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아버지의 아들에 대한 헌신적은 사랑, 그것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던 소설이다. 10살의 꼬마 다움이는 2년 전부터 심한 고통에 시달리고 있었다.
다움이의 병명은 백혈병이었다. 입원과 퇴원을 반복하며 힘든 삶을 살아가는 다움이에게 가장 큰 버틸 목이 되어준 사람은 아빠였다.
를 벌여 화합을 다진다든지 하는 일들을 시행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나는, 이 글에서는 이런 사람들, 즉, 이기적인 마음에 사로잡혀서 물질적인 것만을 추구하고, 급변하는 시대에 주체성을 상실해버렸으며 유리한 편에 붙어 빌어먹는, 비굴한 현대 자본주의 지식인의 모습을 이인국이라는 인물로 비유하여 비판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을 쓴 작가는 이러한 사람들이 사회에 끼치는 폐단을 꼬집어서 풍자적으로 구성하였다. 이 글을 읽고 나
를 읽고 사회적 약자,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에 대해 깊이 고민함. 특히 이주 노동자 각자의 사연을 생생하고 친근하게 풀어놓아 그네들을 가깝게 느낄 수 있게 해준 ‘말해요 찬드라’의 감상문으로 교내 독후감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12. (1학기) ‘시간을 달리는 소녀(츠츠이 야스다카)’, ‘말할 수 없는 비밀(저우제룬)’, ‘조제와 호랑이와 물고기들(다나베 세이코)’, ‘반딧불이의 무덤(노사카 아키유키)’ 같은 영화화된 소설을 즐겨 읽음.
를 하게 되었다. 이후 뉴욕으로 돌아와서 포춘(Fortune)지의 노동관계 컬럼니스트로 일하게 되었고 이때부터 경제와 경영 그리고 기술과 기술에 의한 영향에 대한 관심사를 넓혀갔으며 이에 대한 저술이 시작되었다. 이후 그의 관심은 사회의 변혁에 대한 반응을 조사하는 것으로 이어졌으며 21세기 군사 무기와 기술의 발달에 의한 힘의 증가와 자본주의의 발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활동 했다. 포춘을 떠나게 되면서 IBM사의 의뢰로 사회와 조직이 어떻
를 읽고는 그 학문의 발전이 그 토대위에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일개의 우화적인 학문일 수밖에 없어질 것이라는 우려를 가지게 되었다. 왜냐하면 이솝의 우화와 같은 글도 우리들의 실생활에서 그 힌트를 가진 것으로 많은 영향을 사람들에게 주고 있지만 그 영향은 도덕이라는 것에 얽매인 귀에 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식의 우화가 되어 전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문화 인류학이라는 학문은 그것이 세계를 바라보게 하는 아주 구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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