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론] [벤처창업론]`여행사` 창업계획서(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벤처창업론]수업 기말고사 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사업은 여가를 보다 짜임새 있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정보 제공과 커뮤니티 형성을 도모하고 그에 수반되는 각종 상품 등을 인터넷을 통해 판매하여 수익성을 보장받는 것입니다. 아직까지 이런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사업체는 국내에 전무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사업계획서 요약

2. 회사 소개 및 특징
2.1 회사 개요
2.2 사업 개념
2.3 사업 전개 및 향후 계획

3. 사업 및 제품 개요
3.1 제품개요
3.2 제품의 특성 및 용도
3.3 제품 개발 계획 및

4. 시장 환경 분석 ( SWOT 분석 )
4.1 시장 환경
4.2 SWOT 분석
4.3 성장후의 전략
4.4 예상 매출 규모

5.조직 및 인력구성
5.1조직도
5.2수요인원 및 수급계획
5.3직원업무구성
5.4직원들 이력 및 특징

6. 마케팅 계획
6.1 복합적인 마케팅 전략
6.2 가격전략
6.3 판매 전략
6.4 광고 전략

7. 생산 계획
7.1 생산 전략
7.2 설비 투자계획

8. 재무계획
8.1 자금 조달 방침
8.2 예상투자비용
8.3 손익 분기점
8.4 상환 계획

9. 위험 요소 및 방어책

10. 결론
본문내용
사업 개념

본 사업의 핵심 개념은 여행과 레포츠, X-Game등에 관한 모든 레저 생활을 보다 넓고 편하게 누릴 수 있도록 여행에 관한 정보와 각종 숙박, 위락시설 등에 관한 예약 및 가이드 등을 묶어서 판매하는 무형의 물리적 상품이다. 그리고 여기에 부수적으로 여행이나 각종 레포츠 등을 즐기는데 수반되는 각종 물품 등을 전자상거래를 통하여 판매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것은 전자의 경우는 각종 여행사나 이와 관련된 사이트에서, 그리고 후자는 각종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고 계속 발전하는 단계이다. 결국 위의 두 가지 개념을 혼합한 것에 지나지 않을 수 있다.
결국 여기에 핵심이 되는 것은 커뮤니티 형성과 그것을 통한 가입자 스스로가 사이트 및 정보의 제공자 및 수혜자가 된다는 점이다. 그리고 실질적인 이익 추구를 위해 한정된 분야에서의 물품 공급이 필요하게 된다.
예를 들어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가입자 스스로가 일정 금액 내에서 MTB나 패러글라이딩을 즐기고 싶다는 욕구를 커뮤니티에 제시하고 동일한 욕구를 가지고 있는 가입자들 간의 공동체가 형성되면 이들의 예약과정부터 마무리까지 모든 과정을 대행해 주고 수수료를 받는 것이다. 이는 일회성의 성격이 짙다는 단점이 될 수 있지만 오히려 지속적으로 다른 분야의 욕구를 찾아 충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되기도 할 수 있다. 또한 수혜자가 된다는 의미는 이런 아이템이 성공적이고 사업성이 있다고 판단된다면 이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 가입자에게 특혜를 제공하고 그것을 본사에서 더욱 크게 상품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기존의 여행사 아웃바운드 상품은 레포츠여행만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는 없고, 배낭여행과 같은 형태로 유럽을 돌아다니며 체험하는 형태의 상품을 가지고는 있다. 이에 우리 회사는 사업의 틀을 레포츠여행을 전문으로하는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 즉 특별한 레포츠활동을 통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고객에게 기존의 여행사에서 제공하던 쇼핑관광을 떠난 나 자신만의 자유를 느끼게 만드는 것을 도와드리는 것을 사업으로 한다.

