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3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 론
1. 인도시장
1) 인도의 경제전망
2) 인도시장의 특성
3) 인도의 자동차시장
제 2 장 본 론
1. SWOT 분석
2. 환경적 상황 분석
1) 경제적 환경
2) 정치 법률적 환경
3) 사회 문화적 환경
4) 경쟁적 환경
3. 진출 전략 분석 - 해외직접투자(FDI)
4. STP 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전략 분석
1) 상트로와 엑센트의 4P
6. 현대자동차의 판매전략
1) 현지, 소비자지향의 모델
2) 가격 정책
3) 공장의 입지 선정
4) 젊고 활기찬 딜러의 확보
5) 타겟 시장을 과감하게 소형차부문으로 선정
7. 이미지와 브랜드전략
1) PR(Public Relations)
2) 광고
제 3 장 결 론
1. 인도 진출의 성과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인도시장
1) 인도의 경제 전망
인도 정부는 최근까지 산업의 자국화 노력의 일환으로 까다로운 무역 정책을 펼쳐 왔다. 하지만 90년대 초반부터 이러한 규제가 완화되고, 자국 경제에 도움이 되는 모든 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게 되었다. 다만 기업이 조업을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 절차가 매우 복잡하기에, 인도에 투자하려는 기업들은 심사숙고해야 했다. 1991년 인도는 ‘신 경제정책’을 실시하며 투자절차 간소화, 산업별, 지역별 인센티브 제공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들을 제시하고 점차적인 해외자본 유치에 나선다. 그러나 최근의 민영화 추진에도 불구하고 공공기업은 여전히 인도의 경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원칙적으로 외국인의 100% 출자가 가능하나 이는 수출가공지대 입주기업이나 수출지향기업의 경우에만 적용되고, 공공부문에 대해서는 49%, 중소기업 고유 분야에는 24%를 각각 최대 지분비율로 운용하고 있다.
국가 주도의 경제 체제에서 비롯된 재정적자와 국영기업의 민영화 문제는 현 정부에 대한 압박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인도는 2004년 5월에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통
자료평가
- 좋은 자료 정말 잘 봤습니다.
- dmswl1***
(2010.05.29 00:51: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