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성공사례] STX 조선의 HRM 성공사례와 향후 전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인 재 상

3. 채 용

4. 연봉, 복리후생

5. 교육제도

6. 인사평가
본문내용
설립일 : 1962년 1월
회 장 : 강덕수
자본금 : 1800억 원
본 사 : 경남 진해시
종업원 : 약6000명
주사업 : LNG, 유조선, 컨테이너선 등
1962년 대한조선 철공소
1973년 대동조선㈜로 사명변경
2003년 증권거래소 상장
2004년 STX 지주회사 체제 출범
2005년 올해의 최고 경영자상 수상
(2) CEO 소개
강덕수
1950년 8월 경북 선산
명지대 경영학과
서울대 국제대학원 GLP 과정 수료
창원대 명예경영학 박사
현 STX 그룹 회장
최근 수상경력
2004년 Global 최고 경영자 대상
2005년 올해의 최고 경영자상
(3) STX조선 사업내용
40년간 부산, 진해에서 500여 척의 선박건조
40,000 ~ 80,000톤급 선박에 특화된 설비와 Layout 보유
석유제품운반선, 컨테이너선, LPG선에 세계적 경쟁력 보유
선박리츠사업에 대주주로 참여
(4) 경영비전
(도표로 설명하여 눈이 즐겁고 정보전달이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5) 매출전망
STX 출범 5년 만에 건조량, 매출 5배 증가
연 수주금액 13배 증가
현 세계 6위 조선소
(6) M&A 및 조직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 정보 찾을 수 있었고, 무난합니다
  • djk***
    (2012.07.18 17:17:53)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물류] 한진해운과 코스코(Cosco)의 경영전략, 한중 외항 선사의 경영실태 분석 및 진단
  • 레포트는 중국 기업인 COSCO와 국내 기업인 한진해운의 현황과 경영전략, 그리고 그 전략의 비교를 통해서 해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발전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중국 국내 물류 기업은 다국적 기업과의 경쟁에 직면하여 현재까지는 해외 진출 환경이 크게 구축되어 있지는 않지만, 머지않은 장래에 이들 기업이 국제 시장에서 명확한 브랜드 지명도를 확보하고 동시에 강력한 R&D, 마케팅 능력을 구축하여 그 경쟁을 해외로까지 확대할 것

  • [인사관리] 우수보상제도운용기업의 사례 조사
  • 인적자원의 중요성도 날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분명 이러한 세계적 변화는 그 기업에 있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절대적인 필요성을 깨닫게 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꾸준히 HRM측면에서 인적재원들의 이직을 방지하며 동기부여를 충분히 해줌으로서 인적자원의 능률을 극대화를 연구할 것이다. 기업이 그 기업내의 종사자들에게 보상하는 데에는 분명 그 기업이 처한 경영환경적인 요소들

  • [인사관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인재 확보와 관리 전략 분석을 통한 벤처기업의 HR전략 제시
  • 관리 및 그에 따른 향후 경로를 설정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6. Success Plan다음의 Success Plan은 회사의 현재, 미래의 사업 목표와 인적자원의 필요성을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동적, 계속적인 과정의 컨센서스 하에서 이루어진다. 즉 핵심인력의 강력한 리더십의 개발과 유지, 사업환경에 필요한 명확한 기술과 역량의 정의, 동기부여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다음의 핵심인재 발굴 및 유지의 목적은 핵심적인 포지셔닝을 찾아내기 위함이다. 또 그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SWOT, GAP, 4P] 스타벅스 SWOT,4P,GAP분석 및 감성마케팅
  • 성공적인 기업으로 뽑히는 스타벅스는 상품 경쟁력과 함께 새로운경험을 제공하는 감성마케팅의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물론 커피의 맛이 좋아서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그러나 스타벅스를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은 커피 맛보다는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스타벅스만의 문화」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 곳을 이용한다. 고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철저한 매장관리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소비자의 모든 감각 기관을 적절히 자

  • [경영학원론] STX 기업분석
  • STX대련 조선해양종합생산기지, STX유럽과 한국-중국-유럽을 잇는 3대 글로벌 생산 거점을 확립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다. STX는 기존 사업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새로운 해외시장 개척과 함께 해외 자원개발, 해외 플랜트 건설과 같은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글로벌 경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회 사 명자 본 금(2006.12.31 현재)70,542 백만원설 립 일1976 . 12. 24 결 산 기12월 결산상 장 일1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