사업 전개 및 향후 계획

사업 초기에는 우선 가입자 확보에 주력하는 게 급선무이다. 20대 초반에서 30대 초반에 이르는 젊은층을 우선 타깃으로 정한다. 이렇게 정한 이유는 우선 소득이 있거나 앞으로 생길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며, 본 사업이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인터넷을 가장 많이 접하는 계층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분야에서의 위치를 공고히 한 후 가족이 있는 중장년층까지 범위를 확대하고 결국에 가서는 노년층 및 유소년 층만을 대상으로 하는 분야까지 확대시킬 방침이다. 그리고 이런 국내 시장에서의 기반이 어느 정도 잡힌 후에는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방침이다. 여기서 의미하는 세계 시장 진출은 국내 여행자가 해외 여행 시에 이용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 여행객이 국내 여행 시 본 사를 통하여 보다 보람차고 획기적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즉 해외에서 외국인이 본 사이트를 통하여 국내 여행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세계 시장 진출 이전부터 한글 사이트 및 중국어, 일본어, 영어, 불어 등등의 각종 언어 사이트도 별개로 운영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저한 탠 딱 이네요
  • g***
    (2010.11.23 14:55:5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내용이 구체적이고 딱 맘에 드네요.. ^^ 실질적인 통계자료 등 좀더 보충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kdh***
    (2009.10.05 18:05:40)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목차가 부실한거 빼고 괜찮네요 ㅋㅋㅋㅋㅋ 조선대학교는 받지 마세요 ㅋㅋ
  • hsan***
    (2009.06.02 00:27:39)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z
  • greenda***
    (2008.06.15 12:40:36)
회원 추천자료
  • [벤처창업론] [벤처창업론]고품격 인테리어 Bar 창업계획서(A+리포트)
  • 창업가능경쟁자가 많다경영진 경험부족소주의 타겟층과 겹침시설 계획2.사업내용제품및서비스내용재무 계획사업추진일정시설계획중앙빌딩 3층(박준뷰티랩) 분양 평수 160평 실 평수 100평보증금 1억3천만원 권리금 1억원 월세 500만원 시설 계획2.사업내용제품및서비스내용재무 계획사업추진일정시설계획인테리어 : 1억3천만원시설 계획2.사업내용제품및서비스내용재무 계획사업추진일정시설계획재무 계획 2.사업내용제품및서비스

  • [창업론] [벤처창업론]의류대여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 목 차 -Ⅰ. 사업계획서 개요Ⅱ. 창업동기Ⅲ. 사업구조Ⅳ. 시장조사 및 분석1. 시장규모와 성장 가능성2. 주요고객3. 시장조사 (“섬유저널” 설문자료 첨부)4. 경쟁업체 5. SWOT분석6. 4P전략Ⅴ. 기업운영 방식1. 창업방식2. 제품공급3. 제품 Size4. 회원관리5. 대여 절차6. 배달과 회수7. 유행지난 제품관리Ⅵ. 마케팅전략1. 가격전략2. 입소문 전략3. 광고 . 홍보Ⅶ. 재무 분석1. 초기예상비용 및 자금조달방법2. 의류 대여비3. 매출계획4. 추정

  • [창업론] [벤처창업론] MT대행 전문업체 창업계획서(A+리포트)
  • 창업에 대한 소비자 설문 조사 - 1. MT를 가보신 적 있으십니까? 간다면 얼마나 자주 가십니까? (1년) ①0회 ②1~2회 ③3~4회 ④5~6회 ⑤그 이상 2. MT를 직접 준비해 보신적이 있으십니까? ①예 ②아니오 3. 2번에서 예를 선택하셨다면 어떤 일이 가장 힘드셨습니까? ①장소결정 ②인원파악 ③예산문제 ④장보기 ⑤기타 : () 4. 만약 MT 준비를 대행해주는 업체가 있다면 이용하실 생각이 있으십니까? ① 따로 준비하는 것 보다 비용이

  • [벤처창업론] [벤처창업론] 남성전용 뷰티샵 창업계획서(A+리포트)
  • 론 많은 문제점들이 존재한다. 그중에 가장 큰 문제점은 과연 ‘남성들이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대개 남자들의 경우 이러한 문제에 대해 보수적인 성향을 띄고 있으며 “남자가 무슨.”. 이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고정관념을 허물기 위해서 전략적인 마케팅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직접 찾아가서 어느 정도의 시간을 할애하여야만 했던 기존의 뷰티샵은 ‘남자가 무슨 저런 걸해?’ 라는 보수적인 관점을 가지

  • [창업론] [벤처창업론]웰빙버거 전문점 창업계획서(A+리포트)
  • - 목 차 -1. 들어가는 말1) 창업동기2) 사업목표2. 사업계획 및 설명1) 사업아이템 선정과정2) 사업운영 계획3. 기존업체와의 차별화1) 경쟁업체의 현황2)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의 차이점4. 마케팅 전략1) 광고 및 홍보전략2) 가격정책3) 회원제 고객 관리4) 홈페이지 구축5) 고객을 위한 이벤트5. 초기투자 자금과 수익성 분석1) 초기 투자자금 및 월별 운영비2) 수익성 분석6. 위험요인 및 특수고려사항7. 맺음말월빙버거 전문점 창업계획서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