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성공사례] SCM성공사례 분석 - 월마트의 SCM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2. 경영이념

3. 기업전략

4. SCM 목표

5. Wal-Mart의 SCM

6. Wal-Mart의 적용사례

7. 결 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60년대
: 탄생기
62년 1호점인 Discount Store 오픈
최초의 유통센터 건립
60년대말 매장수 38개, 매출액 4,400만 달러
70년대
: Local Chain기
지방중심의 체인확장
하이테크 활용시작
70년대말 매장수 276개, 매출액
12.6억 달러
80년대
: Regional
Chain기
전국체인화 도약을 위한 전개 지속 : 1000여개 점포 출점,
유통센터 13개소 확장
하이테크 적극도입 (EDI, POS)
신업태 진출
89년 1월 결산기 8.4억 달러로 소매업계 순이익 1위에 오름
80년대말 매장수 1,364개, 매출액 257억 달러 달성
2. Wal-Mart의 경영 이념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
저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
다시 오는 고객
3. 기업 전략 (SWOT 분 석)
전세계적 유통망
제조업체에 대한 지배력
전산적 관리 시스템
세계적인 유통시장 개방추세
인터넷의 발달
저가격 정책에 대한 불신
인터넷 발달로 인한 경쟁
업체들의 다각적 저항
아시아 진출 경험 부족
인터넷 사업의 경험 부족
미국 내수시장 포화 상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파트너십과 SCM 추진전략
  •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비즈니스 환경 및 프로세스 특성*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네트워크의 역동성 및 영향력*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기술력과 협업에 따른 구분*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기술 및 프로세스 혁신에 따른 구분*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K-마트의 몰락과 월마트의 성공*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현장사례 월마트의 성공K마트1962년 대규모 할인점

  • [공급사슬관리] 경쟁우위의 새로운 원천 SCM
  • SCM을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이유로 대다수 국내기업은 SCM 보다는 다른 시스템을 도입 및 활용에 주력하는 경향을 보였다. 하지만 SCM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들은 세계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사업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음을 다음 사례를 통해 살펴보기로 한다. 3. SCM 성공 기업 사례(1) 월마트-월마트의 물류 시스템 (SCM 도입에서의 성공요인 분석)① Cross-docking systemWal-mart가 고객

  • [공급사슬관리] 경쟁우위의 새로운 원천 SCM
  • SCM을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이유로 대다수 국내기업은 SCM 보다는 다른 시스템을 도입 및 활용에 주력하는 경향SCM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업들은 세계 시장의 침체속에서도 사업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음Cross-docking systemfast moving item: 즉시배송 2) distributed item: 24시간 내 공급 3) staple item: 48시간 내급SCM 성공 기업 사례월마트-월마트의 물류시스템(SCM도입에서의 성공요인분석)

  • 현대모비스의 SCM구축 성공사례 분석
  • 현대모비스의 SCM구축 성공사례 분석♦ 목 차 ♦I. SCM 소개 및 성공 요소  (1) SCM(Supply Chain Management) 개념(2) SCM 정의 (3)SCM 필요배경(4) SCM 을 통한 기대효과 (5) SCM의 공통적인 기반(6) SCM의 성공요소II. 회사 소개 (1) 회사개요(2) Vision & Mission(3) 현대모비스의 부품판매사업(4) 해외사업(5) SCM 추진배경III. 협업을 위한 준비 (1) Supplier Partnership(2) 관계지향적 협업(3) MOBIS의 SCM 구조(4) 전략적 SCM 추진 내용(5) 추진경과IV. SCM 추진현황 (1) 국외현황(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AbstractRecently, rapid globalization and adv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lead competitive environment in industrial fields. In this circumstance, companies are required to innovate themselves so as to satisfy both customers needs and maximization of profit.Supply chain management(SCM), which optimizes value chain of the whole process from the suppliers through purchasing, logistics, distribution and circulation to the customer, is a management strategy for synthesizing and connecting all the goods, services and the accomp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