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창업 국제마케팅] 관심기업과 관심상품-bbq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 관심 기업 과 관심 상품 -

서론 (선정 동기)

Ⅰ.관심기업 : 제너시스(주) - BBQ

1.BBQ란?

2. BBQ의 경영이념과 연혁

*프렌차이즈란?

3.경영철학-위기를 기회로

4.마케팅 전략(-SWOT분석-)

Ⅱ.관심 상품 : BBQ 올리브유 치킨

1.닭고기의 특징및 장점

2.상품 선택 요인

*올리브유란?

3.상품 분석(차별화 전략)


결론
본문내용
*프렌차이즈란?
상품의 유통· 서비스 등에서 프렌차이즈(특권)를 가지는 모기업(프랜차이저)이 체인에 참여하는 독립적(프랜차이지를 조직하여 형성)이 되는 연쇄기업이다.
가맹점에 대해 일정지역 내에서의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대신 가맹점으로부터 로열티(특약료)를 받고 상품구성이나 점포· 광고 등에 관하여 직영점과 똑같이 관리하며 경영지도· 판매촉진 등을 담당한다.ex) 맥도날드, 롯데리아, 피자헛등.

3.경영철학-위기를 기회로
-IMF위기 극복
IMF때의 소비 감속 실업등의 경제 침체시 생산비의 공동분배(자사 ,가맹점, 납품업체)와 광고시장 침체에 대한 역발상의식을 가지고 보다 집중적 광고 전략(건강을지키는 치킨)을 내세워 소비자 공략
-홍수의 피해 극복
태풍의 피해를 모든 직원들의 합심으로 손해비용 최소화 (60억원 손해)
-조류 독감에 대한 사회 인식의 변화를 위한 노력
조류독감으로인한 언론은 과대,불확실한 보도로 닭소비 감소-언론의 정확한 보도를 위한 노력으로 소비 상승
-프랜차이즈 사업의 이미지 탈바꿈화
예전 프랜차이즈 사업은 본사의 횡포와 사장과종업원간 불합리한 계약조건,사 기행각등으로안좋은 인식-> 적은 자본,기술과 일자리창충등의 수익창출로 경제활성화에 이바지와 확실하고 안전한 직업 가질수있는 인식으로의 전환

4.마케팅 전략(-SWOT분석-)
1) 강점 (Strength)
- 다양한 메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도하는 브랜드(고객환희 서비스)
- 치킨대학
2000년 경기도 광주에 1000평의 부지에 설립이 되었던 치킨대학.
현재는 경기도 이천에 7만2천평에 새롭게 설립되어져있다.박사 석사를 포함 해 20명가량의 치킨 전문인들이 더 맛있고 건강에 좋은 치킨을 개발하기위해 연구를 하고 있다.
- 프렌차이즈 기업
- 업계 최고의 시장점유율, 우리나라 업계최초의 해외진출(브랜드)

- 자체 물류회사설립
경기도 광주에 1000평 부지에 자체 물류회사를 가지고 있는 BBQ는 전국 1,800여 가맹점에 콜드시스템을 통해 매일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공급이 가능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중 최고의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 올리브유의 사용
올리브유로 닭을 튀김으로써 한층 더 고급스럽고 소비자의 건강을 생각하는 치킨 브랜드로 지지를 얻고 있다. 올리브유의 사용으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배달서비스의 활성화
BBQ는 매장판매보다 배달판매가 월등히 높다. 이러한 배달서비스가 활성화 되어있는 BBQ는 집안에서도 전화 한통 이면 누구나 즐길수있게해줌으로써 소비자의 부담이 줄어들었으며 결과,높은 배달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기업분석(SWOT) -18(3)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4P) -19(4)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요인 20(5) BBQ vs 롯데리아 비교 분석 -20제6장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방향(1)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설정 21(2) 목표시장은 13억이 아닌 중고소득층 -21(3) 경쟁력있는 고부가가치 전략상품의 선정 -22(4)

  • 국제마케팅 BBQ 기업분석
  • 적지 않다. 계약을 위반한 중국 측은 판매부진을 본부의 책임으로서 몰아붙이는 등 책임을 지려는 자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법정비 문제 : 국내무역부는 1997년 중국에서 최초로 프랜차이즈에 관한 법령 ‘상업특허경영관리방 법’을 공포했다. 이로써 프랜차이즈 비즈니스의 법적 근거가 제시되었으나 아직까지도 법적으로 불비한 점이 많이 존재하고 있는 실정이다.(출처 http://cafe.naver.com/iwaapizza.cafe?iframeurl= /ArticleRead.nhn%3Farticleid=37)

  • 외식업체 해외진출 성공사례
  • BBQ는 탁월한 맛과 차별화딘 고객서비스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사랑을 받고 있으며, 2005년 2월 외자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상업특허경영” 허가를 받아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가맹점에 원부재료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자체 물류센터와 예비창업자를 성공창업자로 만들기 위한 교육센터를 상해시 송강구에 건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05년 3월 중국전역 확산을 위하여 산동성 지사 설립 및 동북3성 진출을 위한 중국 최대 계육 생산업체인 덕대

  • [국제경영전략](주)떡보의 하루 해외시장진출 전략
  • 정치의 이해, 히라노 히로시․고노 마사루, 이성환 옮김, 2004․ 지역뉴스 http://www.youth24.net․ 카페형 떡 전문점에 대한 인지도 및 이용현황, 최소담, 숙명여대 전통문화예술대학, 2007․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한국 전통떡류에 대한 외국인의 인식 및 기호도 조사, 최선규, 숙명여대 전통문화예술 대학, 2004․ 한국전통식품의 국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고경일․ 노승재․ 임효창, 통상정보연구 제9권 2호, 2007.06.27․ YTN뉴스 http://news.naver.com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2. 기업내부분석-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