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 PPL 심층 분석(다양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PPL의 개념

Ⅲ. PPL의 역사와 현황

Ⅳ. PPL의 효과
1. PPL 효과에 대한 전통적인 접근: explicit test 중심
2. PPL의 효과에 대한 새로운 접근: implicit test 중심

Ⅴ. PPL 산업의 현황

Ⅵ. PPL과 영화와의 관계

Ⅶ. 영화 마케팅

Ⅷ. PPL의 이벤트 연계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Ⅸ. 다양한 PPL 사례
1. 인터넷
2. 공연
3. 게임
1) 사례 1
2) 사례 2
4. 스타 마케팅
5. 영화

Ⅹ. 결론
본문내용
PPL은 미국 헐리우드 영화 속에서 시작됐다. 헐리우드 영화 속에서 상표화된 상품을 삽입하는 기술은 일찍이 1945년 영화 'MILDRED PIERCE'에서 Joan Crawford가 버번 위스키를 마시는 장면에서 사용되었다. 이후 PPL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은 1982년 Hershey사의 Reese`s Pieces 캔디가 영화에 나와 세 달만에 66%의 매출증가를 보인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E·T」가 대성공을 거두면서 헐리우드를 통한 PPL은 소비자 마케팅 프로그램에 있어 중요한 요소가 되기 시작했다. 「E·T」의 성공 이후 PPL의 가치에 대한 인식은 급속도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1970년대 후반부터 4대매체 등 전통적 광고전달방법이 고객을 목표로 한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효용가치를 잃어가고 있었다.
새로운 대안적 광고수단의 창안이 절실했던 바로 그때 「E·T」의 성공사례가 터졌고, 대형 광고주들은 앞다투어 PPL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E·T」의 성공 이후, 할리우드는 PPL을 하나의 마케팅 사업으로 격상시키면서 동별 요율 체계를 만들기 시작했다. 1983년 20세기 폭스사는 자사영화의 PPL 대금을 영화당 1만달러에서 4만달러씩 받을 것임을 공식 발표했고, 그후 Walt Disney사는 영화 「Mr. Destiny」에서 단순 제품노출에 2만달러, 제품노출과 함께 배우가 상표명을 호명할 경우 4만달러, 배우가 직접 제품을 사용할 경우 6만달러라는 요금체계를 만들기도 하였다. 이 금액체계는 최근 들어 더욱 세분화되어 제품 사용여부와 노출시간에 따라 10단계 이상 나뉘어졌다. 광고주들의 PPL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Creative Film Production, Creative Artist, Krown Entertainment, Norm Marshall & Associates, Robert Kovologg`s Associated Film Promotions, Unique Product Placement, Creative Entertainment Service 등과 같은 PPL 전문 대행사들이 설립되었다. 통상적으로 이들 전문대행사는 효율적인 제품노출 기회를 모색하는 제품 스폰서를 대신하여 영화대본을 자세히 검토하여 적절히 배치될 수 있는 맥락을 모색한다. 이어서 제품배치의 통제력을 갖는 영화제작자와의 합의를 통해 PPL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또한 Mr. Ed Mintz는 마케터들이 PPL 비용을 결정하기 위해 CinemaScore라고 불리는 시스템을 개발했는데, 이는 TV 광고에 있어 Nielsen 시청률과 유사한 것이다.
1990년대 헐리우드의 거의 모든 Block Burster 영화에는 예외 없이 PPL이 삽입됐다. 이제 미국에서는 PPL이 제품 선전을 위한 주요한 촉진 전략의 하나가 되었다. 국내의 경우에는 1991년 신씨네의 '결혼이야기'를 시점으로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PPL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영화나 인기 텔레비전 쇼는 세계시장의 접근에 있어서 매우 매력적이기 때문에 광고주가 이런 미디어들이 제고하는 이점을 얻고자하여 PPL은 대가가 지불된 촉진 전략의 도구로서 발전하게 된 것이다. PPL의 발전 이유를 살펴보면, 첫째로 극장은 다른 미디어에 비해 이미지나 소리를 동시에 재생하는데 있어 우월한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는 인상적인 장면으로 묘사되어 세계시장의 접근이 더욱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유명인사가 직접적으로 상품 보증선전을 행하지 않아도 영화속 유명 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와 사회미디어 TV
  • 심층인터뷰를 통한 대중들의 소비방식 분석 : 불새 팬에 대한 심층 인터뷰 (불새 카페에 가입된 회원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한 내용을 재조성함. 카페주소 - http://cafe.daum.net/FirebirD)인터뷰는 TV시청과 드라마 시청에 관한 것과 유행에 관한 것, 그리고 드라마가 소비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적으로 질문하였다. 23세의 대학생이고 총 가계소득은 300만원 정도이며 한달 용돈은 자신이 직접 아르바이트를 해서 사용하는데, 한 30~60만원 정도를 쓴

  • 대중문화와 사회 미디어 TV
  • 심층인터뷰를 통한 대중들의 소비방식 분석 : 불새 팬에 대한 심층 인터뷰 (불새 카페에 가입된 회원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한 내용을 재조성함. 카페주소 - http://cafe.daum.net/FirebirD)인터뷰는 TV시청과 드라마 시청에 관한 것과 유행에 관한 것, 그리고 드라마가 소비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적으로 질문하였다. 23세의 대학생이고 총 가계소득은 300만원 정도이며 한달 용돈은 자신이 직접 아르바이트를 해서 사용하는데, 한 30~60만원 정도를 쓴

  • [관광산업]드라마촬영지를 관광산업으로 문제점과 해결방안
  • 현황Ⅲ. 사례분석1. 부천 「SBS 야인시대 촬영세트」2. 제천 「KBS 태조왕건 해상촬영장」3. 영향 및 효과Ⅳ. 문화관광자원화 측면에서 미흡한 점 분석1. 지속적인 관리 부재2. 접근성의 문제3. 이벤트 및 프로그램 부재4. 체계적인 안내의 부족Ⅴ. 개선 방안1. 지속적인 관리의 필요2. 접근성의 문제 극복3. 다양한 프로그램 확보4. 체계적인 안내시스템 구축Ⅵ. 결론1. 종합적 요약 및 시사점2. 연구의 한계3. 향후 추진과제참고문헌인터뷰

  • [서비스마케팅] 디저트 카페 컨설팅 실습
  • 심층적인 조사를 통해 늘 해왔던 서비스 수용자의 입장이 아닌 서비스 제공자의 입장도 고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과의 갭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통해 고객의 정확한 니즈를 파악하고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은 짧은 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결코 아니라는 것을 끝으로 저의 개인적 의견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1. 주제선정이유2. 현 상황분석(선정주제와 관련하여)(1) 카페시장의 현 상황분석(2) 프랜차이즈 카페(3) 아이덴티티(비

  • [행동경제학] 인간은 왜 비합리적인 소비를 하는가
  • 다양한 내적 편견에 지배받기 때문이다. 일곱째, 사람은 참여와 영향력이 있을 때 변화하므로 너무 많은 정보와 선택기회가 오히려 변화를 위한 행동을 저해하기 때문이다. 결론본론에서 다룬 비합리적 소비의 형태는 미시적으로 개인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 우리 경제에 작용하고 있다. 서론에서 언급한 2008 미국 발 금융위기와 현재의 유로존 붕괴의 위기 그리고 역사적으로 일어났던 많은 종류의 불황 및 위기들도 이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