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 홍보전략 - 비빔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3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이템 선정
2. 판매시장
3. 마케팅 전략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 본문내용
-
2. PRICE(가격) -적절한 가격의 책정
비빔밥은 음식이니만큼 가격이 다양할 수 있다. 재료에 따라 비빔밥의 가격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보편화된 비빔밥은 서민들에게도 풍족한 식단을 안겨줄 것이다.
3. PROMOTION(촉진) - 물건을 잘 팔리도록 하는 일련의 활동
한국 음식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비빔밥과 김치의 수출 외에도 중요한 요소가 하나 있다. 바로 된장 간장 고추장 등 장류의 보급. 이미 간장과 된장은 일본 제품이 세계시장을 점유하다시피 한 상태다. 그러나 일본도 고추장에는 아직 손을 뻗치지 못하고 있다.
유럽 여러 나라를 다녀보면 각 나라마다 중국음식의 맛이 조금씩 다르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각국의 입맛에 맞춰 변형된 중국 음식인 셈이다. 김치업계 역시 일본에 수출할 때는 국내 소비용 김치보다 '덜 맵고 더 달게' 만든다. 이처럼 한식을 해외에 보급하기 위해서는 외국인들의 입맛을 구체적으로 연구할 필요가 있다.
'보통 발효음식이 외국인의 입맛에 안 맞을 거라고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그렇지 않다. 서양인들은 발효음식인 태국 음식을 세계 5대 음식의 하나로 꼽을 정도로 발효음식에 익숙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