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1. 인도시장
1) 인도의 경제전망
2) 인도시장의 특성
3) 인도의 자동차시장

제 2 장 본 론
1. SWOT 분석
2. 환경적 상황 분석
1) 경제적 환경
2) 정치 법률적 환경
3) 사회 문화적 환경
4) 경쟁적 환경
3. 진출 전략 분석 - 해외직접투자(FDI)
4. STP 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전략 분석
1) 상트로와 엑센트의 4P
6. 현대자동차의 판매전략
1) 현지, 소비자지향의 모델
2) 가격 정책
3) 공장의 입지 선정
4) 젊고 활기찬 딜러의 확보
5) 타겟 시장을 과감하게 소형차부문으로 선정
7. 이미지와 브랜드전략
1) PR(Public Relations)
2) 광고

제 3 장 결 론
1. 인도 진출의 성과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인도시장
1) 인도의 경제 전망
인도 정부는 최근까지 산업의 자국화 노력의 일환으로 까다로운 무역 정책을 펼쳐 왔다. 하지만 90년대 초반부터 이러한 규제가 완화되고, 자국 경제에 도움이 되는 모든 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게 되었다. 다만 기업이 조업을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절차가 매우 복잡하기에, 인도에 투자하려는 기업들은 심사숙고해야 했다. 1991년 인도는 ‘신 경제정책’을 실시하며 투자절차 간소화, 산업별, 지역별 인센티브 제공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들을 제시하고 점차적인 해외자본 유치에 나선다. 그러나 최근의 민영화 추진에도 불구하고 공공기업은 여전히 인도의 경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원칙적으로 외국인의 100% 출자가 가능하나 이는 수출가공지대 입주기업이나 수출지향기업의 경우에만 적용되고, 공공부문에 대해서는 49%, 중소기업 고유 분야에는 24%를 각각 최대 지분비율로 운용하고 있다.
국가 주도의 경제 체제에서 비롯된 재정적자와 국영기업의 민영화 문제는 현 정부에 대한 압박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인도는 2004년 5월에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정말 잘 봤습니다.
  • dmswl1***
    (2010.05.29 00:51:48)
회원 추천자료
  • [비교경영] 현대자동차와 스즈키의 인도시장 진출에 대하여
  • 인도라는 자동차 산업의 블루오션에 진출함으로써 회사가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고, 현대는 스즈키가 인도 자동차시장을 장악한 후에야 진출했지만 최근 시장점유율 2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으로 해외에 진출한 대표적인 한국기업으로 평가되고 있다.따라서 문화적으로 가장 이질적으로 평가받고 있는 인도시장의 현지화에 성공한 두 기업의 사례를 다각적인 시각에서 검토하고 비교해봄으로써 기업의 국제화와 해외진출에 대한 올바

  • [국제경영]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
  •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목차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 - Santro를 중심으로
  • Report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 인도진출 사례Santro를 중심으로인터뷰: 문득도 현대자동차 인도 담당자Executive SummaryThe achievements of Hyundai Motor in India have been truly remarkable and again it confirms its place in global auto market. This successful case of Hyundai deserves to be studied as an outstanding example for entering a foreign market for its methods for overcoming hardships and practical analysis of the target market. With over a billion population and booming auto market, India was considered a very attractive next stage for Hyundai Mo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으로 옮겨가고 있다. 현지화 단계에서는 주로 현지 생산 시설을 구축하는데 이는 제품이 판매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 자동차는 터키, 인도 등의 시장에서 현지 생산 시설 구축을 통한 현지화에 성공하였고 현재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으로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 착수하였다. 따라서 여기서는 현대자동차의 북미 시장에 대한 진출 사례에 대

  •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사례
  • 현대 자동차의 국제 마케팅 사례목차들어가는 말과 주제 선정이유Ⅰ. 서론 - 현대 자동차의 소개ⅰ. 글로벌 마케팅의 개념ⅱ. 현대 자동차의 소개ⅲ 현대 자동차의 연혁Ⅱ. 본론 ⅰ. 환경분석-국내 환경 분석-국외 환경 분석ⅱ.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