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성공 사례 분석] 롯데 백화점의 SCM 성공사례 분석과 SCM의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롯데 백화점 연혁
2. 회사 개요
3. 점포 현황

본 론
1. 물류 혁신과 SCM
2. 롯데 백화점의 SCM
(1) 바코드
(2) POS
(3) EDI
[4] QR
[5] ECR

결 론
SCM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서론
1. 롯데백화점 연혁
1979 이전
쇼핑 사업본부 발족(본점 착공)
롯데쇼핑주식회사 설립
본점(1호점) OPEN
1980~1989
고객상담실 설치
대외 계간지 "롯데쇼핑" 창간
모니터제도 도입
다카시마 백화점(일본)과 업무 제휴
김포공항점 개점
대전동양백화점과 업무제휴 협정 체결
'86아시안게임 및 '88서울올림픽 대회 공식백화점 지정
한국호랑이대전 10.15일본 다카시마야 백화점 사장단 일행 공식 방문
광주 가든백화점과 업무제휴 협정 체결
본점 대확장 개관(신관 OPEN)
롯데월드내 잠실점(2호점) OPEN
1990~1999
국내 최초로 '백화점형 POS' 가동
영등포 민자역사백화점(3호점) 개관
소련내 한국상품전 개최
유통업 사상 최초 매출 1조원 달성
사내 유통 대학 개설 - 1기 입학식
롯데 청량리점(4호점) OPEN
롯데백화점 상품권 발행
대륙간 백화점협회(IGDS) 가입
한국 최초 백화점 매출액 1조원 달성
세븐일레븐 설립
유통 VAN(부가가치 통신망) 시스템 본격 가동
제1회 KMA 유통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
부산점(5호점) OPEN
업계 최초 직불카드 시스템 가동
유통업계 최초로 협력업체에 '100억원 매출탑 수여'
INTERNET HOMEPAGE 개설
롯데 인터넷 백화점 OPEN http://lotte.shopping.co.kr
제 7회 IGDS ASIA 서클총회 개최
제 1회 매경 유통 대상 수상
한국 최초 백화점 매출액 2조원 달성
KMA 인재개발대상 최우수기업상 수상
서비스개발원 오픈
롯데백화점 관악점(6호점) OPEN
쿨플러스 카드 발행
롯데백화점 광주점 (7호점) OPEN
한국능률협회 선정 '98 백화점 부문
고객만족도 1위 선정
내외경제신문사의 '98년 올해의 히트상품' 선정
"제1회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백화점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
롯데백화점 분당점(8호점) OPEN
롯데백화점 부평점 (9호점) OPEN
롯데백화점 일산점 (10호점) OPEN
매출액 4조원 달성 (본점 1조원 달성)
2000~
롯데백화점 대전점 개점 (11호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개점 (12호점)
롯데백화점 포항점 개점 (13호점)
롯데쇼핑 윤리행동 준칙 발표
롯데백화점 울산점 (14호점)
롯데백화점 동래점 (15호점)
롯데백화점 창원점 오픈
롯데백화점 안양점 오픈
롯데백화점 인천점 오픈
롯데백화점 노원점 오픈
제7회 한국 유통대상 대통령상 수상
롯데백화점 대구점 오픈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백화점 부문 1위
롯데 영플라자/명동 오픈
국가만족도(NCSI) 백화점 부문 1위
대한민국 안전대상 대통령상 수상
롯데백화점 상인점 오픈
한국능률협회 브랜드파워 백화점 부문 1위(6년 연속)
롯데백화점 환경가치경영 선포
롯데백화점 전주점 OPEN
브랜드스타대상 백화점 부문 1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통업체dptj SCM관련 전문성으로 다소 ?
  • 25080***
    (2017.03.23 11:37:45)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SCM(공급망관리) 분석
  • SCM은 가속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이며, 기업은 개별 기업 관점이 아닌 공급사슬 관점으로 경쟁력을 갖춰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앞서 살펴본 국내외 SCM 사례에서 보듯이 아직은 SCM 업무가 공급사슬상의 여러 기업에 걸쳐 동기화되어 연쇄적으로 일어나기 보다는 부분적으로 일어나고 있어, 향후 부분간의 동기화 연계작업이 필요하다고 사료된다.(2) 논문의 시사점 및 논문에 대한 견해SCM의 성공적인 구축사례로 E화장품사의발주 업무 지원 시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향후 친환경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우위 확보. 정부도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처음 개

  • (SCM) SCM 정의 및 도입현황과 분야별 성공사례(A+대박자료)
  • SCM은 가속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이며, 기업은 개별 기업 관점이 아닌 공급사슬 관점으로 경쟁력을 갖춰야 할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앞서 살펴본 국내외 SCM 사례에서 보듯이 아직은 SCM 업무가 공급사슬상의 여러 기업에 걸쳐 동기화되어 연쇄적으로 일어나기 보다는 부분적으로 일어나고 있어, 향후 부분간의 동기화 연계작업이 필요하다고 사료된다.(2) 논문의 시사점 및 논문에 대한 견해SCM의 성공적인 구축사례로 E화장품사의발주 업무 지원 시

  • [다국적기업] 유통산업분야 -월마트 기업 분석
  • 분석6. 성공요인7. 내부분석8. 문제점 및 개선점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1. 월마트ㆍ까르푸 사례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Ⅸ.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전망1.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과정2. 한국시장 진입 전략3.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 이유4. 향후 월마트 발전 방향Ⅹ. 참고문헌표 목차표 1-1 월마트 기업 개요표 1-2 포천지 선정 미국 500대 기업표 1-3 월마트의 매장 형태표 3-1 우리나라 백화점의 발전 단계표 3-2 백화점 매

  • [물류정보시스템] 이마트의 SCM기법
  • SCM의 정의와 특성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국내기업중에서 SCM을 도입하여 성공한 기업사례를 소개하고자 한다.SCM 성공기업은 여러기업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이마트의 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할인점 업체인 신세계 이마트가 업계에서 매출 순위가 1위인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아는 사실일 것이다. 이마트의 매출은 후발 2.3위 업체를 합친 그것보다도 두 배 이상 많으며, 30년간 유통 왕자의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았던 롯데쇼핑의 롯데백화점을 2위로 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