선일보}. 2007년 1월 18일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이미지] 기업이미지와 브랜드(상표)이미지 및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고찰
  • 기술혁신 이나 자선사업 등)이 다른 경우 단기적으로 볼 때는 제품 반응(brand response)에 대한 속성별 영향이 다르지만, 장기적으로는 그 영향력이 같다고 주장하고 있다.6. 소비자 행동론에서의 상표이미지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관한 많은 모형이 제시되었으나, 관여(involvement) 개념을 도입하면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을 설명한 것으로 대표적인 모형은 엥겔과 블랙웰의 모형이라 할 수 있다. 1) 기억에서의 상표이미지상표이미지는 소

  • [IMF] IMF 외환위기에 따른 정책, 제도의 주요 내용과 시사점 분석 고찰
  • 견해(Feldstein) 등 여러 가지 분석이 있어왔으나 국내외적 요인들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서만 종합적인 이해가 가능할 것이다.동아시아 국가들의 경제위기에 대한 설명은 크게 외인론과, 내인론 두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외인론은 국제금융체제의 불안정성과 그에 기인하는 국제금융의 투기성에 기인하는 것으로 본다. 과잉축적된 국제금융자본이 투기화하면서 나타나는 군집적 투자 행태가 우리 나라의 과다 투자 및 경기 과열을 부추겨 경

  • [행정개혁] 외국의 행정 정보화 사례를 통해 본 우리나라 행정개혁의 현황과 과제 분석
  • 모형의 개발이 거의 이루어지지 못한 실정이었던 것이다. 지방정부는 개별 중앙부처의 단위업무들을 종합적으로 처리하고 있는 집행기관이기 때문에 지방정부업무에 대한 개별 정보화사업의 성과가 지방정부 전체의 성과로 직접적으로 연계될 수 있는지에 대한 평가가 병행되어야 한다. 이를 위해 지방행정정보화사업에 대한 평가의 경우 사업의 목표와 지방정부의 목표가 상호 연계될 수 있는 종합적인 평가모형이 개발되어야 한다. 셋째, 평가의

  •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 인적자원개발(HRD)과 인적자원관리(HRM)의 사례 및 전략 분석
  • 원천의 중요성이 종래의 자본, 노동 등의 유형자본으로부터 무형의 지식자산(intangible intellectual capital)과 혁신능력으로 바뀌게 된다. 따라서 지식기반사회에서는 지식을 창출하고 활용할 줄 아는 창의력과 모험심, 도덕성을 갖춘 인재를 길러내는 것이 국가경쟁력의 핵심이 된다.OECD 국가의 경험에서 보면 지난 20여 년 동안 첨단기술산업이 제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 이상 증가하였고, 교육, 통신 및 정보 등 지식집약적인 부문은 훨씬 빠른 성장을

  • [행정] 우리나라 지방행정의 경영화 전략에 관한 연구
  • 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해 나가야 한다. 이런 맥락에서 최근에 「고객지향적 정부론」, 「기업가적 정부론」, 「전자정부론」 등이 정부재창조(reinventing government)를 위한 정부혁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패러다임에서 제시하고 있는 개혁 전략의 요체는 행정에의 민간경영기법 도입․활용, 공공서비스의 품질 혁신, 시장원리와 경쟁원리의 도입․활용,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 등으로 집약될 수 있다. 지방행정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