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 VIPS의 마케팅전략과 발전방안 분석(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2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패밀리레스토랑 VIPS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분석한 A+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1. 서 론
-연구 동기

2. 본 론
1) 회사소개
①VIPS
② CEO소개.
③ 회사연혁
④ 경영방침
2) VIPS 현황
① 업체별 점유율
② 매출현황
③ VIPS의 현재 위상(소비자 인식 및 태도)
④ VIPS의 현재 브랜드 규명
3) 마케팅 전략 및 성공발전 요인

3. 결 론
1) 문제점 및 발전방안
2)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 VIPS의 경쟁우위 및 장애요인
깔끔한 맛과 다양한 뷔페식 메뉴가 차별적인 경쟁 우위 요소 반면, 매장 근접성이 가장 큰 이용 장애 요인임
◆ 경쟁우위: 깔끔한 맛 다양한 메뉴 메뉴의 질 청결성
⇒음식의 질적 수준 및 이용 고객 만족도에서는 우수함
◆ 이용장애요인: 낮은 인지도, 매장 근접성, 가격
⇒낮은 인지도가 가장 큰 문제이며, 가격 대비 VIPS의 가치를인식시키지 못하는 점 또한 해결 과제임.
2) 향후마케팅
◆ 패밀리 레스토랑 잠재고객
① 빕스 인지도 제고 :
잠재 고객 층을 대상으로 보조 인지도 제고
② VIPS의 차별적인 특징(포지셔닝 컨셉)전달 :
○ 깔끔한 맛 ,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뷔페식 패밀리 레스토랑매장 그 자체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므로 매장을 눈에 잘 띄게Visual Identity를 구축하는데 우선적으로 자원 할당,
○ 시내 중심가나 인구 밀집 지역의 옥외 광고 활용, 신규 입점시 인근 지역에 전단지 배부 신용카드사 제휴 쿠폰 발행/카드사 제휴전단지, Target 도달율이 높은 잡지 위주로 잡지 광고 집행.
○ 색다른 메뉴 개발 인구에 회자될 만한 서비스 차별화 차별적인 생일 축하 이벤트나 ○ 가족/친구/연인 중심의 이벤트 실시 주변인 추천시 소정의 선물 증정
③ 시간대별 마케팅 전략
<주중의 점심/저녁>
○ 타겟: 친구나 직장 동료들과 함께 특별한 음식 먹고 싶은 경우
○ 고려경쟁사: 베니건스, TGIF, 스카이락 외에도 인근 갈비집, 한식집, 일식집과 경쟁
○ 매뉴 특성 및 개선점: 깔끔한 맛, 다양한 메뉴 개발 샐러드 소스 다양화 과일 등 신선한 음식 다양화
○ 프로모션 방안: 점심 시간 이용 쿠폰제
점심 :인근 직장인이나 주부 중심의 프로모션
-저녁 : 가족 모임이나 직장회식 등 단체 손님을 위한 프로모션
○ 서비스 개선점: 장소의 협소함 개선 매장의 쾌적성 유지 대기 시간 개선
참고문헌
아시아나항공 http://flyasiana.com/
빕스 http://www.ivips.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엠파스 http://www.empas.com/
야후 http://kr.yahoo.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휴대폰 3G산업 조사
  •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실현 가능성을 예측할 것이다. 1. 한국 이동전화 단말기산업의 탄생과 발전 (1) 국내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탄생우리나라에서는 휴대전화의 개발은 카폰에서부터 시작되었다. 1984년 삼성전자는 강진구 사장의 지시로 카폰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기술이 전무했기 때문에 일본 도시바의 카폰을 분석하고 부품을 구매, 조립하여 1986년 최초의 카폰(SC-100)을 개발했지만 쓰라린 실패를 맛보았다. 금성정보통신이 미국 기업과의 제

  • [A+] 생활속의 마케팅 요약 및 정리 중간 1주차~7주차
  • 전략적인 관점이 필요, 하루하루 매출이나 이익에도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기업들에게 장기적인 목표를 유지한다는 것은 어려움관계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목표 수립1) 수익성이 높은 우량고객들을 과학적으로 확인, 이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장기적인 관계형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임- 국내 은행들은 각 고객들의 예금액이나 수익에 기여하는 정도를 기반으로 세분화된 고객분석표를 가짐- 고객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금리와 혜택제공2) 고객들이

  • [자기소개서 20편] 주요대기업 최종합격 자기소개서 예문 20편모음(대기업합격 자소서예문정리) 입니다
  • 발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난 60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 산업을 선도해왔으며,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발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회사라면 저의 청춘을 바칠 수 있는 있으며, 평생을 함께 할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 아모레퍼시픽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2. 아모레퍼시픽의 5대 가치 중에서 본인이 가장 가치 있게 생각하는 항목은 무엇이며, 그 가치가 왜 본인에게

  • [마케팅] 패밀리레스토랑 VIPS 빕스 마케팅전략
  • FAMILY RESTAURANTVIPS목차I. 선정동기- 소비자들의 외식 경향II.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가. FAMILY RESTAURANT의 정의, 현황, 분류 나. 외국과 우리나라의 FAMILY RESTAURANT 인식 차이다. FAMILY RESTAURANT 의 포지셔닝 MAPIII. VIPS의 현황 및 마케팅 전략가. VIPS의 현황나. SWOT 분석다. 마케팅 전략IV. VIPS의 성공발전 요인V. VIPS의 나아갈 방향I. 선정 동기소비자들의 외식 경향 1주일에 1회 미만1주일에 1~4회 1달에 15~20회1달에 20회 이상 (2.5%)5.931.1%60.5%페밀리 레스토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마케팅믹스 전략①서비스와 서비스 품질의 개념②내부 마케팅(직원 복리 후생)③인사관리 ④영업관리⑤외부 마케팅(고객 만족경영)⑥프로슈머 마케팅⑦고객 컴플레인 대책 방안(3)빕스의 활동①빕스 사회 활동②광고 매체, 광고 사례(4)빕스의 상황분석①빕스의 문제점②빕스 수요예측 & 재정(5)업계①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현황②경쟁업계 대응 마케팅전략(6)빕스가 나아갈 방향III.결론①요약참고문헌I. 서론(1)연구동기-외식산업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